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23일 공유된 글에서, 한 소비자가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한 짬뽕에서 벌레가 나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해당 가게 사장은 그것이 표고버섯 조각이라고 반박하며, 불필요한 오해와 논쟁이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손님 A씨는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한 짬뽕에서 엄지손가락보다 큰 벌레가 나왔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나 A씨가 올린 사진에서는 벌레로 보이는 물질을 찾기 어려웠다.
이에 대해 사장 B씨는 “저건 벌레가 아니라 표고버섯채”라며 “버섯 보고 벌레라고 하셔서 너무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사장 B씨는 A씨에게 가게로 문의하거나 연락하면 충분한 설명을 제공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A씨의 판단이 경솔하다고 지적하며, 음식을 못 먹은 부분에 대해서는 가게로 연락해 환불 처리해줄 것을 약속했다.
이 사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대체로 사장 B씨의 편을 들었다. “버섯을 벌레라고 착각한 것도 어이없다. 저 정도 크기의 벌레면 가게에 전화라도 하던지”, “어딜 봐서 벌레냐”, “이건 환불 안 해줘도 되지 않나”, “벌레를 한참 찾았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