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기계공학과(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9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폴리테크닉 대학에서 ‘글로벌캡스톤 교류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캡스톤 교류회는 양교 학생들이 학기 중에 제작한 캡스톤디자인에 대한 성과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기계공학 기술 역량 및 글로벌 협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글로벌캡스톤 교류회는 싱가포르에서 4박 5일간 진행됐으며 기계공학과 1·2학년 재학생 및 지도교수 16명이 참석했다.
기계공학과 학생들은 싱가포르폴리테크닉 대학 MAE(Mechanical&Aeronautical Engineering) 학과 학생들과 함께 ▲Human Powered Mobility ▲자율주행 자작전기차 ▲Fomaula SAE Race 자작차 ▲Shell eco or Sola car 등의 주제로 학기 중에 제작한 캡스톤디자인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또한 니안폴리텍대학, 싱가포르 현대자동차 스마트팩토리 및 스마트수자원관리센터 등을 방문해 현지 대학의 교육환경과 커리큘럼을 체험해보고 국제적 기술 산업 동향을 살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글로벌캡스톤 교류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국제적인 대학과의 기술 교류를 통한 직업교육의 글로벌 역량 강화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 기술 역량과 국제적인 협력 능력을 향상하고 미래 신산업을 이끌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2024 직업계고 고교생 채용 우수기업 정보 박람회 성료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부터 12일까지 천마체육관에서 ‘2024 직업계고 고교생 채용 우수기업 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일환으로 대구 지역 직업계고 고교생에게 청년고용지원서비스를 홍보하고, 고졸 채용 우수기업 정보를 제공해 청년실업률 해소 및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2024 직업계고 고교생 채용 우수기업 정보 박람회에는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에이치티솔루션, 코오롱엘에스아이(주), 고초대졸닷컴 등 11개 기업 관계자와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영남공업고등학교, 대중금속공업고등학교, 경북여자상업고등학교, 경북공업고등학교 등 대구 지역 직업계 고교 재학생 1,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 우수기업 ZONE ▲홍보 상담 ZONE 등을 통해 직업계고 채용 우수 기업의 채용 정보, 정부 및 지자체 청년 대상 취업 정책 등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리크루팅 및 취업 상담이 진행했다.
함께 운영된 ▲이벤트 ZONE에서는 룰렛 이벤트, 캘리그래피, 인생4컷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박람회에 방문한 고교생들의 흥미를 끌고, 2개 이상의 기업에 방문하고 만족도 조사 설문지를 제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간식과 기념품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참여율과 만족도를 높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박람회가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수한 기업의 채용 정보와 취업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정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 기업과 청년 인재를 연결하고 취업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성공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 대구시교육청, 계명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을 통해 대구·경북 우수 기업과 청년의 취업 매칭에 힘쓰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