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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도심에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대형 전광판 광고가 올라왔다. 중국에서 한국 관광 유치 광고가 송출된 것은 2016년 이후 약 6년 5개월 만이다.
27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1일부터 베이징시 차오양구의 상무 중심구의 고층 빌딩에는 배우 이정재 씨가 출연한 한국 홍보영상 ‘챌린지 코리아’ 전광판 광고 영상이 나오고 있다.
전광판에서 나오는 광고는 K-댄스(춤)와 K-퓨처(미래), K-푸드(지역·길거리 음식), K-포토스폿(사진 명소) 등 모두 네 편이며, 분량은 1분 30초∼2분씩이다. 네 편의 광고 모두 외국인 여행객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배우 이정재 씨의 “감당할 수 있겠니”라는 방한 메시지로 끝을 맺는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중국인 관광객 공략을 위해 수도 베이징 중심부에서 최초로 한국 연예인을 모델로 한 광고를 송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관광 광고가 베이징 한복판에서 방영되는 것은 한동안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가 빠르게 안정을 되찾아 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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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수는 2016년 807만 명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2017년 3월부터 본격화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보복’ 속에 한국행 단체관광이 사실상 금지되면서 뚝 끊겼다 . 이후 중국은 코로나19가 확산한 2020년 초부터는 해외 단체관광을 전면 금지했다. 6년 5개월 이어진 ‘한국 관광 금지’ 빗장은 지난달에야 풀렸다.
이에 맞춰 한국 정부는 올해 하반기 중국인 관광객을 150만 명 유치해 연간 200만 명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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