|
호서대학교가 전국 고교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K-Food 제품개발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7일 호서대에 따르면 ‘2024 전국 고교·대학 K-Food 제품개발 공모전’은 오는 20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발표 자료를 구글 클래스 또는 웹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 공모전은 호서대 LINC3.0사업단, 식품공학과, 대상㈜ 종가, ㈜풀무원이 공동 주관하고 충남도교육청 후원으로 고등부와 대학부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K-Food 사업계획 아이디어를 가진 고교생 그룹이나 시제품을 보유한 대학생 그룹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선은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고등부 12팀과 대학생부 10팀을 대상으로 호서대 강석규교육관에서 다음달 진행되며, 본선 진출 고등부 팀에게는 온라인 강의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호서대는 전문가 평가단 심사를 통해 총장상, 글로벌종가혁신상, 풀무원기술원장상 및 아이디어 혁신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충남지역 고교생에 대해서는 충청남도 교육감상을 별도로 수여하고, 동아리 지도교사도 표창한다.
당일 사업계획 발표 평가와 함께 대학생-고등학생 식품개발 동아리 교류회와 식품공학과 시제품 개발 동아리 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공모전을 기획한 채희정 생명보건대학장은 “이번 공모전은 본교 식품공학과가 15년간 꾸준히 진행한 졸업작품전과 PBL 교육을 대외로 확대한 행사로, 풀무원과 대상 종가 같은 식품기업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업과 시장이 원하는 시제품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뿐만 아니라 산업체가 대학교육에 직접 참여하는 IC-PBL과 같은 교육 혁신 모델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