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4일 유통·e커머스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U, 880원 초저가 컵라면 선봬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를 통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알뜰하고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면서 라면 수요는 해마다 폭증하고 있다. 실제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전체 라면 매출에서 컵라면의 매출 비중은 봉지라면(23.3%)의 3배가 넘는 76.7%로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CU는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해 현재 CU에서 판매 중인 용기면 중 최저가인 880원짜리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 880 육개장 라면은 컵라면 중 판매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육개장 맛이다. 유사 용량의 일반 브랜드 용기면 대비 가격이 20% 이상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이 업체측 주장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1천원짜리 매콤어묵 삼각김밥에 880 육개장 라면을 함께 즐겨도 2천원이 채 안되는 가격이다”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로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적극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구운마라링’ 스낵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1월~12월) 자사에서 판매된 스낵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추장 등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매운 맛 스낵의 매출이 전년 대비 40%가량 증가하며 전체 스낵류 매출 증가율(20%) 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고금리 등 경기불황이 장기화되자 평소 가볍게 즐기는 스낵류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세븐일레븐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매운 맛의 대표주자인 ‘마라’를 소재로한 ‘구운마라링’ 스낵을 새로 출시했다. ‘구운마라링’은 옥수수 가루를 담백하게 열풍에 구워낸 링 형태 스낵으로 진한 마라탕 맛을 스낵으로 구현했다는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구운마라링’을 시작으로 매운 스낵 라인업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상반기 내 고추장을 베이스로한 ‘고추장링’ 스낵 신상품도 출시하고 계속 다양한 소재의 매운 스낵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스낵팀 MD는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스낵까지 매운 맛을 즐기는 트렌드가 유행하며 스낵류 매출 내 매운 스낵의 비중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매운 양념을 활용한 매운 스낵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청소용품 최대 50% 할인전 열어
롯데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봄철을 맞아 대청소용 세제와 청소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플렉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70여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고, 일부 행사 상품에 대해 일정 금액(2만원/2만5000원/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세탁세제와 대청소용 세제를 포함해 인기 청소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빨래에 많이 사용하는 ‘다우니 세탁세제 리필 2종(3.2L)’은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을 적용해 각 1만8450원에, 대청소용 ‘유한락스 3종(주방청소,욕실청소,곰팡이 제거제)’은 각 6790원에 30% 할인 판매한다.
‘스카트 잘닦이는 살균 소독 티슈(60매)’와 ‘스카트 주방,식탁 물티슈(40매)’를 2개 이상 구매 시 각 2150원, 2250원에 반값에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배수구 세정제인 ‘공구핫딜 펑크린(2L+700mL)’은 기존 2L 펑크린 용량에 700mL 추가 증량해 구성한 단독 상품으로, 기존 판매가와 동일한 4980원에 판매한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홈케어 팀장은 “명절 이후 대청소를 계획중인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청소용품을 제공하는 리빙플렉스 행사를 준비했다”며 “인기 브랜드 세제, 위생용품과 더불어 특별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만나볼 수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1번가, 남태평양 여행상품 최대 38% 할인판매
11번가는 인기 가족 여행지 ‘남태평양’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남태평양 페스타’ 기획전을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괌 ▲사이판 ▲시드니(호주) ▲오클랜드(뉴질랜드) 등 다채로운 남태평양 여행상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15일 오전 11시 라이브방송을 통해 하나투어와 함께 기획한 ‘괌 PIC 자유여행 패키지’를 56만원대(3박 4일 기준)에 선보인다.
권용무 11번가 제휴사업담당은 “올해도 가족 단위의 해외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가족여행지인 괌, 사이판, 호주 등 남태평양 지역 인기 여행 상품들을 한데 모았다”며, “출발일자가 3월부터 8월까지인 상품들로, 상반기 연휴, 여름방학 등을 활용한 여행 계획도 미리 세워볼 수 있다”고 말했다.
◇SSG닷컴, 쓱라이브로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판매
SSG닷컴은 14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및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객실을 선보이며 룸 온리(only) 가격에 조식, 사우나, 스파 등 특별 혜택이 포함된 구성으로 준비했다. 방송 중 가면무도회, 마술쇼 등 실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 상품은 2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숙박 가능한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디럭스 룸’ 1박 이용권 및 온더플레이트 2인 조식, 사우나 2인 이용권, 스파 씨메르 2인 이용권,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성인 2인, 어린이 2인 이용권을 포함한 구성이다. 1분 이상 시청 고객에게 발급하는 5% 할인 쿠폰 및 핫딜 할인 적용시 선착순 200명에게 27만3600원부터 판매한다.
이현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아동과 함께하는 가족 고객에게는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를, 연인들에게는 ‘아트파라디소’ 상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쿠팡, 장난감 할인전 열어
쿠팡은 1500여개 다양한 장난감을 모아 할인하는 ‘토이페스타’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장난감은 ‘재미존 에어글라이더 2종(3000원대)’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상품을 가격대별로 마련했다. ▲’리틀클라우드 유아 목욕놀이 보트 장난감’ ‘재미존 슈팅 축구왕 게임’ 등은 1만원대 ▲’산리오캐릭터즈 크리스탈 키링 메이커’ ‘실바니안패밀리 New초콜릿토끼 가족’은 2만원대 ▲’블루래빗 아기와 놀아주는 꼬꼬맘’ ‘달님이 아이스크림가게 놀이세트’는 3만원대 등이다.
◇티몬,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 1700여종 할인 판매
티몬은 ‘여행은 T.M.O.N’ 프로모션을 29일까지 개최하고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 1700여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몬은 29일까지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1700여개에 달하는 특가 딜을 큐레이션하고 최대 20% 즉시할인에 카드사 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티몬이 지난 1월 해외여행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거래액이 57% 증가했다. 특히 ‘동남아’는 86% 신장하며 인기 여행지 1위에 올랐다. 이에 14일 ▲세부 제이파크/윈리치/솔레아 3종 골라가기 패키지 4/5일 (10만원대~) ▲방콕/파타야 가든클리프 리조트 패키지 5/6일(30만원대~) ▲푸꾸옥 프리미어 레지던스 vs솔바이 멜리아 리조트 5일(40만원대~) 등을 특가에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앞으로도 시간과 비용을 아끼고 풍성한 혜택까지 선사하는 매력적인 여행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 그리스 특별 전세기 패키지 선봬
롯데관광개발은 14일 남유럽 여행의 최적기라 할 수 있는 4월부터 단 5회 출발하는 그리스 특별 전세기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정기편이 없는 아테네까지 12시간이면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로 갈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지난해 2월과 6월 두 차례 출시해 1인 759만원 이상의 고가에도 불구하고 총 760개(2월 426석, 6월 334석)의 좌석이 모두 판매된 바 있다.
이번에는 오는 4월 3회(12일, 19일 26일), 5월 2회(3일, 10일) 등 총 5회 7박9일 일정으로 출발하며, 1인 779만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
권기경 롯데관광개발 여행사업본부장은 “그리스는 국내 정기편이 취항하지 않은 곳으로 지난해부터 대한항공과의 공동 기획으로 특별 전세기 패키지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에도 출발일 별로 선착순 30명 조기예약 시 40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등 롯데관광개발만의 다양한 혜택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산토리니섬 2박 및 크레타섬 2박 포함 5성급 특급호텔에서의 총 6박은 물론 그리스 내 이동 시 현지 국내선 항공(2회)을 이용하는 등 불필요한 이동시간을 최소화해 여행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지중해의 아름다운 절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현지 프리미엄 레스토랑 특식(3회), 와인으로 유명한 산토리니 와이너리 방문 및 시음(1회), 파르테논 신전을 감상하며 맛보는 고품격 코스요리(1회) 등이 포함된다.
주요 관광지로는 기암절벽 위에 자리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메테오라 수도원, 송중기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 국내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진 아라호바, 고대 그리스인들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믿었던 도시 델피, 아테네 여신을 위한 파르테논 신전 등이 있다.
◇LG생건, 에코바디스 ‘골드(Gold) 등급’ 획득
LG생활건강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지금까지 170여개국, 10만여개의 기업을 평가한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LG생활건강은 지난 평가에서 실버(Silver) 등급을 획득했고, 등급별 점수 기준이 상향된 이번 평가에서는 상위 5% 이내에 해당하는 골드로 등급이 향상됐다. 에코바디스 평가 결과는 글로벌 기업 간 거래에서 각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여부를 증명하는 데 활용된다.
최남수 LG생활건강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최근 글로벌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고객사가 늘고 있고 입찰에 필수조건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번 평가 결과가 LG생활건강의 사업 역량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리더십 등급(A-) 획득
현대백화점은 2023년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리더십 등급(A-)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3년에 출범된 CDP는 영국에 본사를 둔 비영리 국제 단체로 전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경영 정보를 엄격하게 평가해 가장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CDP는 매년 기업들에 공개된 환경 경영 정보를 ▲리더십(A·A-) ▲관리(B·B-) ▲인식(C·C-) ▲공개(D·D-)등 총 8단계로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을 위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다양한 환경경영 활동들이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기관에 평가를 통해 성과를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과 함께 다양한 환경적·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선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모나미,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 선봬
문구기업 모나미는 컬러로 공간에 취향을 담아내는 ‘컬러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해 데스크테리어로 활용하기 좋은 사무용품 브랜드 LOBDA(롭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롭다 제품 컬러는 일상에 힐링을 선사하는 자연의 따뜻한 감성을 모티브로 삼았다. 동트기 전 안개를 머금은 화이트 헤이즈, 노을이 지는 하늘을 감싸는 듯한 소일 핑크, 자연의 치유력으로 지친 마음에 위로가 되는 세이지 그린을 비롯해 바이올렛 포그, 머드 그레이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해 사용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설명이다. 제품은 데스크 정리함, 논슬립 펜 홀더, 파일 정리함 등이다.
◇르베이지, 2024 봄 시즌 캠페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르베이지 브랜드가 본질주의를 컨셉으로 한 2024년 봄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20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컨셉을 ‘본질주의(Essentialism)’로 정했다. 한국적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절제와 실용성에 기반한 본질주의를 컨셉으로 르베이지가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의 근간이 되는 ‘한국의 미감’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엮음, 자수 등 한국적인 공예 기법을 모던하게 재해석하고, 자연에서 얻은 색감과 형태 등을 컬렉션을 통해 다채롭게 구현했다는 것이 업체측 주장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