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지난 13일 2024학년도 여름방학 썸머 특강시리즈 제1탄, ‘걷기운동처방 교육’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천안시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걷기운동처방 교육 1부에서는 ‘자세점검과 근골격계 균형운동’, 2부는 ‘바르게 걷기 3단계의 원리와 실습’, 3부에서는 ‘질환별 걷기운동과 인지기능 강화 걷기운동’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개최한 이수경 교수는 “걷기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고 고혈압, 당뇨, 비만 등 대사질환과 혈관건강에 매우 유익한 운동이지만, 무조건 걷기보다는 바른 자세로 바르게 걷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바르게 걷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걸어야하는지 자각하는 시간이었다. 걷기를 기본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몸과 마음 그리고 뇌를 케어하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지도, 운동처방 및 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치매전문케어 포함)등의 다양한 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전문성 함양과 친목 도모를 위하여 정규 커리큘럼 이외에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스포츠 건강학부가 개최하는 여름방학 썸머 특강은 1탄 ‘걷기운동처방 교육’에 이어 2탄 ‘매트 필라테스 기초’, 3탄 ‘시니어 치매예방 실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스포츠건강학부는 오는 20일부터 2024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