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유니크굿컴퍼니가 ‘거창수학체험센터 체험형 추리콘텐츠 제작 및 설치’ 사업을 수주했다.
해당 사업은 경남수학문화관 거창수학체험센터의 약 198㎡(교실 2개 공간 및 복도)에 해당하는 공간을 체험형 추리 콘텐츠로 구성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5억 2천만 원에 이른다. 거창수학체험센터의 상징인 방탈출실을 디지털과 접목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공간으로 구축하여 수학 체험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과업의 목적이다.
유니크굿컴퍼니는 ‘플레이어블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거창수학체험센터의 방탈출실을 새롭게 개편 중이다. 기존 방탈출실을 수학의 즐거움을 연구하는 신비한 공간인 ‘수학 연구소 셈토리’라는 컨셉으로 재구성해,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도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방탈출실에 적용될 콘텐츠로는 영화 속 요원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는 스토리, 우리가 모르고 있던 생활 속 수학을 배우는 스토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처럼 신비한 공간을 탐험하는 스토리 등이 있으며,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재미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유니크굿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리얼월드가 성수동에 오픈한 집객형 오프라인 공간 ‘리얼월드 성수’ 이후 준비한 두 번째 공간으로, AR/NFC 등 리얼월드가 자랑하는 몰입 기술과 매력적인 공간 디자인이 어우러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 개편될 거창수학체험센터의 방탈출실은 올해 9월 중으로 개장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