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3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GS25, 마크로젠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가 가능하며, 피부ㆍ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의 최다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는 13일부터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과 전용 앱 ‘우리동네GS’의 생활&문화 서비스 내 ‘POSA 스캔잇’ 메뉴를 통해 ‘All 패키지 129’ 이용권 판매를 본격화 했다. 구매를 완료한 고객에게 ‘All 패키지 129’ 이용권이 모바일 메시지로 전송되고, 고객이 젠톡 앱에 해당 이용권을 등록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유전자검사 키트가 택배 발송되는 방식이다.
자가 검사가 완료된 유전자검사 키트는 젠톡 앱 내 무료 반송 서비스를 통해 회수된 후 분석이 이뤄지며, 고객은 10일 내외로 분석 결과와 항목별 건강 관리 가이드 등을 젠톡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ll 패키지 129’ 이용권 가격은 5만8000원이다.
이경한 GS25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금융, 택배 등에 이어 건강 관리 플랫폼으로서의 기능까지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GS25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는 효과로 유전자검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와 구매 편리성 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GS더프레시, 4월2일까지 미국산 육류 30% 할인 판매
GS리테일은 자사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GS더프레시 440개 매장에서 ‘미국산 육류 공동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상품은 냉동육 미국산 대패700g 7980원, 꽃삼겹500g, 우삼겹500g은 각 9800원, 양념소불고기500g은 9800원으로, 평소 대비 최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김경진 GS리테일 신선MD부문장은 “소비자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제철 신선 먹거리 최대 50% 할인 판매
이마트는 3월 15~21일 제철 신선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봄 나물 포레스트’ 행사를 열고 제철 나물 10종을 행사 카드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한다. 사전 물량 확보를 통해 30만 봉을 준비했다. 청도 미나리(300g)를 4784원에, 냉이(150g)를 3984원에, 달래(160g)와 봄동(500g)은 각각 4384원과 3184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3월 16일부터 17일 이틀 동안에는 이마트 연수점, 광명소하점, 창원점, 오산점에서 당일 수확한 미나리를 소비자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산지 직송 트럭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에서도 봄 나물을 활용한 델리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전주6첩나물, 소고기 강된장 비빔밥 등 간편나물/비빔밥 4종과 ‘방풍나물 김밥(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인기 수산물도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건강에 좋은 봄 제철 신선식품을 보다 알뜰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역대 최대 물량을 확보해 최적의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대원미디어 손잡고 ‘프로배구 카본카드’ 한정판 선봬
이마트24는 13일부터 ‘SCC KOVO프로배구 카본카드(박스)’ 500개를 한정 예약 판매한다고 전했다.
이마트24가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선보이는 ‘SCC KOVO프로배구 카본카드’는 김연경, 김희진, 신영석 등 프로배구 남녀 선수 205명 모습이 담겨있는 컬렉션카드다. 프리미엄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 특별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SCC KOVO프로배구 카본카드에는 홀로그램카드,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오토카드’ 등을 포함해, 선수들의 실제 운동복의 조각이 들어있는 ‘저지카드’까지 특별함을 더한 8종의 카드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카본카드는 1팩에는 5장씩, 한 박스에 10팩의 컬렉션카드가 들어있다.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한정 판매하는 것을 기념해, 컬렉션카드 한 박스는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7만20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13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픽업’ 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시훤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팬덤 문화를 지원하는 오프라인 플랫폼의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SSG닷컴, 쓱라이브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객실 패키지 단독 판매
SSG닷컴은 14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객실 패키지 단독 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룸 온리(only) 가격에 조식, 스파, 오션풀 등이 포함된 구성과 라운지 종일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디럭스 조식 프리 패키지’다. 이달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숙박 가능한 디럭스 룸 1박 이용권 및 온더플레이트 2인 조식이 포함된 구성으로, 객실 가격만 지불하면 13만여원 상당의 조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1분 이상 시청 고객에게 발급하는 5% 할인 쿠폰 및 핫딜 할인 적용시 선착순으로 22만2000원부터 판매한다. 라운지 종일 이용권이 포함된 ‘디럭스 올데이 풀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 이용권 및 라운지 티타임·해피아워·조식, 사우나 2인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구성으로 선착순 25만6000원부터 판매한다.
◇쿠팡, 스니커즈 페스타 열어…신발 80% 할인 판매
쿠팡은 17일까지 스니커즈, 운동화, 슬립온 등 전체 신발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스니커즈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아식스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 50여곳이 참여했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에어맥스(10만원대) ▲아식스 젤카야노 트레이너(8만원대) ▲푸마 스피드캣 스니커즈(4만원대) ▲아디다스 가젤 운동화(13만원대) 등을 선보인다.
스니커즈 페스타는 쿠팡앱에서 ‘운동화’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신발을 특가에 준비했다”며 “점차 상품의 셀렉션을 늘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롯데마트, 저장 양파 등 채소 할인 판매
롯데마트는 14일부터 17일까지 전 점에서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갓 수확한 그대로 단단한 CA 저장양파(2kg)’를 행사카드(롯데·신한·KB국민) 결제 시 399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CA 저장양파는 지난해 6월 수확한 양파를 9개월간 CA저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양파의 품질이 저하되지 않도록 온도와 습도를 최적으로 맞춰 CA저장을 시행, 갓 수확한 양파처럼 알이 단단하고 매끈한 표면을 지닐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CA(Controlled Atmosphere)저장은 온도, 습도, 공기 중의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농도 등을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억제하는 저장 방식을 뜻한다.
롯데마트는 14일부터 20일까지 전 점에서 ‘상생무(900g)’를 개당 99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정상품에 비해 크기가 20% 이상 작지만 시중 판매가 대비 50%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양파와 무 외에도 가격이 많이 오른 시금치, 상추, 깻잎, 대파, 애호박, 청양고추, 오이, 파프리카 등 주요 채소 8종에 대해 오는 20일까지 농축산부 할인쿠폰 20%를 적용해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임승범 롯데마트∙슈퍼 채소팀장은 “고물가 시기에도 합리적인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저장 양파를 비롯해 다양한 채소들을 할인해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인천 푸드 에비뉴, 누적방문 230만명 기록”
롯데백화점은 인천점 ‘푸드 에비뉴’가 10일 기준 누적 방문객 23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푸드 에비뉴는 지난해 12월 인천점 지하 1층에 2000평 규모로 새 단장했다. 오픈 2주만에 직전년 12월 매출을 뛰어넘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0%를 상회했고 인천 지역 외 광역 상권 고객 방문도 20%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푸드 에비뉴는 15일 오픈 100일을 기념해 50평대 디저트형 카페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메뉴인 우유 생크림 크림 도넛을 비롯해 인천점만의 특화 메뉴도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푸드 에비뉴는 100일을 맞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식품관에서 사용 가능한 선착순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인천점 카카오 플러스 친구 고객에게는 당일 백화점에서 20만원 구매 고객에게 푸드 에비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식사권도 제공한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고객이 생각하는 음식과 요리에 대한 가치 변화, 푸드와 연계한 라이프스타일까지 미래형 식품관의 모든 것을 담아냈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인천 지역 시민들의 삶과 함께 지속 진화해나가는 ‘푸드 에비뉴’를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새 멤버십 ‘시그니처 L’ 선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새로운 멤버십 ‘시그니처 L(Signature. L)’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그니처 L은 롯데리조트의 객실과 부대시설은 물론 롯데호텔앤리조트 체인 호텔들과 롯데그룹 계열사 등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분양회원 상품이다. 롯데리조트 속초·부여 통합회원권과 제주 아트빌라스 회원권으로 구분된다.
세부적으로 객실 평형에 따라 스탠다드, 스위트, 루미너스의 3가지 유형으로 나뉘는 통합회원권은 전 유형에서 롯데리조트 속초 · 부여 리조트동 객실의 연 30박 지정요금 사용이 공통으로 가능하다.
제주 아트빌라스 회원권은 아트빌라스뿐만 아니라 롯데리조트 속초 · 부여 리조트동까지 회원요금으로 연 36박을 예약할 수 있다. 롯데스카이힐CC 제주의 할인 혜택도 제공하여 주중 50%(24회), 주말 30%(12회)의 팀 그린피가 할인 적용된다.
◇롯데백화점 잠실, ‘불가리’ 몰입형 시청각 조형물 공개
롯데백화점은 13~31일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 더 크라운 스테이지에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의 몰입형 시청각 조형물 팝업행사 ‘불가리 스튜디오 인스톨레이션’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고대 로마의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받은 ‘불가리’의 ‘비제로원’을 아티스트 아니마(Anyma)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BAT, 사천시 취약계층 급식 지원 사업에 후원금
BAT는 사천시와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짜장면 무료 급식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사랑의 짜장면’은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급식 서비스로 사천지역 시민봉사단이 2013년부터 10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매월 사천지역의 경로당 및 복지 시설을 방문해 짜장면을 제공하며, 결식 문제 해결 및 정서적 지원을 통해 사회적 단절과 고립을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하지만 최근 지속적인 물가 상승과 설비 노후화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
BAT는 사랑의 짜장면 프로젝트에 후원금을 전달, 운영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무료 급식 지원 사업에 할당해 식자재 및 이동식 밥차(트럭)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지형 BAT사천공장 공장장은 “이번 지원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대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JTI코리아, 지역 어르신 대상 ‘문화 프로그램 지원’ 봉사활동 진행
JTI코리아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 프로그램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대전 지점 임직원들은 지난 5일 대전 유성구 노인복지관에서, 본사 임직원들은 지난 11일 서울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서 레크리에이션과 트로트 공연, 실버 댄스 테라피, 인지 활동, 프로필 사진 촬영 등 프로그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이를 운영 보조했다는 설명이다.
김영지 JTI코리아 전무는 “JTI코리아는 앞으로도 포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버랜드 “하늘정원길 예판 일주일새 6천명 몰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지난 6일부터 사전 예약에 들어간 매화 테마정원 ‘하늘정원길’ 단독 상품에 일주일새 6000명이 몰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하늘정원길은 2019년 개장한 매화 테마정원이다. 에버랜드는 전년 대비 열흘 정도 매화 개화 시기가 앞당겨질 것으로 예상해 15일부터 26일까지 이용 가능한 하늘정원길 단독 상품을 출시하고 지난 6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입장료는 5000원이다. 하늘정원길 입장시 에버랜드 이용권도 최대 55% 할인된 2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호암미술관 50% 할인도 추가 제공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사전 예약자 중 여성 비율이 80%를 차지할 만큼 이른 매화의 매력을 기대하는 여성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LF 레오나드, 국내 매장 리뉴얼 진행
LF는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LEONARD)’를 앞세워 올 한해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레오나드’는 1958년 설립됐다. 최고급 실크 저지, 스웨터에 화려한 프린트를 구현하는 국제 특허 기술력을 보유했고 모든 작업의 첫 도안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는 장인 정신 브랜드라는 평가다. LF는 2009년 ‘레오나드’를 국내 선보였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매장은 홍콩, 일본에 이은 세 번째 글로벌 리뉴얼 매장이다. 국내 매장 중 가장 많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시그니처 매장(17평, 56.2㎡)으로, 3층 수입 부티크 조닝에 위치해 있다. 레오나드는 브랜드의 아카이브와 히스토리를 우아하게 재해석한 새로운 컨셉의 현대백화점 본점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국내 다른 매장까지 리뉴얼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LF 수입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몇 년 간 국내에 젊은 럭셔리 애호가들이 늘어나고, 패션 시장이 계속 고급화 되면서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니즈는 이전보다 훨씬 높아졌다”며 “장인 정신이 깃든 레오나드의 섬세한 프린트는 안목 높은 명품 애호가들의 예술적 니즈를 충족 시켜주면서 소장 가치도 높아, 남들과 다른 럭셔리 패션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골프존, 16일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3차 대회 결선 개최
골프존은 3월 16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3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3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경기 코스는 샤인데일CC(샤인, 레이크)다.
1라운드에는 시드권자, 예선통과자, 신인 중 예선통과자 외 상위 8명, 추천 및 초청선수 등 총 84명의 참가자가 출전하고 컷오프를 통해 60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 나선다.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1500만원 및 대상포인트 2000점, 신인상 포인트 200점을 지급한다.
이번 3차 대회에는 23시즌과 앞서 1, 2차 대회 우승자 등 GTOUR에서 이름을 알려온 이성훈, 윤재인, 순범준 등 10명의 시드권자가 출전한다.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2라운드는 13시 30분부터 JTBC골프 채널에서도 추가로 생중계 편성 예정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