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유통가 투데이] 발란, 2월 골프 상품 거래액 41.9% 성장 外

IT조선 조회수  

2024년 2월 22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G마켓, 국내 여행·숙박상품 40% 할인 판매

G마켓은 3월 31일까지 ‘2024 여행가는달’,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2차’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국내여행 프로모션에 연이어 참여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봄 시즌을 앞두고 국내여행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G마켓이 올 2월 들어(2월1~20일) 국내여행 수요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상도가 250% 증가하며 여행객이 가장 많이 늘었다. 부산 여행객이 395% 급증한 것이 주효했다. 강원도 역시 248%, 전라도가 223% 증가하며 2, 3위를 차지했다. 경기(178%), 제주(146%), 충청(109%), 서울(37%) 등도 고루 신장했다.

G마켓은 3월 31일까지 ‘2024 여행가는달’ 캠페인의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기획전을 G마켓 단독으로 진행하고, 총 90개 국내 여행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과 ‘10% 중복쿠폰’을 ID당 2매 한정 제공한다.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2차’에는 G마켓과 옥션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매일 오전 10시 국내숙박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숙박세일 스티커’가 붙은 상품을 5만1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 후 익일 오전 7시까지며, 입실 기간은 4월 14일까지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제외한 국내 전 지역 숙박 상품에 사용 가능하다.

G마켓, 옥션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1만원 중복쿠폰’과 ‘5000원 중복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제공한다.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며, 호텔, 리조트, 펜션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문영구 G마켓 라이프스타일실 실장은 “호텔, 펜션 등 숙박부터 패키지 상품까지 국내여행 정보를 한자리에 모으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단독 혜택도 마련한 만큼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지마켓
. / 지마켓

◇쿠팡, 문구 제품 50% 할인 판매

쿠팡은 새학기를 준비하는 선생님, 학생을 위해 3월 10일까지 5000여개 문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 선생님의 교실 재정비와 수업 대비를 위한 코너를 별도로 준비했다. ▲빅드림 가로형 레인보우 명찰 라이트그린(12개입) ▲동아피엠에스 자바라 책꽂이 등은 1만원 미만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블루마토 트윈 마카 사인펜 세트(18색) ▲카피어랜드 4롤러 사무용 코팅기는 선생님들에게 인기라는 설명이다.  

쿠팡 관계자는 “새학기에는 학생과 부모님을 비롯해 선생님도 준비해야 할 문구류가 많은 시즌이다”고 설명했다.

. / 쿠팡
. / 쿠팡

◇쿠팡, 청담동서 육아용품 100여개 선봬

쿠팡은 서울 청담동 ‘이안베이비’ 쇼룸에서 22일부터 24일까지 뉴나·리안·조이·퍼기 등 육아용품 브랜드 제품 100여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은 뉴나 넥스트 시스템 카시트 세트, 리안 그램플러스 휴대용 유모차, 조이 아이스핀 아이사이즈 카시트, 퍼기 냥냥 흡착식판 등이다.

행사장 방문을 위한 입장권(인당 100원)은 쿠팡에서 사전 구매 해야한다. 방문 고객이 현장에서 쿠팡 앱으로 연결되는 상품 QR 코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가의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 후 구매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 쿠팡
. / 쿠팡

◇컬리, 간편식 30% 할인 판매

컬리는 장바구니 부담은 줄여주고 편리함은 높여주는 ‘간편식 특가 위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풀무원, 굽네, 신세계푸드 등 장바구니 단골 브랜드부터 전주 베테랑, 미아논나, 강남면옥 등 오프라인 인기 맛집까지 40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깜짝 5000원 쿠폰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컬리는 25일까지 ‘기특한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삼겹, 채끝, 등심, 안심 등 다양한 한우 부위를 최대 42% 할인한다. 카드사 추가 1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 / 컬리
. / 컬리

◇이케아, AI 활용 홈퍼니싱 시각화 도구 선봬 

이케아 코리아는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을 바탕으로 쉽고 편한 인터랙티브 플래닝 경험을 선보이는 ‘이케아 크레아티브(IKEA Kreativ)’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케아 앱과 이케아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제공되는 이케아 크레아티브는 AI를 활용해 집에 어울리는 홈퍼니싱을 시각화하는 디지털 플래닝 도구다. 간편하게 실제 공간을 디지털 툴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로 구현하고 홈퍼니싱 제품을 자유롭게 배치하며 실물과 닮은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케아 크레아티브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AI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해 공간을 파악한다. 여기에는 실내 공간의 물체와 기하학 구조를 인식하도록 특별히 훈련된 AI 신경망, 3D 화면을 구현하는 스테레오 비전 알고리즘, 광범위한 사진을 공급하는 컴퓨터 사진 알고리즘, 사실적인 혼합 현실 3D 그래픽이 포함된다. AI 알고리즘으로 3D로 변환된 공간에 있는 기존 가구 일부 또는 전체를 삭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기택 이케아 코리아 컨트리 디지털 매니저는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 경험에 가치를 더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기술과 간편한 디지털 환경으로 홈퍼니싱 쇼핑의 장벽을 허무는 이케아 크레아티브와 함께 더 많은 사람들이 꿈꾸던 영감을 실현하는 나만의 개성이 담긴 집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이케아 코리아
. / 이케아 코리아

◇발란, 2월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 41.9% 성장

명품 플랫폼 발란은 골프 성수기로 접어드는 3월을 앞두고 지난 겨울 대비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 성장세가 뚜렷하다고 22일 발표했다.

발란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 대비 2월(1월~2월 21일 기준) 누적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이 41.9% 성장했다. 골프 의류와 클럽, 용품으로 구분하는 골프 카테고리에서 골프 의류 비중이 가장 크며, 골프 의류 남녀 성장률은 같은 기간 각각 47.7%와 38.3%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골프 의류에서는 제이린드버그와 말본골프, 지포어의 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았다. 남성은 제이린드버그와 말본골프, 타이틀리스트, 여성은 제이린드버그와 젝시오, PXG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2월 누적 기준으로 골프 클럽 거래액 성장률은 78.6%, 골프 용품 성장률 46.4%를 기록했다. 발란은 골프 성수기로 접어드는 3월의 골프 카테고리 거래액 상승세가 더 가팔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3월과 10월에 골프용품 거래액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가운데, 발란은 올해 3월의 골프 카테고리의 목표치를 작년 3월 대비 2배 수준으로 상향하는 등 연간 거래 목표를 300억원대로 정했다.

발란 골프 담당 MD는 “여성과 MZ세대의 구매가 1월과 2월의 골프용품 상승세를 이끌었다”며 “다가오는 골프 성수기를 대비해 골퍼의 다양한 수요에 충족하는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 / 발란
. / 발란

◇세븐일레븐 “2월 파우치 음료 매출 전월比 30% 증가”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파우치음료 내 커피와 에이드 구색 비중은 6대 4로 커피가 더 많았으나 작년에는 4대 6으로 역전해 에이드의 상품 가짓수가 커피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30여종의 에이드 파우치음료를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2021년부터 국내 강소농이 재배한 국내산 우수 농산물을 파우치음료로 출시하여 현재 9종의 상품을 판매중이다.

올해는 평년보다 높은 2월 기온과 얼죽아 트렌드 등으로 인해 동절기 파우치 음료 매출도 크게 올랐다. 세븐일레븐이 2월(2월1~20일) 자사에서 판매중인 파우치 음료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지난해 2월 파우치 음료의 전월대비 신장율인 10%보다 높은 수치라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7일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쿵야 초코라떼’를 출시한데 이어 21일 ‘쿵야 멜론에이드’를 선보였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따뜻한 봄에 맞춰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파우치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쿵야 레스토랑즈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며 “최근 파우치 음료를 찾는 고객들의 기호가 다양해진 만큼 새로운 맛의 파우치음료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코리아세븐
. / 코리아세븐

◇롯데마트·슈퍼, 당일 새벽에 수확 ‘새벽 딸기’ 판매 시작 

롯데마트와 슈퍼는 초신선 딸기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2월 22일(목)부터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한다. 새벽 딸기는 논산, 삼례, 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 오전 중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당일 오후 2시 이후 매장에서 판매하는 초신선 상품이다.

봄철 딸기의 단점을 개선한 새벽 딸기는 소비자들의 긍정인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마트의 최근 5년간 새벽 딸기 연매출은 매해 두자릿 수 이상 증가율을 보였으며, 지난해 연매출도 2022년과 비교해 10% 가량 늘었다.

롯데마트는 새벽 딸기로 운영하는 품목 수도 확대한다. 지난해는 새벽 딸기로 ‘설향’, ‘비타베리’, ‘금실’ 3개 품목을 운영했으나, 올해는 ‘설향 타이벡 딸기’를 새로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새벽 딸기는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준비한 상품으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산지의 신선함을 전달하고자 새벽 딸기를 취급하는 롯데슈퍼 매장을 확대했다”며 “신규 산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초신선 식품의 품목과 운영 점포를 확대하고 롯데마트와 슈퍼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이마트24 “파우치 음료 매출 매년 20~30% 증가”

이마트24는 2월부터 파우치 음료 판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2월 1일부터 칸타타 파우치 커피 판매를 시작했으며, 15일에는 에이드 3종(복숭아, 블루레몬, 수박)을 도입 후, 3월 첫째주까지 순차적으로 30~40종의 파우치 음료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가 2월부터 파우치 음료 판매를 시작한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지난해 3월 중순 판매를 시작한 것과 비교하는 한 달가량 앞당겼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이마트24 파우치 음료 매출은 매년 20~30%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파우치 음료 2월 14일~20일 매출은 직전 동기간 대비 37% 증가했다.

이종원 이마트24 파우치음료 MD는 “실제 최성수가 도래하긴 전 빠른 도입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 파우치 음료를 각인시키고, 향후 하절기까지 꾸준히 이마트24를 찾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지난해 대비 한 달가량 앞당겨 판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CU “편의점에서도 삼겹살 데이 수요 해마다 증가”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를 통해 3월 1일부터 3일간 해당 정육 상품 구매 시 모듬쌈과 쌈무를 함께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고 전했다. 또, SKT 통신사 할인(10%)과 함께 네이버PAY로 결제하면 1000원 추가 할인도 동시 제공된다.

회사에 따르면 편의점에서도 삼겹살 데이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CU에서 삼겹살 데이 행사 기간(3월1~3일) 동안 냉장 정육의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2021년에는 9.7%에 불과했지만 2022년은 47.9%, 지난해에는 737.2% 급증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신선한 냉장 정육을 구매하는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최근 5개년간 CU의 냉장 정육 매출 비중은 2020년 0.9%에 불과했지만 2021년 12.8%, 2022년 18.2%, 2023년 42.5%로 눈에 띄게 증가했고 올해(1~2월)는 49.6%로 정육 전체 매출의 절반에 근접했다고 CU측은 설명했다.

윤승환 BGF리테일 HMR팀 MD는 “이제 집 앞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는 고객 인식이 높아지면서 냉장 정육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 BGF리테일
. / BGF리테일

◇전자랜드, 포항에 유료 회원제 매장 열어

전자랜드는 22일 경상북도 포항시에 위치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우현점’을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우현점’으로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총 24개 유료 멤버십 지점을 운영하게 됐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우현점에서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500가지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전자랜드 일반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7%의 추가 할인 혜택을 유료 회원에게 제공한다.

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먼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필수 가전 5품목을 1300만원 이상 패키지로 구매하면 최대 400만원의 할인과 에어프라이어, 믹서기 등 소형가전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100만원 이상의 조립PC를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선착순으로 하루에 한 명에게 43인치 LED TV를 9900원에 초특가 판매하고 고급 식기 세트와 밀폐용기 세트를 500원에 제공하는 ‘오픈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전제품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우현점에 할인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며 “포항시 내 신축 아파트에 입주 예정인 분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 할인도 마련했으니 우현점에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 / 전자랜드
. / 전자랜드

◇CJ대한통운, 경기 이천에 크록스 통합물류센터 구축

CJ대한통운은 경기 이천에 글로벌 신발 브랜드 크록스(Crocs)의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수도권 두 곳에 분산돼 있던 물류센터를 통합해 시너지와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취지다. 연면적 2만㎡(약 6000평) 규모로, 기존 대비 2배 늘어난 하루 최대 5만여 박스를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J대한통운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4개국(한국‧인도‧중국‧싱가포르)에서 크록스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다. 2019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2022년 중국‧한국, 지난해 인도에 차례로 크록스 전용 물류센터를 열었다. 이들의 연면적을 모두 합치면 축구장 8개 크기인 5만7000㎡(1만7000평)에 달한다.

윤진 CJ대한통운 FT(Fulfillment and Transportation)본부장은 “크록스의 신뢰는 CJ대한통운의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며 “통합물류센터를 중심으로 크록스와 함께 아시아 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 CJ대한통운
. / CJ대한통운

◇CJ나눔재단, 청소년 문화 창작 활동 지원 강화

CJ나눔재단은 4월 9일까지 ‘2024년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를 모집해 청소년의 문화 창작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는 청소년에게 성장 단계별 맞춤형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총 6개 부문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2019년부터 총 1만여명의 청소년이 문화 창작 활동 기회를 누렸다.

문화 창작에 관심있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 시설 등 청소년(만12~18세) 4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4월 9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어(Explore)’ 또는 ‘어드밴스(Advance)’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익스플로어 과정은 올해 5월부터 8개월간 동아리별 창작 활동비 및 문화 교육 특강 등 문화 창작 활동과 관련된 지원이 제공된다.

과거 ‘청소년 문화동아리’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동아리는 어드밴스 과정으로 지원할 수 있다. 어드밴스 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과 특강 등 더욱 전문적인 문화 창작 교육과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등이 제공된다.

11월에 개최되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에서 1년간 직접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한 창작물을 선보일 수 있다. 올해는 뛰어난 활약을 보인 일부 익스플로어 동아리에게도 쇼케이스 참여 및 뮤지컬 관람 등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생 멘토’로 참여해 동아리의 멘토링과 창작 활동 과정을 지원해 줄 ‘대학생봉사단’을 오는 4월 1일부터 22일까지, ‘청소년 문화동아리 장학생’을 4월 10일부터 5월 2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기 문화 창작 활동은 미래 인재 역량인 창의력, 인성, 융복합적 사고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며 “더 많은 청소년이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전국 각지의 문화인재 꿈나무를 발굴하고 유관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것이다”고 밝혔다.

. / CJ
. / CJ

◇더현대 서울,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 열어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서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는 23일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3월 1일, 2일, 8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가로 33m, 세로 5m 규모의 대형 LED를 통해 송출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더현대 서울 단독 기획 영상이 포함되며,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와 6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D 애니메이션 버추얼 아이돌인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 등 총 3팀의 그룹이 참여해 공연을 진행한다. 콘서트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버추얼 아이돌은 최근 외부에서 진행한 단독 콘서트가 전석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더현대 서울에서 해당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 / 현대백화점
. / 현대백화점

◇KT&G, 경북 영양군 ‘장구메기 습지’ 보존 공사 완료

KT&G는 1월 국립생태원과 함께 경북 영양군에 위치한 ‘장구메기 습지’ 보존 공사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장구메기 습지’는 3만8000m² 규모의 면적을 가진 산지 습지다. 우수한 자연성과 더불어 멸종위기종을 포함한 주요생물 20여종이 서식해 보전 가치가 높다. 하지만, 2022년 주변 도로로 인한 토사 유입과 세굴 현상 등 환경파괴로 인해 생물 서식지가 위협받고 있었다.

KT&G와 국립생태원은 습지 본연의 기능을 유지하여 생물 다양성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보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복원공사를 진행했다. 양사는 세굴 현상이 발생한 습지 수로를 복구하고, 토사 유입 방지를 위한 목책과 토낭을 설치하는 등 훼손된 생물 서식지를 복원하는 데 힘썼다. 또한, 향후 습지 관리가 용이하도록 탐방로도 개설했다.

KT&G는 2022년 9월 국립생태원과 ‘생태계 보전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첫 협력사업으로 ‘장구메기 습지’ 보존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습지 복원에 이은 2차 협력사업으로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인 천연기념물 ‘먹황새’ 복원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국립생태원과 힘을 모아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 활동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우리 사회의 공유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 KT&G
. / KT&G

◇에잇세컨즈, ‘유니에잇(UNI8)’ 2024년 봄 신상품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캐주얼 라인 ‘유니에잇(UNI8)’의 2024년 봄 신상품을 출시하고, 7일 남성 댄서들과의 콘텐츠를 공개한 데 이어 여성 댄서 ‘레드릭’, ‘카프리’와 함께 한 숏폼 영상 및 화보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유니에잇 라인의 오리지널리티를 담은 데님 아이템과 스포티한 레이싱 무드를 접목한 아이템 등으로 구성됐다. 토프(taupe, 회갈색)/블루 등 부드러운 컬러감과 힙한 감성의 레터링/프린트 등을 활용했다는 설명이다.

조항석 마케팅담당 상무는 “댄서들의 트렌디한 춤을 활용한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 대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에잇세컨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헤지스, 배우 송하윤 ‘아카이브 H’ 핸드백 컬렉션 화보 공개

LF는 헤지스(HAZZYS) 브랜드가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정수민역을 맡아 더욱 주목 받는 배우 송하윤과 함께한 2024년 봄여름시즌 ‘아카이브 H(Archive H)’ 핸드백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LF 헤지스 액세서리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화려한 외모와 압도적인 악역 연기를 선보인 송하윤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헤지스 아카이브 H 컬렉션과 잘 어우러진 비주얼 화보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 / LF
. / LF

◇LF 챔피온, 2024년 봄여름시즌 신상품 선봬

LF는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2024년 봄여름시즌 신상품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즌 신상 챔피온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The King of Sweatshirts(스웨트셔츠의 왕)’로 105년 전통의 스웨트셔츠의 대명사이자 원조인 챔피온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낸다. 특히 챔피온을 대표하는 제조 기술인 ‘리버스위브(Reverse Weave)’가 반영된 스웨트셔츠와 메쉬(Mesh)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한 신상 아이템이란 설명이다.

LF 챔피온 관계자는 “챔피온의 역사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디자인의 이번 컬렉션은 올해 봄, 여름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선택으로 제안한다”고 말했다.

. / LF
. / LF

◇롯데관광개발, 스위스 직항 패키지 출시

롯데관광개발은 5월 27년 만에 정기편 재취항에 나서는 스위스 국제 항공의 비즈니스석을 타고 떠나는 스위스 직항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다.

인천-취리히 직항 정기편은 스위스 국제 항공의 전신인 스위스에어가 지난 1986년부터 1998년까지만 운항한 바 있으며 스위스 직항 비즈니스 패키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상품은 오는 5월18일부터 10월5일까지 6박8일 일정으로 매주 토요일 스위스 국제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회당 16석) 직항노선을 이용해 인천에서 취리히로 출발하며, 금액은 1인 999만원(유류할증료 및 세금 포함)부터다.

권기경 롯데관광개발 여행사업본부장은 “기존의 스위스 여행상품은 취리히로 이동 시 프랑크푸르트 또는 뮌헨을 경유하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을 이용했다”면서 “스위스 국제 항공을 이용하면 인천에서 취리히까지 약 13시간 밖에 걸리지 않아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스위스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스위스의 대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5대 알프스 명산(리기산, 융프라우, 피르스트, 알레치빙하, 마테호른)을 모두 방문해 하이킹(4회)을 즐길 수 있다. 융프라우를 중심으로 마테호른 또는 리기산 등 1~2곳의 명산만 방문하는 기존의 여행상품과는 차별화했다.

롯데관광개발 특전으로 전 일정 4성급 호텔에서의 숙박을 비롯해 알프스의 절경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현지 프리미엄 레스토랑(4회)에서의 특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29일까지 출발일 별로 선착순 4명 조기예약 시 20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마터호른이 한눈에 보이는 체르마트 마을. / 롯데관광개발
마터호른이 한눈에 보이는 체르마트 마을. / 롯데관광개발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IT조선
content@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AI 추천] 공감 뉴스

  • “빠르고 강력한 EV9 등장에 국내외 발칵!” 기아 EV9 GT 출시 예고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현대차 美 합작사 모셔널, 인력 줄이고 자율주행 상용화도 연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테슬라 이제 살 이유 없다” 전기차 보조금 확정, 국산차만 살 판 났다!
  • “아무리 아이오닉5N이라도…”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출시!
  • “이거 놓치면 운전자 손해!” 국산차 브랜드들, 오너 퍼주기 나선다!
  • “이러니 다 그랑 콜레오스 사지” 르노 코리아, 대박 혜택 뿌린다!
  • “이제서 보조금 뿌린다고?” 넥쏘 사면 2950만원 혜택 본다!
  • “그러고도 사람이냐” 택시 하차하는 노인 쓰러지든 말든 갈 길 간 택시기사
  • “당장 검사 안 받으면 무조건 낭패” 운전자들, 역대 최대 규모에 난리 났다!
  • “고령운전자 어떻게 좀 해라” 운전자들 4년 핵이득, 하지만 불안한 ‘이유’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유재석, ‘SBS 연예대상’ 수상으로 통산 20번째 대상…최고 5.7%

    연예 

  • 2
    1억600만 파운드‘부진한 MF’↔8530만 파운드 ‘불만 가득 MF’→충격적인 ‘스왑딜 ’ 제안…‘인종차별’발언 스타 첼시 떠나나

    스포츠 

  • 3
    '윤석민 사례 참고해야' 마지막 도전 나선 고우석, 이 조항에 발목 잡힐 수 있다

    스포츠 

  • 4
    정애리, 말 한마디 때문에 ‘이혼’

    연예 

  • 5
    ‘나는 SOLO’ 24기 옥순, 영철 정복 원한다?

    연예 

[AI 추천] 인기 뉴스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지금 뜨는 뉴스

  • 1
    투어스 도훈부터 보넥도X제베원 콜라보...'MBC 가요대제전' 스타트

    연예 

  •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악의 먹튀' 영입한 레알 베티스...이번에는 '백업 레프트백' 임대 추진!

    스포츠 

  • 3
    "정말 맛있고, 재밌는 식사였다" ML 45홈런 타자도 홀딱 반했다…'호주 시드니에서' 두산의 특별했던 설 명절

    스포츠 

  • 4
    '글래머 자태' 강소연·구잘→'반전 볼륨감' 혜리·리사, 한겨울의 비키니 패션[PICK★]

    연예 

  • 5
    박카스·용각산쿨 등 새해부터 약값 줄줄이 인상

    차·테크 

[AI 추천] 추천 뉴스

  • “빠르고 강력한 EV9 등장에 국내외 발칵!” 기아 EV9 GT 출시 예고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현대차 美 합작사 모셔널, 인력 줄이고 자율주행 상용화도 연기

당신을 위한 인기글

  • “테슬라 이제 살 이유 없다” 전기차 보조금 확정, 국산차만 살 판 났다!
  • “아무리 아이오닉5N이라도…”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바이작 패키지 출시!
  • “이거 놓치면 운전자 손해!” 국산차 브랜드들, 오너 퍼주기 나선다!
  • “이러니 다 그랑 콜레오스 사지” 르노 코리아, 대박 혜택 뿌린다!
  • “이제서 보조금 뿌린다고?” 넥쏘 사면 2950만원 혜택 본다!
  • “그러고도 사람이냐” 택시 하차하는 노인 쓰러지든 말든 갈 길 간 택시기사
  • “당장 검사 안 받으면 무조건 낭패” 운전자들, 역대 최대 규모에 난리 났다!
  • “고령운전자 어떻게 좀 해라” 운전자들 4년 핵이득, 하지만 불안한 ‘이유’

추천 뉴스

  • 1
    유재석, ‘SBS 연예대상’ 수상으로 통산 20번째 대상…최고 5.7%

    연예 

  • 2
    1억600만 파운드‘부진한 MF’↔8530만 파운드 ‘불만 가득 MF’→충격적인 ‘스왑딜 ’ 제안…‘인종차별’발언 스타 첼시 떠나나

    스포츠 

  • 3
    '윤석민 사례 참고해야' 마지막 도전 나선 고우석, 이 조항에 발목 잡힐 수 있다

    스포츠 

  • 4
    정애리, 말 한마디 때문에 ‘이혼’

    연예 

  • 5
    ‘나는 SOLO’ 24기 옥순, 영철 정복 원한다?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투어스 도훈부터 보넥도X제베원 콜라보...'MBC 가요대제전' 스타트

    연예 

  • 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악의 먹튀' 영입한 레알 베티스...이번에는 '백업 레프트백' 임대 추진!

    스포츠 

  • 3
    "정말 맛있고, 재밌는 식사였다" ML 45홈런 타자도 홀딱 반했다…'호주 시드니에서' 두산의 특별했던 설 명절

    스포츠 

  • 4
    '글래머 자태' 강소연·구잘→'반전 볼륨감' 혜리·리사, 한겨울의 비키니 패션[PICK★]

    연예 

  • 5
    박카스·용각산쿨 등 새해부터 약값 줄줄이 인상

    차·테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