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이 지역상점들의 로컬 마케팅 채널인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올해 7억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2억건)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규모다.
비즈프로필의 올해 이용자수는 2100만명을 기록했다. 이 중 750만명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한 번 이상 35만개의 가게 소식을 살펴보며 필요한 지역 정보를 꾸준히 접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 마케팅을 시작하는 동네 가게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12월 34만개였던 비즈프로필 가입 가게 수는 현재 62만개로 80%가량 증가했다.
비즈프로필에서 가게 소식을 받아보는 ‘단골 맺기’ 이용자수도 전년 100만명 대비 올해 300만명으로 3배 늘었다. 등록된 가게 후기는 누적 70만건을 기록했다.
당근마켓은 비즈프로필 서비스의 성장을 위해 하이퍼로컬을 타깃으로 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통합 비즈니스 센터 ‘당근 비즈니스’ 기능을 확대해왔다. 또 비즈프로필에 직접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고, 지역 주민들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판매기능’도 전국적으로 확대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장은 “동네 가게의 알짜 정보들을 모은 비즈프로필이 출시 1년11개월만에 효과적인 로컬 비즈니스 채널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가게들과 지역 주민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해나가며 동네 상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