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거제시는 오는 24일부터 노후 건축물의 외벽 마감재 탈락 사고를 예방하고자 안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경과한 5층 이상 연면적 3000㎡ 미만의 근린생활시설 건축물 177개소가 대상이다.
건축물관리법 등 관련 법 상 정기점검 대상 미만 규모의 건축물로 건물 관리자의 관리 소홀로 인한 안전 사각지대 문제를 예방하고자 시행하는 것이다.
거제시는 지역건축안전센터 내 전문가(건축사, 건축시공기술사)를 포함한 자체 점검반으로 외벽 마감재의 균열, 손상 여부와 탈락 위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안전 취약한 건축물 소유자에게는 보수∙보강 조치 사항을 통보하고, 위험 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리를 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안전점검을 실시해 건축물 관리주체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시민들의 일상의 안전을 지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현근린공원 맨발산책로 조성 완료
거제시는 고현근린공원(고현종합운동장 인근) 내 맨발산책로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맨발걷기는 숲길이나 산책로를 맨발로 걸으며, 땅의 자연 에너지를 직접 체험하는 운동법이다.
최근 거제시가 조성한 고현근린공원 내 맨발산책로가 웰빙∙힐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현근린공원은 생활권 근린공원으로 고현동과 장평동을 연결하는 산책로가 매력적인 곳으로, 최근 맨발로 걷는 어싱(earthing) 열풍에 많은 시민들이 맨발로 산책하는 광경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거제시는 산책로 내에 최고급 해남황토로 포장한 맨발산책로와 황토를 체험공간인 황토볼장과 황토죽 체험장을 설치했다.
또한 맨발산책로를 이용하는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화장실, 세족장 등 편의시설도 설치했으며, 신발보관함도 설치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고현근린공원 맨발산책로 조성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 누구나 숲속에서 맨발로 걸으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도록 공원 내 맨발산책로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