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은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7월 11일(목) 본, 분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국 잡월드에서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활동을 실시하였다.
□ 잡월드 1부 진로체험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9시 30분까지 도착하여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평소보다 1시간 일찍 등교를 하였다. 그리고 2시간 정도 버스를 타야 하기 때문에 힘들 법도 했지만 설레는 마음으로 어떤 체험을 할지 생각하다보니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 학생들은 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알아보았고, 각자 원하는 직업을 선택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4학년 학생들은 ‘어린이 체험관’에 참여하여 다양한 직종의 직업체험실을 체험해 호기심을 해결하고, 친구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5, 6학년 학생들은 ‘청소년 체험관’에 참여하여 평소 관심이 있던 직종의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가은초등학교는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로 잡월드 진로체험을 2년째 이어오고 있다. 학생들은 작년과 또다른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의 <나>가 꿈꾸고 있는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나아가 이번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가 더욱 발현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이번 한국 잡월드에서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느 때보다 진지함을 내비치며 특히 화재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하여 고군분투하시는 소방관 체험을 하면서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서 얼마나 힘들게 화재진압을 하는지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진실을 알리는 바른 언론. 퍼블릭 뉴스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는 언론입니다. 주변의 부정·부패, 일상의 불편함, 이웃의 미담, 사건·사고 여러분의 모든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khee@psnnews.co.kr , laonsky@psnews.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