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유통가 투데이] 세븐일레븐, 이장우 ‘우불식당 즉석우동’ 누적판매 50만개 外

IT조선 조회수  

2024년 2월 20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세븐일레븐, 이장우 ‘우불식당 즉석우동’ 누적 50만개 달성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2월 배우 이장우와 함께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을 출시해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우불식당’은 배우 이장우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가락시장과 성수동의 줄서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대표메뉴로 칼칼한 즉석 우동과 달달한 불고기를 내세우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카테고리 1위를 지키고 있으며 북극 한파가 몰아쳤던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12월1일~2월19일) 우동이 속해있는 건면·숙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MD는 “세븐셀렉트 우불식당 즉석우동은 건강을 중요시하는 움직임과 트렌디한 맛집의 분위기, 음식과 어울리는 계절의 삼박자가 모두 갖춰져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편의점 컵라면 시장은 코로나 19를 거치며 간편하게 즐기는 식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용기면 매출은 매해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가량 신장했다. 2020년과 비교하면 80% 가량 신장했다. 지난해 건면·숙면 매출은 2020년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다.

. / 코리아세븐
. / 코리아세븐

◇롯데온, ‘오피스코어 룩’ 30% 할인 판매

롯데온은 25일까지 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는 ‘온앤더패션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리브데올리브, 시스티나, 잇미샤, 룩캐스트, 이로맨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패션 트렌드 별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에는 봄 신상품을 비롯한 온앤더패션 인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올 봄 패션 트렌드로 ‘오피스코어 룩’이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코어 룩은 전형적인 직장인을 연상시키는 단정한 스타일로, 몸에 붙는 슬림핏 스타일의 셔츠나 가디건 등의 상의에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미디 스커트,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의 가방과 신발 등으로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며, 2월(2월1~18일) ‘블라우스/셔츠’ 매출이 전년 대비 50%, 긴 기장의 치마를 포함한 ‘스커트’ 매출이 20% 가량 늘었다는 것이 롯데온측 주장이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설 연휴 이후 봄 맞이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난 가운데, 올해 패션 트렌드로 직장인의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오피스코어 룩’이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상품을 중심으로 ‘온앤더패션 위크’를 준비했다”며 “’오피스코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30% 할인 혜택으로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봄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
. / 롯데쇼핑

◇롯데호텔앤리조트, 유니세프에 3천만원 전달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기부금 3000만원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2월 19일 서울시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태홍 대표이사와 유니세프 조미진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전달된 기부금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팬데믹 기간 동안 모금된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 회원들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전달식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왼쪽), 조미진 유니세프 사무총장. / 호텔롯데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왼쪽), 조미진 유니세프 사무총장. / 호텔롯데

◇이마트 트레이더스, 29만8천원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 선봬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을 통해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2월 20일부터 전국 22개 점포에서 ‘Beeco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29만8000원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가 선보이는 Beeco 음식물 처리기는 3.3L의 대용량 건조분쇄형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로, 건조-분쇄-UV살균 3단계 과정을 통해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0%까지 감소시키며 가루로 만들어 간편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김상진 트레이더스 가전 바이어는 “가격적인 부담으로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20만원대 가성비 음식물 처리기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 이마트
. / 이마트

◇이마트24, 예스24 손잡고 도서상품권 포함 도시락 선봬

이마트24는 예스24와 손잡고 이색 협업 상품으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6900원)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5900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상품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에서 착안해, 책 모양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하고, 대표적인 양식 메뉴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책 모양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책장을 넘기는 것처럼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에 선정된 ‘도둑맞은 집중력’의 일부 문구를 볼 수 있다. 또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정보를 예스2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협업상품에는 예스24 플랫폼에서 도서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YES상품권’이 1000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랜덤으로 들어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마트24는 지난 해 12월 예스24와 손잡고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북커버 디자인, 책과 음식의 콜라보라는 콘셉트의 도시락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후에도 예스24와 함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 이마트24
. / 이마트24

◇SSG닷컴, 제주산 ‘성전 감귤’ 예판

SSG닷컴은 제주산 프리미엄 ‘성전 감귤’ 기획 상품을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25일까지 15브릭스 이상, 산도 1.2% 미만의 프리미엄 성전 감귤 상품 1천개를 엄선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26일부터 전국 택배 배송을 시작한다. 3kg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0% 할인을 적용한 3만9900원이다. 또, 12브릭스 이상의 성전 감귤 800g(1만3900원)과 1.4kg(2만1900원) 상품도 판매한다.

‘성전 감귤’은 제주도에서 50여 년 간 2대에 걸쳐 감귤만 재배한 한철승 농부가 생산한 품목으로 껍질이 얇고 일반 감귤 대비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손지영 SSG닷컴 농산팀장은 “최근 마이하트포도, 홍망고, 선원규 곶감 등 신품종 및 프리미엄 과일 상품을 발굴해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우수 생산자와 협업을 늘려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 SSG닷컴
. / SSG닷컴

◇CU, 올해 ‘델라페’ 23종 선보인다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를 통해 21일부터 자사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CU의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다. 다양한 맛과 넉넉한 용량, 2000원 내외의 가격으로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는 설명이다.

CU의 아이스드링크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18.1%, 2022년 11.8%, 2023년 10.3%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전체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2분기(32.7%), 3분기(43.8%)에 80% 가까이 일어나는 만큼 관련 신상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델라페 플러스’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공동 기획 및 개발한 티 베리에이션 상품을 포함해 총 23종으로 구성된다. CU는 이달 중 델라페 블랙아메리카노, 스윗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디카페인, 청포도에이드, 블루레몬에이드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차례대로 내놓는다. 내달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건강 콘셉트의 블렌디드 음료 ‘델라페 플러스’가 첫 선을 보인다.

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기능성 음료 라인업인 델라페 플러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성비는 물론 음료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델라페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 / BGF리테일
. / BGF리테일

◇컬리, ‘빵킷리스트’ 기획전 개최

컬리는 식사빵부터 곁들임 메뉴까지 한데 모은 ‘빵킷리스트’ 기획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간편한 한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생식빵, 통밀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식사빵은 물론 곁들이기 좋은 스프레드, 커피도 함께 선보인다.

컬리 관계자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한끼 식사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틴빵, 통밀빵과 함께 유명 디저트들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 컬리
. / 컬리

◇쿠팡, 책가방·의류 최대 61% 할인 판매

쿠팡은 25일까지 입학과 개학을 앞두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책가방, 실내화를 비롯해 맨투맨, 후드, 원피스 등 다양한 의류를 최대 6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나이키’ ‘휠라키즈’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산리오’와 ‘포켓몬스터’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코트버로우로우, 산리오 시나모롤 리오 실내화, 베네통키즈 나비패턴 책가방, 롤리트리 쭈리 상하의 세트 등이 있다.

쿠팡과 함께 성장한 중소 브랜드도 참여한다. 아동 신발 전문 중소 브랜드인 ‘페이퍼플레인키즈’는 2020년 쿠팡에 입점한 후 꾸준히 좋은 소비자 반응을 얻고있다는 설명이다.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브랜드 상품도 있다. 2022년 4월에 론칭한 ‘롤리트리’는 가성비 좋은 패션 브랜드로 의류와 양말,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 / 쿠팡
. / 쿠팡

◇KT&G, 급식 나눔 후원금 1억2천만원 전달

KT&G는 ‘사랑의 급식 나눔’ 후원금 1억2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급식 나눔’은 KT&G가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고른 영양 섭취를 돕고자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온 무료급식 지원 활동으로, 현재까지 누적 후원금은 총 7억9000만원, 수혜 인원은 12만명이다.

KT&G는 지난 19일 ‘따스한 채움터’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회사는 향후 1년간 ‘따스한 채움터’를 비롯해 ‘대전 성모의 집’에서 진행되는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에 정기적인 식사비용을 지원하고, 매월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후원금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조성한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2011년 출범한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태로 조성되며,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과 긴급한 사회문제 해결에 활용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외롭고 힘든 시기를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임직원들의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회사는 앞으로도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 KT&G
. / KT&G

◇쇼피 “입점 후 1~3개월에 첫 매출”

대만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 쇼피 판매자(셀러) 584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2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브랜드사와 리셀러를 포함한 쇼피 셀러들은 하루 평균 2시간을 투자해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쇼피 샵 전담 인력은 주로 한 명을 배치하고, 입점 후 1개월~3개월 안에 첫 매출을 올렸다.

전체 응답자의 65%가 ‘쇼피 샵 관리에 하루 평균 2시간을 투자한다’고 답했다. 이 중 ‘1시간 이내’ 관리 비중은 41.1%로 확인됐고 ‘1~2시간’ 응답은 23.1%로 집계됐다. 그다음으로는 2시간~4시간(18.0%), ‘4시간~8시간’(11.0%) 순이었고 ‘8시간 이상’ 응답자는 6.8% 수준이었다.

쇼피 샵 전담 인력으로는 1명을 두고 있다는 응답률이 81.2%로 가장 높았다. 이어 2명(15.1%)을 두고 있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고 3명 이상은 3.7%에 그쳤다. 쇼피 입점 후 첫 매출 발생 시기는 ‘3개월 이내’(60.9%)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들 중 한 달 안에 매출이 발생했다는 응답은 25.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셀러들이 입점 이후 느낀 쇼피의 장점(복수응답) 1위는 ‘쉬운 마켓 확장’(54.7%)‘이었다. 2위로는 ‘높은 현지 인지도’(51.7%)가 비슷한 비중으로 집계됐다. 그다음으로 ‘한국 셀러센터(38.8%)’ 등의 순이었다.

. / 쇼피
. / 쇼피

◇LF 일꼬르소, 잠실 롯데월드몰서 팝업 열어

LF는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ILCORSO)’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몰에서 3월 14일까지 2024년 SS시즌 신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2024년 봄, 여름 시즌 일꼬르소의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6일 일본 미즈노(MIZUNO)와 함께 협업해 선보인 윈드브레이커, 데님재킷 등과 이번 시즌 메인 아우터로 제안하는 ‘미니멀 로우 엣지 블루종’ 등 일꼬르소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팝업 기간 동안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전상품 15% 할인을 제공한다.

. / LF
. / LF

◇LG생활건강,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 출시

LG생활건강은 섬유유연제 브랜드 아우라(AURA)를 통해 글로벌 향료사의 생화캡슐을 적용해 만든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분해성 캡슐이 향기를 보호해서 기존 제품에 대비해 향기가 4배 더 오래가고, 빨래를 건조기에 돌린 뒤에도 2배 더 오래 지속되는 잔향이 특징이라고 LG생활건강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아우라 생화캡슐 이노베이션은 생화의 향을 오랜 시간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향기 지속력을 지닌 제품이다”며 “고객들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 봉사단 1기 활동 성료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0월 출범한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가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앞나눔즈 1기는 자발적 참여로 모인 50여명의 임직원이 8개조로 구성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일부 조는 자립준비 청년 12명에게 재능 기부를 통해 퍼스널 컬러 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눈썹 컨설팅 등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들의 사회 진출 지원에 힘썼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를 출범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임직원들은 지난 10년간 32만 시간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려하기 위해 직원들이 쌓은 마일리지를 복지포인트로 전환해 주는 나눔 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는 새로운 주제와 구성원들로 앞나눔즈 2기를 운영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미샤, 송혜교 2024년 봄 캠페인 화보 추가 공개

시선인터내셔널은 여성복 ‘미샤(MICHAA)’가 송혜교와 함께한 2024년 봄 캠페인 화보를 추가로 공개했다고 전했다. ‘SPRING ON THE ROAD’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봄을 닮은 다양한 컬러와 소재가 돋보이는 미샤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 / 시선인터내셔널
. / 시선인터내셔널

◇이랜드월드 슈펜, 워킹화 ‘컴피이지’ 체험단 모집

이랜드월드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단은 3월 6일부터 3월 22일까지 운영된다. 체험단에 선발된 300명은 슈펜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 컴포트’와 ‘컴피이지 액티브’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해볼 수 있다. 활동기간 동안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미션을 수행한다.

. / 이랜드월드
. / 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 미쏘, 윤하정 봄 신상품 룩북 공개

이랜드월드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봄을 맞아 ‘스프링 데이트(Spring Date)’ 룩북을 제안한다고 전했다.

이번 룩북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솔로지옥3’에 출연한 윤하정이 모델로 참여했다. 룩북에서 윤하정은 ‘러블리(Lovely)’, ‘캐주얼(Casual)’, ‘쿨&시크(Cool&Chic)’ 세가지 콘셉트로 봄에 활용할 수 있는 미쏘의 신상품들을 소개한다. 화보는 트위드 재킷을 비롯해 블루종 재킷, 테일러드 크롭 재킷 등 아우터웨어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이너웨어로 구성됐다.

. / 이랜드월드
. / 이랜드월드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비 5만원 선착순 제공

카카오스타일은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통해 2월 20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지그재그 상품형 광고비 5만원을 선착순 1000개 스토어에게 지급하는 ‘선착순 럭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광고 집행 이력이 없으면서 유상 광고 잔액이 5만원 이상인 스토어라면 누구나 카카오스타일 파트너센터에서 매일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스토어가 플랫폼에서 신규 고객과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파트너 플러스’, ‘개인 맞춤형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 / 카카오스타일
. / 카카오스타일

◇롯데관광개발, 제주시티발레단 후원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시티발레단과 19일 오후 2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롯데관광개발은 향후 2년간 제주시티발레단이 개최하는 국제 무용 공연이나 제주 고유의 문화를 풀어낸 창작 발레 등에 후원할 방침이다.

이병연 롯데관광개발 대외협력부장(왼쪽), 김길기 제주시티발레단 단장. / 롯데관광개발
이병연 롯데관광개발 대외협력부장(왼쪽), 김길기 제주시티발레단 단장. / 롯데관광개발

◇10주년 맞은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 순차 출시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자사 대표 지식재산권(IP)인 ‘헬로카봇’ 신제품으로 올스타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스타의 첫 주자로서 헬로카봇 ‘프론경찰차’와 ‘에이스레스큐’가 최근 출시됐다.

올스타 시리즈는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헬로카봇 시리즈에서 가장 뛰어나고 인기가 높았던 카봇들을 새롭게 라인업 했다. 프론경찰차와 에이스레스큐를 필두로 우가바, 사파리세이버, 트루&K-캅스 경찰특공대세트, 골드렉스 등이 올스타 멤버로 선정됐다. 올스타 시리즈는 메탈릭, 크리스탈, 골드 등 새로운 컬러나 재질을 덧입은 형태다.

. / 초이락컨텐츠컴퍼니
. / 초이락컨텐츠컴퍼니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IT조선
content@www.newsbell.co.kr

댓글0

300

댓글0

[AI 추천] 랭킹 뉴스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AI 추천] 공감 뉴스

  • KAMA, '제21회 자동차의 날' 개최…“中 대응 미래차 전환 서두르자”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붐비는 여행지, 강릉 맛집 BEST5
  • ‘여기’에 먹으면 더 맛있는, 뚝배기 맛집 BEST5
  • 쫄깃쫄깃, 탱글탱글! 입안에서 춤추는 주꾸미 맛집 BEST5
  • 각각의 재료의 맛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비빔밥 맛집 BEST5
  • [위클리 포토] 송승헌은 왜 조여정에게 사과했을까?
  • [리뷰: 포테이토 지수 83%] ‘아침바다 갈매기는’, 떠나간 자와 남겨진 자
  • [위클리 이슈 모음zip] 악플러에 칼 빼든 변우석·라이브 떠난 승한 솔로로 재데뷔·BJ 협박에 8억 뜯긴 김준수 외
  • ‘정년이’ 이을 새 강자는…’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VS ‘지금 거신 전화는’ VS ‘옥씨부인전’
//php echo do_shortcode('[yarpp]'); ?>

함께 보면 좋은 뉴스

  • 1
    ‘놀뭐’ 유재석, 나은이템 싹쓸이? 덕수궁 돌담길 벼룩시장 큰손 등극

    연예 

  • 2
    ‘이친자’ 오연수·최유화 미스터리→한석규 부녀, 최종회 관전포인트

    연예 

  • 3
    현대차 신차 실내 공간감 “여기가 호텔인가?”…아빠들 기대감 ‘활짝’

    차·테크 

  • 4
    삼성전자·LG전자, ‘CES 2025′ 혁신상 대거 수상

    차·테크 

  • 5
    “내가 암이라고?” … 오은영, 3개월 시한부 선

    연예 

[AI 추천] 인기 뉴스

  • 구글, 보급형 스마트폰 '픽셀 8a' 공식 출시
  • 尹대통령 “부총리급 ‘저출생대응기획부’ 신설…교육·노동·복지 등 사회부처 이끌게 할 것”
  • ‘나혼산’ 안재현+안주=76.55kg, 다이어트 시작 “결전의 날이 왔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지금 뜨는 뉴스

  • 1
    [리뷰] SRPG와 로그라이크가 만났다…’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차·테크&nbsp

  • 2
    송철규 전북대 교수팀, 'CES 2025' 혁신상 수상… 동물용 암 조기 탐지기 개발

    차·테크&nbsp

  • 3
    르브론·웸반야마, NBA 슈퍼스타 이번 주말 빅매치 성사

    스포츠&nbsp

  • 4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연예&nbsp

  • 5
    카니발 저격수 등장 _ 2025 지커 MIX _ 나 이거 살래

    차·테크&nbsp

[AI 추천] 추천 뉴스

  • KAMA, '제21회 자동차의 날' 개최…“中 대응 미래차 전환 서두르자”
  • "기사들도 전기차 손절" 요즘 택시, '이 자동차'가 대세 됐습니다
  • 윤 대통령 "국민소득 5만달러 꿈 아냐…복지·시장정책 하나로"
  • 플랫폼·콘텐츠 고르게 성장한 카카오…'카카오톡'·'AI' 주력
  •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리트 높아지는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 현대모비스, 울산 전기차 부품공장 만든다...900억원 투자

당신을 위한 인기글

  •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붐비는 여행지, 강릉 맛집 BEST5
  • ‘여기’에 먹으면 더 맛있는, 뚝배기 맛집 BEST5
  • 쫄깃쫄깃, 탱글탱글! 입안에서 춤추는 주꾸미 맛집 BEST5
  • 각각의 재료의 맛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비빔밥 맛집 BEST5
  • [위클리 포토] 송승헌은 왜 조여정에게 사과했을까?
  • [리뷰: 포테이토 지수 83%] ‘아침바다 갈매기는’, 떠나간 자와 남겨진 자
  • [위클리 이슈 모음zip] 악플러에 칼 빼든 변우석·라이브 떠난 승한 솔로로 재데뷔·BJ 협박에 8억 뜯긴 김준수 외
  • ‘정년이’ 이을 새 강자는…’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VS ‘지금 거신 전화는’ VS ‘옥씨부인전’

추천 뉴스

  • 1
    ‘놀뭐’ 유재석, 나은이템 싹쓸이? 덕수궁 돌담길 벼룩시장 큰손 등극

    연예 

  • 2
    ‘이친자’ 오연수·최유화 미스터리→한석규 부녀, 최종회 관전포인트

    연예 

  • 3
    현대차 신차 실내 공간감 “여기가 호텔인가?”…아빠들 기대감 ‘활짝’

    차·테크 

  • 4
    삼성전자·LG전자, ‘CES 2025′ 혁신상 대거 수상

    차·테크 

  • 5
    “내가 암이라고?” … 오은영, 3개월 시한부 선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리뷰] SRPG와 로그라이크가 만났다…’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차·테크 

  • 2
    송철규 전북대 교수팀, 'CES 2025' 혁신상 수상… 동물용 암 조기 탐지기 개발

    차·테크 

  • 3
    르브론·웸반야마, NBA 슈퍼스타 이번 주말 빅매치 성사

    스포츠 

  • 4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연예 

  • 5
    카니발 저격수 등장 _ 2025 지커 MIX _ 나 이거 살래

    차·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