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군은 폭우와 폭설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후 사용검사를 받은 지 10년 이상 된 공동주택 중, 진·출입로에 캐노피가 설치되지 않은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이다.
선정된 단지는 지하주차장 진·출입로 캐노피 설치비용을 최대 3000만 원(자부담 30% 이상 조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갖춰 서천군청 도시건축과 주택팀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과 금액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김계환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공동주택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천군,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일제조사 나서

서천군은 군민의 도로명 주소 사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2025년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은 서천군 내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기초번호판, 주소정보안내판, 국가지점번호판 등 총 3만여개 시설물이다.
조사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이며, 현장 조사를 통해 △망실·훼손 여부 △표기 적정성 △시설물 위치 적정성 △시인성 확보 △데이터 일치 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조사 과정에서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경우 즉시 조치하고, 6월 말 조사 완료 후 망실·노후·훼손·오류 시설물을 일괄적으로 유지·보수할 계획이다.
한승교 민원지적과장은 “일제조사를 통해 주소정보시설을 적기에 정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기웅 충남 서천군수 일정(2월26일)

김기웅 서천군수는 26일 오전 11시 집무실에서 열리는 장항원수농공단지 투자협약 체결식, 오후 3시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리는 힘쎈충남 RE100 업무 협약식, 5시 생활체육센터에서 열리는 2025년도 서천군체육회 대의원 총회에 참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