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거제시가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거제시, 글로벌 해안디자인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길’이란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서해대학교 관광학과 교수를 역임한 후 관광, 축제, 박람회 유치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사)한국해양문화관광산업연구원 임영찬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거제시 관광 발전을 위해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쳤다.
또한 거제시 공무원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문화예술재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대한민국과 경남의 관광정책을 살펴보며 거제시의 경쟁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했다.
아울러 관광 환경 트렌드를 소비∙정책∙관광 분야로 세분화해 분석함으로써 참석자들에게 관광 환경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관광레저형 기업도시의 성공적인 국외사례를 제시했다.
임영찬 원장은 “거제시의 인프라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해안디자인관광도시란 새로운 도시브랜딩을 만들어갈 것”을 강조하면서 관련 부서 실무자들에게 자신감과 발전 동기를 불어넣으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2025년 상반기 거제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거제시가 24일 2025년 상반기 거제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거제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는 정석원 시장 권한대행을 위원장으로, 거제시의회, 거제경찰서, 거제교육지원청, 법률전문가, 학부모대표 등 청소년 유관기관 단체의 종사자, 청소년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 2024년도 각 기관의 추진사업 성과 및 2025년 사업계획 공유, 상호협력∙지원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학교폭력은 단순한 학교 내부의 문제가 아니라 지역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회적 문제이며, 학생 한명 한명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관계 회복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정석원 권한대행은 “이번 회의가 지역사회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힘을 합쳐 학교폭력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