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얼마 전 정식 공개한 갤럭시버즈3와 버즈3 프로는 이미 국내에서 구입이 가능한 최신 블루투스 이어버즈다.
이 제품들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향상된 오디오 품질, 더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는데,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7월 12일 갤럭시버즈3 프로에서 사용자들이 꼭 알아야 할 최고의 기능 5가지를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듀얼 드라이버 설정 및 새로운 무선 코덱
오디오 품질은 모든 이어버즈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버즈3 프로의 새 듀얼 드라이버와 더 높은 품질의 오디오 코덱은 최고의 오디오 품질을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특히 내장된 10.5mm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6.1mm 플래너 드라이버가 우수한 음질을 내는데 일조하는데, 그 중 플래너 드라이버는 보컬과 고주파 사운드에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더 높은 디테일과 더 넓은 공간 음향을 내는데 도와준다.
삼성은 또한 ‘삼성 심리스 코덱 울트라 하이 퀄리티'(SSC UHQ)라는 새로운 고품질 무선 오디오 코덱을 출시했다.
24비트 96KHz 샘플링 속도와 무손실 오디오를 특징으로 하며, AAC 및 SBC 코덱도 계속 제공한다.
새 오디오 드라이버와 SSC UHQ 코덱이 합쳐지면 더욱 고품질의 오디오 사용자 경험을 즐길 수 있다.
2. AI로 통화 품질 향상
버즈3 프로는 애플 에어팟처럼 스템(콩나물 줄기) 디자인이 특징인데, 이 스템 디자인 덕분에 마이크가 더 입에 가까워져서 목소리를 더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다.
삼성은 음성품질을 더 높이기 위해 16KHz의 더 넓은 음성 대역폭 녹음용 SWB(Super Wideband) 통화라는 기능을 사용해 더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이 두 가지 기능 외에도 갤럭시 AI 인공지능 기능 및 머신 러닝을 사용해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손실된 음성 정보를 재구성한다.
삼성은 이러한 모든 변화와 개선 덕분에 버즈3 프로가 전작인 버즈2 프로보다 통화 음질이 훨씬 더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3. 더욱 안정적인 조작
버즈3 프로의 스템 디자인은 더 쉽고 편리한 조작방법을 제공하는데, 손가락을 오무려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하고, ANC와 주변음 모드를 전환하고, 전화를 받거나 거부할 수 있다.
버즈3 프로의 스템 부분을 위아래로 쓸어 넘겨 볼륨을 조절할 수도 있는데, 이러한 제스처는 전작인 버즈2 프로나 이전 세대의 버즈 시리즈의 터치 제스쳐보다 더 안정적으로 동작한다.
4. 적응형 ANC 및 적응형 EQ
버즈3 프로는 인공지능 갤럭시AI를 사용해 현 상황에 맞게 ANC와 오디오 이퀄라이저를 조절한다.
적응형 ANC 기능은 주변 소리에 따라 능동적 소음 제거 및 오디오 패스스루의 강도를 조정하는데, 사용자 바로 앞에서 사이렌 소리나 사람이 직접 말하는 소리가 들릴 경우 버즈3 프로는 ANC를 줄이고 외부 오디오를 귀에 전달해 주변의 중요한 소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버즈3 프로는 듣고 있는 음악 장르에 따라 이퀄라이저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하므로, 음악을 재생하는 동안 여러 개의 이퀄라이저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5. IP57 등급
버즈3 프로는 전작보다 내구성이 더 뛰어나다.
IP5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데, 이는 먼지 보호능력이 없는 버즈2 프로의 IPX7 등급보다 개선된 것이다.
때문에 버즈3 프로는 수영장이나 해변, 그리고 먼지가 많은 작업공간 등에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 좋다.
이 외에도 버즈3 프로는 전작인 버즈2 프로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늘어난 점도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갤럭시버즈3 프로는 이어버드의 스템 부분에 멋진 ‘블레이드 라이트’를 지원해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고 어두운 방에서 제품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