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교육 기회 확대와 인재육성을 위해 2025년도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선발 분야는 ▲예체능 특기자 ▲희망 ▲관내 고교진학 ▲고교성적우수 ▲수능성적우수 ▲대학성적 우수로 총 6개 분야다.
장학금은 생활비 명목으로 지급함으로써,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더욱 폭 넓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접수기간은 2월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며, 대학생은 개별신청, 초∙중∙고등학생은 학교에서 신청 받아 학교장추천서와 함께 학교에서 일괄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모와 학생 모두가 합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와 합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철 이사장(군수)은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01년 설립돼, 현재 재단법인 합천군인재육성재단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으며, 목적사업으로는 장학금 지급뿐 아니라 남명학습관 운영, 교육여건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합천군, ‘2025년 전국우수학교초청 유도 동계전지훈련∙스토브리그’ 개최
합천군은 2월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가야면 가야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전국우수학교초청 유도 동계전지훈련∙스토브리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계전지훈련은 합천군유도회 주관으로 전국에서 21개 초∙중학교 170여명의 선수와 지도자가 참여해 유소년 유도 꿈나무들의 기량 향상과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년부터 시작된 유도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합천군은 경기용 매트 지원, 훈련용 밧줄 타기 시설 등을 설치해 최적의 훈련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화종영 가야면장은 “동계전지훈련을 위해 가야면을 방문해주신 선수와 지도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하는 선수들이 부상 없이 전지훈련을 잘 마무리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합천군은 매년 축구, 야구, 유도 등 다양한 종목의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뿐 아니라 마라톤, 축구, 바둑 대회 등 다양한 종목의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 창원특례시, 생활밀착형 ‘공동주택 관리 지원사업’ 박차
- 동서발전, 제주에 140MWh ESS 내달 착공
- “태안군민 의지 모은다” 국도38호선 해상교량 건립 총력전
- 정선문 동국대 교수, 한국공인회계사회 ‘우수논문상’
-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경제적 자립 등 지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