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함안(주)이 함안군장학재단에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김태호 상무가 참석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전하며 함안군장학재단 이사장인 조근제 함안군수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조근제 군수는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관심과 사랑으로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학생들을 위한 장학 사업에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엠함안(주)은 대산면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비금속류 원료재생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21년부터 총 5억원을 목표로 해마다 2500만원씩 함안군장학재단에 기탁하며 대산면 소재 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장학기금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억3000만원을 기탁했으며, 기금은 출연자 명의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특지 장학금으로 관리되고 있다.

◆말이산고분군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실시계획∙설계 용역 착수보고회
함안군이 최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함안 말이산고분군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실시계획∙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조근제 함안군수가 주재한 이번 보고회에는 허대양 함안부군수, 관련 부서장과 담당공무원, 자문위원, 경남도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디자인진흥원, ㈜이에스디자인 등 용역수행 기관에서 함안 말이산고분군 역사문화권 정비사업 기본 방향과 사업계획 발표 후 참석자들의 의견제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과거와 현대의 역사 가치를 잇는 아라가야 중심의 확산과 발전’을 비전으로 ▶아라가야 역사문화권 가치 인식 및 원지형 회복 ▶말이산고분군 역사관광 기반 조성 ▶말이산고분군 일원 역사경관 형성 ▶말이산고분군 향유공간 조성 및 접근성 개선 등을 추진방향으로 설정, 문화유산 주변지역에 대한 지원∙인프라 구축을 위한 계획들이 제시됐다.
조근제 군수는 “세계유산의 보존과 활용을 통해 지역의 번영과 발전으로 나아가기 위한 이 시점에서 역사문화권 정비사업이 지역에 활력을 주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핵심적 사업”이라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우리 군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실시계획∙설계 수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함안 말이산고분군 역사문화권 정비사업은 지난 2023년 국가유산청 정비육성 선도사업에 공모 선정(함안∙강릉∙나주∙해남)돼, 지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12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말이산고분군 주변 167만8368㎡의 정비구역에 대한 지원∙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기업인 간담회…함안 산업 발전 방향 논의
함안군이 18일 함안상공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기업체 대표∙임원, 산업단지 관리자 등 기업인과 함께 함안군 산업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허대양 함안부군수, 박종희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문양도 함안일반산업단지 이사장, 김동국 운서농공단지 협의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기업인이 참석했다.
특히 허 부군수는 함안군 산업용지, 제조업 변동 추이, 재정분석 등 현황분석∙보고에 이어 기업 지원시책, 산업단지 개발 사업 등 현안사업을 설명하며 함안군 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참석자들은 함안군의 지역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기업의 역할과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허대양 부군수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경기 급락에 따른 투자 부진 등으로 기업인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에 공감하면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각종 지원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