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시스] 김경목 기자 = 4일 오후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원 춘천시 스카이 컨벤션 웨딩 2층 대연회장에서 열린 국민의힘 강원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1.04. |
강원도에서 12건의 산불이 있따라 발생한 지난주, 강원도 산불 지휘 최고 책임자인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근무시간에 골프 연습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3일 MBC 보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30분쯤 강원도 내 한 골프연습장을 방문해 30분~1시간 정도 시간을 보냈다. 평일 근무시간에 개인적인 여가활동에 시간을 쓴 셈이다.
김 지사는 속초에서 식목일 행사 등 일정을 마치고 춘천 강원도청으로 복귀하던 길에 단골 골프 연습장을 먼저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도는 김 지시가 한시간짜리 연가를 내고 조퇴한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김 지사가 연가 신청을 낸 날은 지난달 31일이 아닌 이달 3일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강원도 측은 “김 지사가 31일 연가를 구두로 신청했는데, 비서실에서 누락해 이날신청서를 제출했다”는 해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 지사가 골프 연습장을 찾은 지난 주, 강원도에서는 산불 12건이 발생해 산림 73ha(헥타르)가 불탔다. 산불 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경보도 발령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