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3일 급격한 기온 하강에 따라 취약계층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해 한파 대피시설인 화순읍 도웅리 경로당을 찾아 대비 시설 점검을 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온기 가득한 소통 행정을 펼쳤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난방기 정상 가동 여부와 내·외부 시설을 점검 및 한파 대비 행동 요령과 응급조치 요령을 안내했다.
특히, 겨울철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요 복지사업을 안내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맞춤형 복지행정을 추진했다.
마을 이장은 “화순군에서 운영비, 난방비 등의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주고 온기를 나누며 안부까지 물으니 참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는 만큼 한파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라며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속적인 점검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겨울철 한파 대비 한파 쉼터 운영은 물론 노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노인지킴이단 활동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전 확보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화순군, 2025년 농림축산 식품 사업 신청 접수
153개 사업, 2월 23일까지 관련기관에 신청 가능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2월 23일까지 관내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 식품 관련 산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025년도 농림축산 식품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신청 대상 사업은 농촌·농업·식량·축산·식품·유통 원예·산림 분야 등 총 153개이며, 신규사업도 발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경영 실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등을 준비해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화순군 소관 사업별 추진부서(농업정책과, 농촌활력과, 산림과, 농업기술센터 등)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된 사업들은 사업 타당성 및 경영 상태, 농업경영체 등록 여부 확인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2월 중 화순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심사를 거쳐 우선순위를 결정해 최종 선정한다.
사업 내용과 신청 요령은 화순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알 수 있고, 농림축산 식품 사업 안내서 및 사업별 시행 지침 등 구체적인 사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에서는 화순군 농업 발전 및 2025년도 농업예산 확보의 기초자료가 되는 이번 사업 신청 및 신규사업 발굴에 농업인, 농협, 농업법인 등 관련 단체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