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퍼블릭=조두희 기자]대웅제약은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이하 ‘닥터베어 애사비’)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미 작가는 자존감을 쌓아가는 ‘자존감 저금통’을 가진 ‘피그미’ 캐릭터를 통해 유쾌한 방식으로 자신을 사랑하자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아티스트다. KBS2 ‘노머니노아트’ 4회차 우승으로 대중에게 인기를 얻고 국내외 아트페어에 참가해 주목받고 있다.
사과 과즙을 자연 발효한 식초 ‘애플사이다비니거’는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해 식후 혈당 상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2880시간 동안 발효된 고농축 애플사이다비니거 원료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인증 성분 ‘바나바잎 추출물’을 더해 당류 제로로 만들어졌다.
대웅제약 닥터베어 애사비는 섭취가 편하도록 식초 특유의 시큼한 맛은 줄이고 사과 농축액의 새콤한 맛을 더해 구미 형태로 개발됐다. 콜라보 제품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를 담아 브랜드의 감성을 표현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미미 작가의 전시회가 열리는 아트큐브 2R2에서 ‘나를 사랑하는 습관을 온 세상에 전파해주세요’라는 주제로 ‘Love yourself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 40여 명이 참석해 미미 작가의 작품을 관람하고,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귀여운 피그미 캐릭터와 닥터베어 애사비 브랜드의 유쾌한 조합이 인상적”, “젤리처럼 간식으로 먹기 좋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대웅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도 함께했다. ‘나를 치유하는 긍정 에너지 키우기’를 주제로 ‘기미 쿠션’ 등을 선보이고 피그미 캐릭터와 협업한 스티커 증정 및 ‘나만의 쿠션 만들기’ 등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닥터베어 애사비는 맛있게 즐기면서도 건강한 이너뷰티 습관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재미있고 특별한 콜라보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대웅제약건강몰과 카카오선물하기,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