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양시가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내 기업 유치와 투자 촉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25년 제1회 밀양시 투자유치위원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안병구 밀양시장을 비롯해 금융계∙투자유치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안건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투자유치위원회는 행정∙경제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올해 새롭게 구성됐으며,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2027년 2월9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특히 투자유치에 관한 중요 시책과 국내기업 및 외국인 투자의 유치∙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안병구 시장은 “인구소멸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내 투자와 기업 유치가 꼭 필요한 실정”이라며 “투자유치위원으로 위촉된 여러분들이 민간투자를 유도하고, 밀양의 투자 환경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밀양시는 지역 내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투자유치 인센티브 제도를 발굴하는 등 적극적인 시책을 펼쳐나가고 있다.

◆밀양 센텀플란트치과, (재)밀양시민장학재단에 500만원 기탁
(재)밀양시민장학재단은 18일 센텀플란트치과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언정 원장은 “잠재력이 풍부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지하는 일에 도움이 되고자 작은 힘을 보태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양성에 지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병구 이사장(밀양시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밀양의 새로운 내일을 이끌어갈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센텀플란트치과는 지난 2021년 9월 삼문동 개원 이후 여러 차례 지역 내 단체에 기부하는 등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

◆‘내이~삼문동 연결 제2남천교 사업’ 추진 속도 높인다
밀양시가 내이동과 삼문동을 연결하는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연계시설 조성사업(제2남천교)’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내이동 남천공원과 삼문동 신시가지를 연결하는 교량 0.57㎞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와 기성 시가지를 연계하는 교통체계를 확립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교통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국비 51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80억원을 투입해 지난 2023년 4월 착공했다.
현재 교량 하부공 IPC거더 거치 후 가로보 시공 중아묘, 전체공정률은 55%로, 시는 연내 개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박종수 도시과장은 “밀양의 신시가지인 내이동과 삼문동을 연결하는 교량 건설을 통해 교통난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 유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공사 중 밀양강 제방도로∙고수부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량이 조속히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