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학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호)는 지난 19일(수) 지역주민과 관계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사업설명회: 함께 만드는 행복한 내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복지관의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도 중점 추진 사업과 신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역주민과 협력 기관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복지관이 지향하는 ‘우리들의 진정한 이웃이 되자.’하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을 강조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복지사업 추진 방향 △어르신, 장애인, 아동 및 청소년, 가족 등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 소개 △지역사회와의 협력 및 자원 연계 방안 △참석자와의 설문조사, 질의응답 등이 포함되었으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문화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에 활력을 더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 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복지관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선학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역주민과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선학종합사회복지관(☎032-813-6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경 기자 skkim@incheonilbo.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