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의 모바일 홈페이지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롤렉스 모바일 홈페이지 |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 모바일 홈페이지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롤렉스 모바일 홈페이지 ‘공식 판매점 찾기’에는 한반도 우측 동해가 한글로 ‘일본해’로 표기돼 있는 모습이다.
해당 홈페이지는 글로벌 홈페이지로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등 23개국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영어나 일본어로 언어를 재설정해도 동해는 모두 ‘Sea of Japan’ ‘日本海’로 표기되고 있었다.
PC용 홈페이지에는 일본해 표기 후 괄호 안에 ‘동해’ ‘East Sea’ 등을 넣어 표기했다. 현재 롤렉스 내 ‘공식 판매점 찾기’ 메뉴는 구글 지도를 사용 중이다.
앞서 구글 지도를 활용하는 또 다른 국내외 기업 홈페이지에서도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거나, 독도를 중립적 명칭으로 쓰는 ‘리앙쿠르 암초'(Liancourt Rocks) 등의 표기가 사용된 바 있다.
2020년 8월 당시 구글 지도에서 ‘독도’를 검색해도 아무런 내용이 뜨지 않기도 했다.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의 모바일 홈페이지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영어나 일본어로 언어를 재설정해도 동해는 모두 ‘Sea of Japan’ ‘日本海’로 표기되고 있었다. /사진=롤렉스 모바일 홈페이지 |
PC용 홈페이지에는 일본해 표기 후 괄호 안에 ‘동해’ ‘East Sea’ 등을 넣어 표기했다. /사진=롤렉스 PC 홈페이지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