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사람들이 고대하던 삼성의 2024년형 갤럭시Z 플립6이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더 스타일리시 해진 디자인, 더 강력한 성능, 더 오랫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 플립6는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를 이뤄냈지만 많은 플립 사용자들의 불만은 없어지질 않을 전망이다.
갤럭시S 시리즈나 폴드 시리즈에서 지원하던 DeX(덱스) 기능을 이번에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7월 12일,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Z 플립6가 삼성 덱스 기능을 결국 지원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삼성 덱스(DeX) 기능은 갤럭시 휴대폰과 태블릿에 모니터를 연결하면 데스크톱 PC 같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생산성이 대폭 향상되는 강력한 특징을 가진다.
삼성은 이렇게 강력한 덱스 기능을 갤럭시S 시리즈 및 갤럭시Z 폴드 시리즈에는 지원하지만 지금까지 출시된 플립 시리즈에는 제공하질 않았다.
매체의 이야기에 따르면 삼성이 플립 기종에 덱스를 지원하지 않은 이유는 발열 해결 능력이 약한 관계로 덱스 기능 사용시 기기가 불안정하게 동작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
시간은 지나 갤럭시Z 플립6는 시즈 중 최초로 베이퍼 챔버(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을 달고 나왔다.
그것도 갤럭시S23 울트라의 그것보다 1.5배 더 큰 크기로 장착돼있어 냉각 능력이 크게 좋아졌고, 사람들도 이제서야 플립6에서 덱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PU 성능 또한 뒷받침됐다. 플립6는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CPU와 함께 시리즈 최초로 더 늘어난 12GB 램을 내장한다.
하지만 결국 갤럭시Z 플립6는 덱스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만큼 148만5천원이라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은 최고의 만족감을 받기는 어려워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