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이번 주는 영하권 날씨로 추위가 이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곧 다가올 3월 1일부터는 영상 10도 이상으로 기온이 오르며 봄이 예고됐는데요. 유통가에서도 곧 다가올 봄을 맞아 준비에 나선 모양새입니다.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 이랜드 스파오, 2025 봄 아우터 컬렉션 선봬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2025년 봄 아우터 컬렉션을 21일 공개했습니다.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가능한 간절기 아우터로 구성됐는데요.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캐주얼부터 포멀 룩까지 폭넓은 스타일을 아우르는 제품 라인업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파이핑 디테일의 ‘베이직 바시티 재킷’, 후드 탈착으로 두 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MA-1 재킷’, 13온스 데님 소재를 활용한 오버핏 ‘데님 트러커 재킷’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블루종 △워크 재킷 △스웨이드 재킷 △트위드 재킷까지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하네요.
◇ 동원F&B,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 출시

동원F&B는 락토프리 커피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는 동원F&B만의 저온 효소 처리 기술로 유당을 제거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동원F&B 관계자는 “신선한 1등급 국산 원유만을 사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품은 ‘카페라떼’와 ‘바닐라라떼’ 2종으로 출시됐는데요.
동원F&B는 2021년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출시하며 유당분해우유(락토프리) 시장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용량과 초코‧딸기우유 제품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했는데요. 락토프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짐에 따라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만든 라떼’를 통해 유당분해우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입니다.
◇ 롯데칠성음료, 밀키스‧새로에 ‘푸드 QR’ 도입

롯데칠성음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하는 ‘실시간 식품정보 확인 서비스(이하 푸드 QR)’를 밀키스‧새로 등에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푸드 QR은 QR코드를 통해 제품 안전 정보뿐만 아니라 영양 성분, 보관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식품 정보 확인 서비스인데요. 소비자가 제품에 인쇄된 QR을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영양 표시, 원재료명,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등이 담긴 웹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식품을 선택할 때 필요한 식품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푸드 QR을 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고령자 등 시력이 저하된 소비자도 웹페이지에서 작은 글자의 식품 정보를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각‧청각 장애인 대상으로는 아바타 수어 영상, 점자 및 음성 변환 앱을 활용한 요약 정보이 제공됩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부터 유성 탄산음료 ‘밀키스’, 탄산수 ‘트레비’, 소주 ‘새로’ 등에 푸드 QR을 적용합니다. 미과즙 음료 ‘이프로 부족할 때’, 맥주 ‘클라우드 크러시’ 등을 포함한 총 10개 품목에도 푸드 QR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세계적 바리스타와 협업한 ‘슈가밤 커피’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세계적인 바리스타 패트릭 롤프(Patrik Rolf)와 함께 개발한 ‘슈가밤(Sugar Bomb) 커피’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패트릭 롤프’는 2년 연속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진출한 세계적인 로스터 겸 바리스타인데요. 풍성한 향미와 생두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노르딕 스타일 커피로 전세계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Nutty&Long After’를 콘셉트로 카페 브리즈(Café Bris) 스페셜 에디션 원두를 개발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패트릭 롤프의 예술적 감각과 공동 개발한 카페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 원두가 결합된 메뉴로, 진하고 달콤한 K-스타일 라떼 콘셉트의 대중적인 맛으로 기획됐습니다.
패트릭 롤프는 “슈가밤 커피는 한국의 도전적이고 역동적인 에너지인 ‘K-스피릿(spirit)’에서 영감을 받았다”면서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BBQ앱 치즈볼 프로모션 기간, 매출 3배로 증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랜덤 치즈볼(10알)’ 증정 프로모션 진행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이 3배로 상승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BBQ는 오는 28일까지 자사앱과 웹사이트에서 치킨을 한 마리 이상 주문시 ‘랜덤 치즈볼(10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자사앱·웹 프로모션 매출은 지난 17일 159%, 18일 223%, 19일 211% 증가해 전주 동기대비 평균 3배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BBQ 관계자는 “프로모션 3일 동안 매출 증가에 힘입어 BBQ 자사앱 가입자 수도 전주 동기대비 3만명 더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