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유통가 투데이] 편의점, ‘캐릭터’로 화이트데이 수요 잡는다 外

IT조선 조회수  

2024년 3월 4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GS25, 화이트데이 겨냥 캐릭터 차별화 세트 선봬

GS25는 2024년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들을 활용한 차별화 세트 상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고물가 장기화 속 고객의 알뜰 소비를 지원하고자 2+2 덤증정, 40% 페이백 등의 대규모 프로모션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GS25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총 100여종의 차별화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모남희 컬렉션을 필두로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과 협업한 ▲냐한남자 세트 ▲마루는 강쥐 세트 등이 준비됐다.

GS25는 고물가 안정 및 알뜰 소비를 지원하고자 화이트데이를 즈음해 특히 수요가 급증하는 상품 중심의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5, 로쉐T3 2+2 덤증정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할인이 적용된다. 16일까지는 인기 젤리, 초콜릿, 스낵 등 152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한 +1 행사가 진행된다.

이관배 GS25 가공식품팀 MD는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캐릭터, 웹툰 지식재산권(IP)와의 협업 상품이 이른바 덕질 소비로 이어지며 행사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 GS리테일
. / GS리테일

◇CU, 화이트데이 캐릭터 상품 20여종 선봬

BGF리테일은 화이트데이 수요를 겨냥해 자사 편의점 CU서 캐릭터 활용 상품 20여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U의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은 ‘그림비’와 협업한 차별화 상품 8종이다. 한 쌍의 사랑스러운 커플을 그려낸 포스터(1만4000원), 엽서 세트(1만3400원), 포토 스티커(1만1600원), 포토 카드(1만3700원) 등 감성과 함께 실용성을 담은 상품을 사탕, 초콜릿 등과 함께 동봉했다.

CU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귀여운 초식 공룡으로 표현한 캐릭터 조구만을 활용해 엽서(1만1300원), 꾸미기 스티커(1만900원) 등 조구만 특유의 친근한 감성을 담은 상품과 키링(2만1500원), 코스터(1만7200원), 펜 케이스(1만5000원) 등의 상품도 준비했다.

CU에 따르면 3월 12일까지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19종을 카카오페이로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 9종을 BC카드로 구매 시에도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기념일을 맞아 소소한 행복을 선물할 수 있도록 따뜻함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타 유통채널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 상품을 지속 출시해 상품 트렌드를 이끌 것이다”고 말했다.

. / BGF리테일
. / BGF리테일

◇세븐일레븐, 화이트데이 겨냥 日 산리오 ‘한교동’ 캐릭터 상품 판매

세븐일레븐은 올해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일본 산리오의 캐릭터 중 하나인 ‘한교동’과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속 주인공 ‘빵빵이’, ‘옥지’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기획 상품을 포함해 올해 총 100여종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화이트데이 핵심 기획상품으로 먼저 한교동 상품 9종을 선보인다. 발렌타인데이와 마찬가지로 ‘백(Bag)꾸’ 트렌드를 결합해 가방에 달고 다니기 좋은 ‘한교동줄줄이키링세트’와 ‘한교동키링거울세트’와 ‘한교동에코백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실용성에 주목해 MZ세대의 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한교동접이식거울세트’, ‘한교동코듀로이파우치세트’, ‘한교동마우스패드세트’ 등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이 밖에도 나들이철인 3월을 맞아 ‘산리오캐릭터즈 일회용카메라세트’ 6종을 선보인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는 “편의점이 사라지고 있는 문구점의 역할을 대체하면서 캐릭터 상품 시장의 주력채널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 코리아세븐
. / 코리아세븐

◇롯데온, 일부 판매자 수수료 9%→5% 인하

롯데온은 4일부터 일부 판매자(셀러)의 판매 수수료를 5%로 인하한다고 전했다. 카메라, 게임기, 휴대폰 등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의 판매 수수료를 기존 9%에서 5%로 일괄 인하하며, 기존 입점 셀러부터 신규 입점 셀러 등 모든 셀러에게 조건 없이 적용한다.

롯데온은 수수료율 낮아지면 입점에 대한 부담이 낮아져 우수 셀러들의 신규 입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연내에 해당 카테고리 셀러 수를 현재 수준에서 최대 3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손재동 롯데온 디지털서비스팀장은 “셀러들이 자유롭게 판촉 활동을 펼쳐 경쟁력을 높이고, 카테고리를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판매 수수료를 일괄 5%로 인하하는 정책을 마련했다”며 “일부 카테고리에서 시범 운영한 뒤 셀러들의 반응과 성과 등을 반영해 적용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롯데마트, 프랑스 ‘피카드(Picard)’ 냉동식품 단독 판매 

롯데마트는 2월 29일 프랑스 인기 냉동 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피카드’는 1906년 설립해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인 채소와 과일, 디저트까지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하는 업체다. 프랑스 냉동 유통시장서 2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피카드 버터 크로아상(440g)’과 ‘피카드 초코 버터 케이크(330g)’와 같은 베이커리류, ‘피카드 트러플 탈리아텔레 파스타(250g)’와 ‘피카드 냉동 알감자(450g)’와 같은 간편식을 포함해 총 11종을 판매한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 서초점을 포함한 30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병구 롯데마트∙슈퍼 식품수입팀장은 “이번 피카드 상품 도입은 롯데마트의 글로벌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다양한 냉동 식품을 쇼핑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젝트다”며 “지난달 출시한 11종 외에도 달팽이요리인 에스카르고나 토마토 소스 요리인 라따뚜이 등의 신규 피카드 상품 출시와 더불어 운영 점포 또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롯데면세점, ‘뉴에라’ 팝업 오픈

롯데면세점은 지난 2월 29일 ‘뉴에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내국인을 대상으로 봄 시즌 맞이 프로모션 ‘HIT A HOME RUN’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3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해 오픈한 ‘뉴에라’ 팝업스토어는 3월 24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어센틱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한다.

3월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하고 당첨자에게 ‘뉴에라’ 의류 및 볼캡, LDF PAY, 마스크팩 등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메이저리그 월드투어를 기념한 뉴에라 단독 팝업스토어는 물론 봄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내외국인 고객에게 풍성한 면세쇼핑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잠실점서 와인 페스타 열어

롯데백화점은 3월 10일까지 잠실점 지하 1층에서 ‘2024 와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와인 페스타’는 잠실점 단독으로 진행하며 ‘그랑크뤼 1등급 와인 일자별 한정 특가전’, ‘올드 빈티지 희귀 와인 콜렉션전’, ‘프리미엄 특가전’ 등 기획전을 선보인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초코파이 하우스’ 팝업 오픈

현대백화점은 7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1층 식품관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신메뉴 출시 기념 ‘초코파이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만든 ‘초코파이 하우스 초코앤크림·딸기앤크림’(각 5400원)을 만나볼 수 있다.

. / 현대백화점
. / 현대백화점

◇SSG닷컴, 화이트데이 겨냥 ‘랩그로운 탄생석 컬렉션’ 단독 판매

SSG닷컴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랩그로운 탄생석 컬렉션’을 단독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SSG닷컴은 주얼리 전문 브랜드 ‘도로시’와 공동 기획해 태어난 달을 상징하는 탄생석을 활용한 목걸이 12 종과 귀걸이 12종을 출시한다. 

‘랩그로운 탄생석 컬렉션’은 전면부에 0.1캐럿(1부 사이즈)의 천연 탄생석을 배치하고, 주변에 0.15 캐럿 이하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판매 가격은 30만원대다.

‘랩그로운 탄생석 컬렉션’의 랩 다이아몬드는 화학적, 물리적으로 천연석과 100% 동일하게 실험실 내에서 길러낸 보석이다.

김소라 SSG닷컴 명품잡화MD팀 바이어는 “주얼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협력사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SSG닷컴
. / SSG닷컴

◇이마트24, 화이트데이 상품 할인 판매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순금·랩다이아 목걸이를 판매하고, 초콜릿·사탕·젤리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순금목걸이(5.625g/71만1000원), 순금클립팔찌(3.75g/52만2000원), 핑크골드팔찌(13만원), 18K랩다이아3부 목걸이(38만9000원)다. 순금목걸이, 순금팔찌, 핑크골드팔찌는 한국금거래소 판매 시세를 반영해 금액이 결정된다.

해당 상품의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이마트24 매장을 방문해 결제(현금결제만 가능)할 수 있으며, 결제가 완료되면 한국금거래소 보증서를 담아 우체국안심택배를 통해 배송이 진행된다.

이마트24는 15일까지 조선호텔 디저트 3종을 판매하며, 해당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입 시 1만원 쿠폰 페이백을 제공한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쿠팡 “TV·냉장고 구매할때도 안심케어 가입 가능”

쿠팡은 기존에 휴대폰이나 소형가전만 가입할 수 있었던 쿠팡안심케어를 TV·냉장고 등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대형가전을 구매할 때도 가입 가능하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쿠팡안심케어 가입이 가능해진 제품 카테고리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등으로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로켓설치 상품이 중심이다. 삼성전자, LG전자, TCL, 하이얼, 누하스, 미디어, 샤오미 등의 유명 브랜드 제품들도 가입 가능하다.

쿠팡안심케어에 가입하면 제조사가 보증하는 수리기간을 포함해 보증수리 기간을 3년 또는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보증기간 연장기간 동안 총 보상한도 금액 내에서 횟수 무제한으로 손상에 대한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료는 보상한도 금액의 1~2% 수준이며 가입 시 1회만 납입하면 된다. ‘무상보증100’ (보상한도 100만원) 상품은 보증기간 3년 선택 시 9500원, 5년 선택 시 1만3500원이다. ‘무상보증200’ (보상한도 200만원) 상품은 보증기간 3년 선택 시 1만9000원, 5년 선택 시 2만7000원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보증수리 연장보험 가입 가능한 상품의 범위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쿠팡
. / 쿠팡

◇쿠팡, 봄 패션 아이템 80% 할인 판매

쿠팡은 봄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 특가에 선보이는 ‘봄맞이 첫 세일’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산뜻한 봄에 제격인 가디건, 티셔츠, 바람막이, 원피스, 스니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봄 패션 아이템 300여개를 파격가에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최근 가디건, 재킷 등 봄 패션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하는 봄 패션 수요를 반영했다.

대표 상품으로 ▲잘빠진 여성용 팬시 스판밴딩 와이드 데님팬츠 ▲루루백 여성용 사각캔버스 에코백+구성품 세트 ▲앤드스타일 여성용 라벨슬리브 라운드넥 니트풀오버 ▲제이슈 여성용 천연소가죽 유앤아이 컴포트슈즈 ▲제이에이치스타일 남성용 링클 프리셔츠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 / 쿠팡
. / 쿠팡

◇11번가, 유기견 보금자리 재건축 나서

11번가는 동물자유연대, 스페이스애드와 함께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유기견들을 위한 보금자리인 ‘노견정’ 재건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희망쇼핑’은 11번가가 2013년부터 운영해온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쌓이고, 이는 ▲청각장애인 지원(사랑의달팽이) ▲유기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등 11번가의 지원 활동과 연계되어 사회에 환원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11번가는 희망후원금 2억원을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해 더 이상 입양 갈 곳이 없는 유기견들이 머무는 ‘노견정’을 리뉴얼한다. 지난 2021년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유기동물의 입양독려 활동을 전개해 온 11번가는 ‘2024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입양이 어려운 유기동물의 보호 활동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현재 11번가에서는 2600만여개의 희망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2013년부터의 누적 희망후원금은 76억원 이상이다.

. / 11번가
. / 11번가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 모집

KT&G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를 3월 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창업한 지 3년 이상 10년 이내의 시드 단계 팀을 위한 ‘그로스 트랙(Growth Track)’과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에서 주목받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시드 단계 팀을 위한 ‘글로벌 트랙(Global Track)’의 두 가지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팀에는 4개월간 체계적인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역량강화 교육이 제공된다. 그로스 트랙 선정 팀에는 최대 5천만 원의 사업 지원금과 투자 유치 기회가 주어지며, 글로벌 트랙 선정 팀에는 인도네시아에 방문해 현지 업계 관계자 및 벤처 투자자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가 부여된다.

. / KT&G
. / KT&G

◇BAT로스만스, 2024년 신입사원 공채 진행

BAT로스만스는 4월 7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크게 마케팅, 재무, 인사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신입 채용 합격자는 BAT그룹만의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GGP(Global Graduate Programme)’에 참여하게 된다.

‘GGP’는 BAT그룹에서 실시하는 패스트 트랙 채용 프로세스로, 차세대 리더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인사 제도다. GGP 로 선발된 인원은 1년 6개월간의 집중적 리더십 및 직무 훈련을 거쳐 관리자급 직무로 승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심층 역량 면접 ▲최종 임원 면접 등 총 4개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오는 7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 / BAT로스만스
. / BAT로스만스

◇LF 더블플래그, ‘보라’ 2024SS 시즌 화보 공개

LF는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를 통해 봄여름 시즌 새 앰버서더 ‘보라’와 함께 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룹 ‘씨스타’ 출신 유닛 듀오 ‘씨스타19(SISTAR19)’의 멤버 ‘보라’는 11년의 공백기를 깨고 최근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LF 더블플래그 관계자는 “평소 특유의 건강미로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가는 ‘보라’는, 더블플래그의 브랜드 슬로건(Golf with Fun, Life with Fun)과 추구하는 가치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앰버서더로 함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공개된 2024년 봄여름 더블플래그 ‘보라’ 화보의 상품은 LF몰, 무신사, 더카트골프, 더블플래그 브랜드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LF
. / LF

◇아이오페,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 브랜드 신제품으로 저자극 클렌저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클렌징 라인은 아이오페의 스테디 셀러인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의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리독스 알파(BIO-REDOX α)를 담았으며, 1차 세안제 ‘오일 인 젤’과 2차 세안제 ‘에센스 폼’ 두 가지 유형의 제품으로 출시한다.

‘바이오 컨디셔닝 오일 인 젤’은 메이크업부터 미세모공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클렌징 오일과 젤의 장점만 모아 불필요한 자극을 줄였다. 젤 제형이 피부에 닿았을 때 오일 제형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며, 메이크업 세정은 물론 모공 케어까지 가능한 저자극 메이크업 리무버로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모레퍼시픽측 설명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신제품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는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과 ‘올인원 부스터 정제’가 하나로 합쳐진 이중 제형 형태로 콜라겐뿐 아니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 등 총 10가지 성분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콜라겐만 섭취하던 고객들도 앞으로는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관리가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LG생건,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 ‘더후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은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후 신제품으로 안티에이징 자외선 차단제 ‘더후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진향 진해윤 선퀴드(SPF 50+/PA ++++)는 수분 에센스처럼 묽은 ‘초저점도’ 제형이 특징이다. 끈적임이 덜해 가볍게 바를 수 있고 여러 번 덧발라도 화장이 밀리거나 잘 묻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이랜드글로벌, NC수원터미널점에 신사 복합관 열어

이랜드리테일은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이 남성 정장부터 캐주얼 의류, 가죽 잡화까지 한 공간에서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한 ‘신사 복합관’을 3월 1일 NC수원터미널점에 신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남성 그루밍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클래식 정장부터 셔츠, 넥타이, 신발, 가방까지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신사 복합관을 구성했다”며 “일본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를 국내 최초로 입점시키는 등 남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 이랜드리테일
. / 이랜드리테일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IT조선
content@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AI 추천] 공감 뉴스

  • 현대차 美 합작사 모셔널, 인력 줄이고 자율주행 상용화도 연기
  • “빠르고 강력한 EV9 등장에 국내외 발칵!” 기아 EV9 GT 출시 예고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KAMA, '제21회 자동차의 날' 개최…“中 대응 미래차 전환 서두르자”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경찰을 호구로 보는 이유?” 음주 단속 정보 앱이 음주운전자를 돕는다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뭐하는 짓?” 신호위반하고 경찰차까지 들이받은 50대
  • “제네시스 사려다 벤츠 매장으로 발길 돌리는 이유” 티맵까지 갖춰 인기 폭발
  • “공무원이니까 한 번만 봐줘” 음주운전한 공무원의 뻔뻔한 읍소
  • “정부, 전기차 무조건 강제?” 아이들 타는 ‘이 차’, 결국 정부도 물러났다!
  • 박정민, “블랙핑크 지수가 ‘오빠’라고 불러” 검소한 그의 자동차 모닝까지
  • “오토바이 범칙금 290만원!” 이제 과속하면 지갑 수십 배 더 뜯긴다!
  • “얼마나 죽어야 그만 할래?” 중앙선 침범한 음주운전자, 또 사람 죽였다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불붙은 D램 증산 경쟁… 삼성·SK 이어 中 CXMT도 올해 생산량 54% 확대 전망

    차·테크 

  • 2
    [뷰팟]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다음은 '이거'"

    연예 

  • 3
    [게임브리핑] 넥슨, 17일부터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 연다 외

    차·테크 

  • 4
    젠슨 황 CEO “블랙웰 대량 생산 중, 영역도 확장” [CES 2025]

    차·테크 

  • 5
    가비아, 과천에서 제2도약 “IT생태계 새 장 연다” [과천밸리 ③]

    차·테크 

[AI 추천] 인기 뉴스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지금 뜨는 뉴스

  • 1
    '이규혁♥' 손담비, 출산 3개월 앞두고 안타까운 소식…"임당 재검에 좌절"

    연예 

  • 2
    김새론, 결혼하나? 웨딩화보+"marry" 글 '빛삭'…男과 다정 스킨십 [MD이슈]

    연예 

  • 3
    [CES 2025·현장] SKT 유영상 “삼성 부스 인상적..굉장히 전략적”

    차·테크 

  • 4
    설인아, 이렇게 동안인데 30살이라고?

    연예 

  • 5
    괴물 투수가 던지는 ‘이웃사랑’ 체인지업

    스포츠 

[AI 추천] 추천 뉴스

  • 현대차 美 합작사 모셔널, 인력 줄이고 자율주행 상용화도 연기
  • “빠르고 강력한 EV9 등장에 국내외 발칵!” 기아 EV9 GT 출시 예고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KAMA, '제21회 자동차의 날' 개최…“中 대응 미래차 전환 서두르자”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경찰을 호구로 보는 이유?” 음주 단속 정보 앱이 음주운전자를 돕는다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뭐하는 짓?” 신호위반하고 경찰차까지 들이받은 50대
  • “제네시스 사려다 벤츠 매장으로 발길 돌리는 이유” 티맵까지 갖춰 인기 폭발
  • “공무원이니까 한 번만 봐줘” 음주운전한 공무원의 뻔뻔한 읍소
  • “정부, 전기차 무조건 강제?” 아이들 타는 ‘이 차’, 결국 정부도 물러났다!
  • 박정민, “블랙핑크 지수가 ‘오빠’라고 불러” 검소한 그의 자동차 모닝까지
  • “오토바이 범칙금 290만원!” 이제 과속하면 지갑 수십 배 더 뜯긴다!
  • “얼마나 죽어야 그만 할래?” 중앙선 침범한 음주운전자, 또 사람 죽였다

추천 뉴스

  • 1
    불붙은 D램 증산 경쟁… 삼성·SK 이어 中 CXMT도 올해 생산량 54% 확대 전망

    차·테크 

  • 2
    [뷰팟] 이번달 넷플릭스 기대작 10 "오징어게임2 다 봤다면 다음은 '이거'"

    연예 

  • 3
    [게임브리핑] 넥슨, 17일부터 던전앤파이터 공식 팝업 연다 외

    차·테크 

  • 4
    젠슨 황 CEO “블랙웰 대량 생산 중, 영역도 확장” [CES 2025]

    차·테크 

  • 5
    가비아, 과천에서 제2도약 “IT생태계 새 장 연다” [과천밸리 ③]

    차·테크 

지금 뜨는 뉴스

  • 1
    '이규혁♥' 손담비, 출산 3개월 앞두고 안타까운 소식…"임당 재검에 좌절"

    연예 

  • 2
    김새론, 결혼하나? 웨딩화보+"marry" 글 '빛삭'…男과 다정 스킨십 [MD이슈]

    연예 

  • 3
    [CES 2025·현장] SKT 유영상 “삼성 부스 인상적..굉장히 전략적”

    차·테크 

  • 4
    설인아, 이렇게 동안인데 30살이라고?

    연예 

  • 5
    괴물 투수가 던지는 ‘이웃사랑’ 체인지업

    스포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