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6~7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G마켓·옥션, 리빙·가구·생활·주방용품 최대 70% 할인 판매
G마켓과 옥션은 18일까지 ‘새봄새출발 빅페스타’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사, 혼수 시즌을 맞아 리빙/가구, 생활/주방용품 등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하고, 무제한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홈리빙 브랜드 14곳이 참여한다. ▲듀오백 ▲레이디가구 ▲리바트 ▲리벤스 ▲메종오브제 ▲모던하우스 ▲아망떼 ▲아이르 ▲아이리스코리아 ▲지누스 ▲테리파머지 ▲한샘 ▲해피콜 ▲3M 등이 있다. 각 브랜드 전문관을 통해 스테디셀러를 선보이고, 최대 15% 브랜드 전용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홈리빙 ‘최저가’ 도전 상품도 선보인다.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밀렌키 3단 투명 플라스틱 서랍장(2만800원) ▲코팅 논슬립 바지걸이(20개/1만4500원) ▲마카롱 리빙박스 72L(4개/2만9900원) 등을, 옥션은 ▲하우스 리빙박스 100L(6개/1만2900원) ▲자우버탁 1단 이동식 행거(1만3200원) 등을 판매한다.
‘12% 쿠폰’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사용 한도 없이 판매가의 12%가 무조건 할인된다. 12% 쿠폰은 수요일인 6일, 13일에 각각 ID당 1장씩 제공한다. ‘15% 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행사 전 기간 무제한 발급된다.
양재도 G마켓 프로모션실 실장은 “3월은 혼수, 이사, 신학기 등 다양한 시즌이 몰려 있어 지출이 커지는 때다”며 “이번 빅페스타는 그동안 선보인 봄맞이 프로모션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한 만큼,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G마켓·옥션, ‘방과후 학습지’ 기획전 진행
G마켓과 옥션은 신학기 시즌을 맞아 31일까지 ‘방과후 학습지’ 기획전을 열고, 초·중·고등학생 베스트셀러 참고서 및 학습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만점왕, 소마셈, 기탄교육, 디딤돌, 우등생 해법, 수능특강 등 유명 브랜드 참고서와 학습지를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초등 참고서 ▲중등 참고서 ▲고등 참고서 ▲학습지 ▲수학 교구 등 학년 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카드사 10% 즉시할인도 마련했다.
G마켓과 옥션 사이트별 베스트셀러도 소개한다. G마켓은 ‘EBS 수능특강 국어영역 문학’, ‘오투 중등 과학 3-1‘, ‘자이스토리 고1 수학(상)’, ‘EBS 초등 만점왕 세트 5-1’ 등을, 옥션은 ‘쎈 초등 수학 5-1’, ‘우등생 해법 전과목 세트 4-1’,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편 5-1’, ‘한끝 초등사회 5-1’ 등을 판매한다. 이 외 매스티안 팩토 교구 등 수학 교구도 선보인다.
김봉준 G마켓 책/문화사업팀 매니저는 “신학기를 맞아 학습지와 참고서 등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학부모와 자녀들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봄딸기·햇참외 할인 판매
이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봄철 인기 과일인 봄딸기 전품목 및 햇참외 첫 시즌행사를 통해 대중품종인 ‘설향’ 뿐 아니라 프리미엄 품종인 ‘금실’, ‘장희’, ‘죽향’, ‘킹스베리’ 등 딸기 전품종 대상으로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시 30% 할인 판매한다고 전했다. 대표상품으로 신선그대로 ‘설향’ 딸기 750g팩을 정상가 1만1400원에서 30% 할인된 행사가 79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첫 햇과일인 참외 시즌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 파머스픽 성주참외 3~6입 상품을 정상가 1만48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000원 할인된 행사가 98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산물 할인쿠폰(농할)’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품목에 대한 가격 안정화에도 나선다. 대표상품으로 ‘파머스픽 사과 5~6입봉’, ‘파머스픽 배 2입봉’을 각 정상가 1만6600원,1만790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농할’ 20%가 적용된 각 행사가 1만3280원, 1만4320원에 판매한다.
곽대환 이마트 신선담당은 “봄철 수요가 높은 봄딸기, 햇참외 시즌행사를 저렴한 가격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용돈관리 앱 손잡고 초등학생 컵라면 수요 공략
이마트24는 용돈관리 앱 ‘퍼핀’과 손잡고 신학기를 맞아 인기 컵라면 상품 10종에 대해 30% 할인을 이달 말일까지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마트24 매장에서 퍼핀카드로 컵라면 10종을 결제 시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대상 상품은 김치큰사발, 참깨라면큰컵, 김치왕뚜껑, 튀김우동소컵, 스파게티큰컵 등이다.
해당 상품은 3월 말일까지 2+1 덤 증정이 적용된다. 퍼핀카드로 구매 시 2+1 덤 증정 혜택에 더해 30%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현민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신학기에 맞춰 퍼핀카드 할인행사와 함께 컵라면 덤 증정 행사를 준비한 만큼 젊은 고객층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향후에도 퍼핀과 함께 편의점의 차세대 주요 고객인 알파세대의 니즈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쿠팡, 레저·스포츠 브랜드 상품 65% 할인 판매
쿠팡은 야외 활동이 본격 시작되는 계절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레저·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최대 65% 할인하는 ‘파워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표 특가 상품은 ▲밴프 피크닉 매트(7000원대) ▲루이비홈 등산모자(8000원대) ▲조아캠프 마운트 침낭(1만 2000원대) ▲피닉스 프리미엄 미러 수경(1만 5000원대) ▲엑스넬스 높이조절 골프티(1만 6000원대) ▲요넥스 배드민턴 라켓(5만원대) 등이다.
와우회원은 추가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3000원), 7만원 이상(6000원), 10만원 이상(1만원) 등 구매 금액대에 따라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올해에도 다양한 레저/스포츠 활동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마련한 기획전이다”고 설명했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 가전·디지털 할인 판매
쿠팡은 새 학기를 맞이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3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이번 달 행사는 신학기 시즌에 맞춰 디지털 기기(노트북·태블릿PC·이어폰·키보드·마우스 등) 및 가전제품(공기청정기·냉장고·헤어드라이어·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인기 브랜드인 LG전자, 삼성전자, 코웨이, 쿠쿠, ASUS, HP, 마이크로소프트, 델, 에이서 등이 참여한다.
쿠팡은 ‘오늘만 SALE’ 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매일 2개씩 소개한다. ‘이번 주 브랜드 SALE’ 관에서는 LG전자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개학 준비를 위한 노트북 브랜드(에이수스·HP·델·레노버·마이크로소프트 등) 및 공기청정기 브랜드(쿠쿠·삼성전자·코웨이)도 최대 20% 할인한다.
‘추천 SALE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 10개를 선별해 보여준다. 기획전 1주 차 (3월10일까지) 대표상품은 ▲Apple 정품 아이폰 13 mini 자급제 128GB 미드나이트 MLK03KH/A ▲삼성전자 BESPOKE 냉장고 4도어 RF85C90F155 방문설치 (875L) 등이 있다.
2주 차 (3월 11~17일) 대표상품은 ▲LG전자 2023 그램15 코어i5 인텔 13세대 스노우 화이트 15Z90RU-GAOWK WIN11 Home (저장용량 256GB, 램 16GB) ▲TCL Mini LED 4K TV 215cm (85인치) 85C845스탠드형 방문설치 ▲필립스 미니 블렌더 믹서기 HR2603/90 ▲포뷰트 엠스타일러 올인원 헤어 고데기 FB223 (그린) 등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신학기 아이템 및 자취에 필요한 생활용품 등을 마련할 계획이 있는 고객들께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의 대표 행사인 파워풀위크가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패키지 단독 판매
11번가는 최근 새롭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5성급 특급 호텔과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초 공연 전문 아레나·마이스(MICE), 카지노(외국인 전용)에, 쇼핑몰까지 갖춘 종합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지난 5일 오픈했다.
11번가는 1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타임딜을 통해, 3월 중순부터 6월말까지 이용 가능한 인스파이어 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500개 한정수량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쿠폰을 적용한 최대혜택가를 기준으로 ▲객실 1박 가격에 2인 조식 무료까지 즐길 수 있는(3월 지정일자에 한해 제공) 실속형 패키지를 17만9000원부터 ▲객실 1박에 워터파크 ‘스플래시베이’ 이용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19만1000원대부터 ▲객실 1박, 스플래시베이 이용권에 제철 건강식 레스토랑 ‘가든 팜 카페’ 3인 조식이 포함된 단독 패키지를 30만5000원부터 만나볼 수 있다.
◇배민, 결식우려 어린이에게 4년간 10만 끼니 지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방학기간 결식우려 어린이들의 식사를 챙기는 ‘배민방학도시락’ 프로젝트가 시작 4년만에 누적 10만 끼니를 지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2월까지 배민방학도시락 캠페인에 동참한 1만1000여명의 후원자와 함께 결식 우려 아이들에게 10만1500여 끼니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배민방학도시락은 방학 기간 급식 공백이 발생한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고자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시작한 우아한형제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배민 이용자 등 일반인의 후원금과 배민의 식사쿠폰 등을 재원으로 방학 기간 학교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아이들에게 도시락과 식사권을 전달하며 어린이들의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배민방학도시락은 전국 각지 아이들의 끼니와 건강한 방학을 응원해 온 배민의 대표적인 먹거리 안전망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배민과 함께 기부에 동참해 주신 1만여 후원자들의 응원을 원동력으로 10만 끼니의 행복을 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티몬, ‘야마하 모터사이클’ 특가 판매
티몬은 상시 큐레이션 매장 ‘파워딜’에 ‘야마하 모터사이클’이 오픈마켓 최초로 입점, 단독 특가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파워딜은 티몬이 오픈마켓 셀러들의 판매 촉진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상시 큐레이션 매장이다. 셀러가 1만원의 광고비를 낸 후, 상품에 파워딜을 적용하면 티몬이 최대 50%까지 할인을 분담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
티몬은 14일까지 야마하 모터사이클의 인기 상품들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즉시할인을 기본으로 하나카드 결제 시, 최대 18만원의 중복 할인에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한다. 또, 구매자들에게 55만원 상당의 MVR G1 pro 2채널 블랙박스를 무료 장착해준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티몬이 셀러들과 협업해 파워딜의 압도적 혜택을 전한 결과 셀러와 고객들에 큰 사랑을 받으며 대표 매장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셀러에게는 성장의 기회를,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상품을 제공하며 모두를 만족시키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GS25, ‘편스토랑’ 누적 매출 530억원 넘어서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3배 이상으로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에 소진되어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고 전했다.
GS25는 2022년 5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현재까지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530억원을 넘어섰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콜라보를 통해 출시 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 초밥 오마카세 세트 선봬
코리아세븐은 자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속 스몰럭셔리(작은 사치) 트렌드를 정조준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를 위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1인용 초밥 오마카세 세트 ‘나마카세(나에게 맡기는 오마카세) 초밥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나마카세 초밥키트 2종을 초밥하면 대중적 인지도가 가장 높은 두 재료인 연어와 광어로 선보인다. 이번 ‘나마카세 연어초밥키트’와 ‘나마카세 광어초밥키트’는 모두 저온숙성 방식의 숙성회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여 회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 진공포장 방식으로 횟감의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제조하였으며, 초밥에 싸기 알맞은 크기의 회 10점과 함께 밥에 뿌리는 초대리, 와사비와 초밥을 찍어먹는 간장까지 모두 동봉되어 있다는 것이 세븐일레븐측 설명이다.
김민종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담당MD는 “코로나 후 뉴노멀 트렌드로 자리잡은 1인가구 홈쿡, 홈술문화에 맞춰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초밥 DIY(Do It Yourself) 세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보틀벙커, 주류 픽업서비스 운영
롯데쇼핑은 보틀벙커를 통해 2월 26일부터 데일리샷과 협업해 주류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샷은 모바일 주류 쇼핑 앱으로, 소비자가 해당 앱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매장을 지정하면 해당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슬기 롯데마트 보틀벙커팀 담당자는 “거주지 주변에 보틀벙커가 없는 고객들이 보틀벙커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하고 가져갈 수 있도록 이번 픽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5000여종이 넘는 주류를 취급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데일리샷 외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참치회 40% 할인 판매
롯데마트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전 점에서 ‘참치 뱃살 모듬회(350g)’를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8일부터 9일까지 롯데마트 송파점, 중계점을 포함한 20개점에서는 참치 원물을 해체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참치 해체쇼 시작 시간은 점포별로 상이하며, 15시~19시 사이에 점포 수산 코너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13일까지 참치회외에도 삼치나 광어∙우럭회등 주요 인기 수산물을 낮은 가격에 제공한다. ‘구이용 삼치(500g)’는 3300원에 판매하고, ‘광어,연어,우럭 모둠회(30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을 적용해 2만4900원에 판매한다.
김택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는 “고물가 시기 합리적인 쇼핑을 하실 수 있도록 1만원대 참치회 외에도 다양한 인기 회∙초밥 상품도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잠실, 키즈 전문 매장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추가 오픈
롯데백화점은 8일 기존 ‘마르디 메크르디’ 매장 맞은편(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키즈 전문 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MARDI MERCREDI LES PETITS)’를 추가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마르디 메크르디’의 키즈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매장 1호를 오픈한 이후, 유통사에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월드몰 ‘마르디 메르크디 레쁘띠’에서는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마르디 메크르디’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키즈 상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V넥 가디건 플라워’, ‘스웻셔츠 플라워마르디’, ‘티셔츠 플라워마르디 블라썸’ 등이다.
장세정 롯데백화점 캐주얼1팀 치프바이어는 “기존 ‘마르디 메크르디’에 이어, 이번 키즈 전용 매장까지 유통사 최초로 오픈하면 그 시너지 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고객들의 발길을 롯데백화점으로 이끌 계획이다”고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 봄나들이 프로모션 진행
롯데호텔 월드는 벚꽃 시즌을 맞아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블루밍 러브(Blooming Love)’ 프로모션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와 맞닿아 있어 객실에서 편안하게 봄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호텔 바로 옆에 펼쳐진 2.6km의 호숫가 벚꽃길을 산책하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이번 프로모션은 ‘블루밍’과 ‘러브’ 두 가지 타입 중 선택 가능하다.
블루밍 타입 패키지는 객실 1 박과 룸서비스 애프터눈 티 세트로 구성됐다. 러브 타입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객실 1박과 마카롱 커티시가 포함됐다.
한편,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오는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열릴 예정이다.
◇CU, 호주 위스키 ‘NED’ 위스키 국내 출시
BGF리테일은 CU가 6일 호주의 유명 위스키 ‘NED’ 위스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제3세계 가성비 위스키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전했다.
CU가 출시하는 호주 위스키 ‘NED 위스키(알코올 도수 40%, 700ml)’는 호주 멜버른의 탑쉘프 증류소에서 만든 제품으로, 억압에 맞서 싸운 민중 영웅 중 한 명으로 기억되는 ‘네드 켈리’의 도전 정신을 이름에 담아 호주 대표 위스키를 표방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100% 호주산 곡물을 사용했으며, 버번과 싱글 몰트 위스키를 배합한 메시 사워 위스키다.
주현돈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음주 문화의 다변화에 따라 가성비 위스키를 중심으로 새로운 맛과 종류의 술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갖추었으나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 업투’ 출시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업투(MIIX UPTO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믹스 업투는 6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11종으로 확대됐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과학적 개발역량과 최고 수준의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KT&G, 부산 디자인스퀘어서 ‘쿠나’ 협업 기획전 열어
KT&G는 자사 상상마당이 일러스트레이터 ‘쿠나(CUNA)’와 협업 기획전 ‘하얀마녀의 보랏빛 마법세계’를 상상마당 부산 디자인스퀘어에서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쿠나의 ‘지구를 사랑해 외계행성에서 온 하얀 마녀’라는 캐릭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상상마당 부산 및 부산의 명소를 디자인화한 일러스트 엽서, 텀블러, 포토카드 등 10여종의 제품이 전시‧판매된다.
쿠나는 부산 지역을 중점으로 활동 중인 일러스트레이터다. 2021년 ‘제 20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올해 주목해야 할 일러스트레이터 12인에 선정됐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손오공, 더현대 서울서 스퀴시멜로우 팝업 이벤트 진행
손오공은 어른들의 애착인형 스퀴시멜로우가 3월 7일 일곱 번째 생일을 맞이했다고 전했다.
스퀴시멜로우는 사랑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아이코닉한 디자인, 부드러운 감촉을 특징으로 하는 컬렉터블 플러시 인형으로 2인치부터 24인치까지의 크기와 2500개가 넘는 디자인으로 55개 이상의 국가에서 모든 연령의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것이 손오공측 설명이다.
더현대 서울 스퀴시멜로우 팝업스토어에서 스퀴시멜로우데이를 기념해 ‘3월 7일, 생일을 축하해 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손오공에서 운영하는 스퀴시멜로우 공식 인스타그램(@squish_plush_sok)에 올려진 게시글에 ‘생일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기간은 3월 14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5월 출시 예정인 국내 1호 스퀴시멜로우 벚꽃 에디션(6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통영점’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는 7일 경상남도 통영시 소재 ‘전자랜드 통영점’을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통영점’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통영점은 전자랜드가 선보이는 25호 유료 회원제 매장이다. 경상남도 지역에선 지난해 12월 새 단장을 마친 ‘랜드500 내동점’에 이어 세 번째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 할인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으로 가전제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겐 랜드500 매장이 적격이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보타닉 하우스 아트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17일까지 서울 양천구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에서 ‘보타닉 하우스 아트 페어’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블루칩 작가로 꼽히는 박서보, 이우환 등을 비롯해 영아티스트까지 60여명 작가의 작품 총 100여점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 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후 8시30분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LF 아떼, 신제품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세럼’ 출시
LF는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신제품 ‘비타 이지에프 흔적 엔딩세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C의 70배에 달하는 고함량 비타 원료에,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P(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베르가못 추출물로 미백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손상된 피부장벽과 색소 침착을 개선해주는 EGF 성분의 조합으로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된 피부 흔적 진정 효과에 집중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색소침착과 안색 개선 효과, 자외선 노출로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및 민감성 피부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는 것이 LF측 설명이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성수동서 ‘르봉 백’ 컬렉션 팝업 운영
LF는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완판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르봉 백’의 신상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성수동에서 연다고 밝혔다.
‘르봉 백 컬렉션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에서 오는 3월 10일까지 운영된다. 아떼의 완판백으로 떠오른 ‘르봉 백’의 신제품을 포함한 전체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떼 바네사브루노 관계자는 “아떼 르봉 백은 발레코어 무드를 가방에 녹여낸 특색 있는 아이템으로 2030대 여성 고객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백팩은 물론 숄더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유행하는 ‘패디드(padded)’ 패브릭 소재와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어우러진 점이 흥행 요소라고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나눔 캠페인으로 올해 1억2천만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은 19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05개 기관에 1억2000여만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17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한국컴패션 등 총 10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1849만7663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상호 아모레퍼시픽 전무는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LG생건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은 오휘(OHUI) 브랜드 신제품으로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오휘 데이쉴드 선퀴드(SPF 50+/PA++++)는 물처럼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면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수분 장벽과 피부 결을 개선하고 모공까지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타입의 선(Sun)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에버랜드, ‘하늘정원길’ 15일부터 오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겨울 동안 수목 보호를 위해 휴장했던 수도권 최초의 매화 테마정원 ‘하늘정원길’을 15일부터 조기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매화 개화 시기는 상대적으로 따뜻했던 지난 겨울 기온 등으로 지난해보다 약 열흘 정도 빨리 시작돼 이달 20일경 완전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농구선수 75인전’에 1만6천여명 방문
이랜드뮤지엄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진행하는 농구 관련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에 전국 농구팬 1만6000여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더 스니커즈(The Sneakers) ▲더 저지(The Jerseys) ▲더 어워즈(The Awards), ▲더 챔피온즈(The Champions) ▲더 빅 맨(The Big Men) ▲더 고트(The GOAT) 총 6개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전미농구협회 75주년 기념팀’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 농구화, 트로피 등 150여개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