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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엑스코서 열린 국제쿨산업전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14일 대구시에 따르면 폭염, 미세먼지, 기후·환경변화 대응 등의 주제로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전국 유일의 기후·환경변화 대응과 쿨산업 진흥을 위한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은 쿨산업 전시회,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 기타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쿨산업 관련 77개 기업·기관이 200부스 규모로 참가해 다양한 해법을 제시했다.
특히 대기업 바이어가 대거 참가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확대돼 쿨산업 성장을 위한 활발한 교류로 참가업체들도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올해 중점 추진한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서는 삼성, SK, LG, 신세계 등 대기업과 공공기관 등 33개사가 수요처로 참가해 쿨산업전 참가업체 52개사 148건의 상담을 통해 87억원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상담액 16억원에 비교해 대폭 증가한 수치다.
또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도 폭염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인도, 아랍에미리트, 파키스탄 3개국 5개사 바이어들이 참가업체 22개사와 53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총 1835만 달러(약 253억원)의 상담액을 기록하며 참가업체에게 실질적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쿨산업 발전을 위해 쿨산업 진흥 컨퍼런스, 기상기후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2024 재난담당자 워크숍, 2024 건축사 실무교육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개최됐다.
정장수 시 경제부시장은 “폭염 등 관련 기업들이 쿨산업전을 통해 기후 및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고 관련 산업과 기술 개발 등을 통해 대구 미래 50년 구축을 위한 신성장 동력의 하나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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