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보건소가 지난 11일 외식업소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전략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외식업소 경영 부담 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4월 신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맞춤형 컨설팅 지원업소 4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파워블로거로 활동 중인 서홍택 강사를 초청 ▲온라인 광고의 필요성과 효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활용 방법 ▲대표 키워드 설정 전략 ▲무료 체험단 플랫폼 소개 등 온라인 홍보의 핵심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와 상인정보통 앱을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각종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알림으로써 음식점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인터넷 발달로 단 한번의 불친절이 폐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불만고객 대응방법 안내와 영업주 친절 마인드 서비스를 강조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영업주는 “이번 외식업소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로 주방 정리정돈과 메뉴 이미지 온라인 홍보 등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 HD현대삼호, 목포시에 ‘건강한 여름나기 꾸러미’ 전달
저소득층 위한 여름나기 꾸러미 150박스 기탁
HD현대삼호(대표이사 신현대) 임직원이 지난 12일 장마철 변덕스러운 날씨로 지친 저소득층을 위해 건강을 담은 꾸러미 150박스(1,500만원 상당)를 전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목포시에 지정기탁 했다.
이번 나눔 물품은 HD현대삼호 임직원 급여의 1%를 적립한‘1% 나눔재단’을 통해 기부되었으며, 1% 나눔재단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부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HD현대삼호 관계자는“무덥고 습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더불어 생활고까지 이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나기 물품을 준비했”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홍률 시장은“HD현대삼호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나눔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무더운 여름 더위에 취약한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가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