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김은주 기자 ◇ 홈앤쇼핑, 6억 규모 성과공유제 시행
홈앤쇼핑은 불경기 속 중소기업을 위해 총 6억원 규모의 성과공유제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홈앤쇼핑 성과공유제는 단순히 실적이 우수한 협력사와 성과를 공유하는 활동에서 벗어나 방송판매 효율 부진으로 운영이 어려운 협력사의 손실을 보전해줌으로써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지난해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성과공유제를 통해 40개 협력사에 각 1,500만원씩 총 6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홈앤쇼핑은 2012년 개국 이후 본격적으로 이익이 발생한 2013년부터 초과 이익에 대한 성과공유제를 시행 중이다. 성과공유제를 통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658개 중소기업 협력사에 총 67억원을 지원했다.
성과공유제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취지를 더욱 잘 살릴 뿐 아니라, 대상 업체의 안정적 경영활동과 기술개발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홈앤쇼핑은 협력사 상품 판매대급 지급 시기도 지속적으로 단축시키고 있다. 사업 초기 평균 32.5일이던 대금 지급시기를 현재는 평균 8일 수준으로 3주 이상 대폭 축소했다. 매월 10일 단위로 세 차례에 걸쳐 금액을 정산해 마감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판매대금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상생펀드 운용’ ‘무이자 자금 대출제도 신설’ ‘부정부패 방지시스템 인증(ISO37001)’ 등 홈앤쇼핑은 중소협력사와의 상생, 정도경영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무까지도 완수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핸드볼 H리그에 ‘BBQ존’ 선보였다

BBQ가 핸드볼 리그의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BBQ존’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지난 21일부터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4-25 핸드볼 H리그(이하 H리그)’경기에서 특화 브랜드존인 ‘BBQ존’을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BBQ는 한국핸드볼연맹과 후원 협약을 통해 서울에서 치러지는 H리그 경기 동안 경기장 1층에 ‘BBQ존’을 설치했다. 21일부터 오픈한 BBQ존은 해당 자리를 구매한 관람객에게 BBQ 상품권을 제공했다.
이전부터 BBQ는 대학배구, 유소년 골프, 빙상 종목 등 소외된 스포츠 종목에 대한 후원을 이어왔으며, H리그 후원을 통해 핸드볼 저변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BBQ존은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에서 진행되는 H리그 남자부와 여자부 경기에서도 계속 운영된다.
◇ SPC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증정 프로모션 진행

SPC 배스킨라빈스가 블록팩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는 28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블록팩(4,000원) 1개를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단, 케이크 제품은 제외된다.
블록팩은 슈팅스타, 아몬드봉봉, 체리쥬빌레 등 배스킨라빈스 인기 플레이버를 종류별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은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맛의 블록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일부 매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배스킨라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봄을 맞아 새 학기, 새출발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신입사원 스킬업 교육 성료
남양유업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신입사원 스킬업(Skill-up)’ 교육을 실시하고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입사 1년 차 신입사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 내 성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지난해 상반기 입사한 신입사원 38명이 참석했다. 신입사원들은 △조직 이해도를 높이는 ‘조직원 자긍심 함양’ △남양유업의 핵심 가치를 내재화하는 ‘기업문화 체질화 교육’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실무 역량을 익히는 ‘실무 필수 교육’ △강점 탐구 및 역량 개발을 위한 ‘셀프리더십 교육’ 등 총 4개의 과정을 이수했다. 이를 통해 실무 지식과 리더십 역량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팀 빌딩’ 활동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유대감을 형성하고, 회사의 미션과 핵심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강점 탐구, 개인 역량 분석 등을 통한 ‘셀프리더십’ 과정이 자기주도적인 성장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며,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어 남양유업은 지난해 하반기(7월, 12월) 두 차례에 걸쳐 선발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 스킬업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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