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청양군은 지난 22일, 목면 화양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의료원’ 마을 순회 진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의료원’ 마을 순회 진료는 의료 취약 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검사, 한방, 물리치료 등 전담팀이 마을을 순회하며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양군의 특화된 사업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진료뿐만 아니라 보건교육 및 건강 상담도 함께 병행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이날 진료를 받은 방 모씨(화양2리)는 “의료 취약지역인 우리 지역에 의사, 간호사, 여러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의료상담, 검사, 처치까지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런 사업이 더욱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담팀을 꾸려 의료취약지역의 더 많은 분들께서 내 집 앞에서 편안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찾아가는 의료원 사업을 통해 총 51회에 걸쳐 누적 1495명에게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청양군, ‘주택 계약 도움’ 충남도립대학교 상담실 운영

청양군은 신학기를 맞아 충남도립대학교에 신입생과 기존 재학생을 중심으로 3월 말까지 ‘주택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현장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주택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는 부동산 임차 계약 관련해,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청년 등 사회초년생들과 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청양군에 거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정책으로, 대상자가 기존 청년(18세~45세)에서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등으로 확대됐다.
상담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청양군 지회장(최영진), 사무국장(강미정)이 진행하며, 집 보기 동행과 개인 맞춤형 지원 정보까지 제공한다. 전월세를 구하고자 하는 청년, 취약계층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이용료가 없다.
군 관계자는 “원할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향후 2학기 개강을 맞이해 하반기에도 충남도립대학교에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청양군 고추묘 100만 본 육묘 순항…튼튼한 묘 공급 농업 경쟁력 강화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안정적인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다목적육묘장을 본격 가동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육묘 품종은 칼라탄, 칼라킹, 청양고추, 올복합, 왕조 등 5개 품종으로 선정되었으며 총 100만 본으로 청양군 전체 면적의 5% 수준이다.
이번 파종 작업은 지난 2월 3일 청양고추를 시작으로 14일까지 진행됐으며 오는 2월 27일부터 가식(이식)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가식 후에도 체계적인 관리로 튼튼한 육묘를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청양군 다목적육묘장은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과 고품질 묘 공급을 목표로 운영되며 특히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정 환경을 조성해 작물 생육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육묘를 공급해 청양군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육묘장 운영을 통해 최고의 농업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 일정(2월25일)

김돈곤 충남 청양군수는 25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고추구기자문화축제 2차보고회’에 참석한다.
- [대전시교육청 소식] 2025학년도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 운영 등
- [보령시 소식]주요 고용지표에서 충청남도 8개 시 중 1위 달성 등
- 진해구, ‘통장과 함께하는 생활밀착형 시정 설명회’ 호응
- 마산합포구, 청량산 산책로 야외운동기구 정비사업 추진
- 성산구, 창원 가로수길서 용지동 주민들과 소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