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2일 유통·식품 업계 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현대백화점, 천호점서 AI 팝업 운영
현대백화점은 16일까지 천호점 1층 뷰티 팝업스토어 행사장에서 ‘스타일 업! AI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리필드·트위닛·사맛디 총 세 곳의 인공지능(AI)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AI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필드는 두피 스캐너로 사용자의 두피를 측정한 후, AI를 활용해 탈모 상태를 진단하고 두피를 분석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트위닛은 사용자 얼굴을 스캔해 AI 퍼스널 컬러 진단과 AI 얼굴형 분석을 진행한다. 사맛디는 사용자가 착용하고 있는 의상을 촬영해 실시간으로 의상의 종류와 색상, 소재, 패턴 등을 분석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들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스타일업 AI 팝업. / 현대백화점](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0621a788-2196-49ec-b4de-5cbab222918e.jpeg)
◇롯데온, 쇼핑 페스타 행사 진행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2월 17일부터 23일까지 올해 첫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는 2020년부터 롯데 계열사 및 롯데온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다. 평년의 경우 상하반기 1회씩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고환율 고물가 추이에 조금이라도 가계 부담을 덜고자 횟수를 늘려(최대 4회) 진행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온에서는 행사 시작일에 앞서 2월 12일부터 16일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한 1만원 할인 네이버페이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인 2월 17일부터 23일까지는 ‘쇼핑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없이 롯데온 앱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매일 최대 2만점의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김은수 롯데온 시너지마케팅실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고물가 기조에 가계 부담을 덜고자 두 차례 행사를 준비중이다. 많은 고객님들이 실속 있는 혜택을 누리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 롯데쇼핑](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4865aee4-5ee3-4904-86ba-ef3067054685.jpeg)
◇롯데마트, 13~19일 ‘더 핫’ 프로모션 진행
롯데마트는 13일부터 19일까지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핫’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말부터 진행 중인 물가안정 캠페인이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필수 상품을 초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13~16일 첫 번째 ‘My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으로 ‘정갈한 쌀(10kg)’을 행사 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을 제공해 2만1900원에 판매한다.
13~19일에는 ‘이번주 핫프라이스’와 ‘이달의 핫 PB’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하림 닭다리살/닭가슴살(각 100g)’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해 각 990원, 890원에, ‘올 뉴 새우초밥(20입)’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40% 할인을 제공해 1만1994원에 판매한다. ‘이달의 핫 PB’는 ‘요리하다 얼큰한 김치우동(432g)’으로 2개 이상 구매 시 절반 가격인 개당 3495원에 만나볼 수 있다.
장채윤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 담당자는 “올 한 해 물가안정 캠페인 ‘더 핫’을 꾸준히 이어가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덜어드릴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 롯데쇼핑](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9506a8e0-1fac-4803-a261-035e198e70b7.jpeg)
◇G마켓·옥션, ‘24시간 타임특가’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 옥션은 18일까지 ‘24시간 타임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식품, 마트, 패션, 뷰티 카테고리가 할인 대상이다. 매일 상품군 별 인기 상품 10개를 선정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12일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맥심 커피믹스 ▲삼겹살 ▲하기스 팬티 기저귀 ▲헤지스/닥스 의류 ▲에뛰드 화장품 등을, 옥션은 ▲스타벅스 캡슐커피 ▲오뚜기 카레 ▲쌤소나이트 더플백 등을 선보인다.
![. / 지마켓](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f5bbb2f4-81a3-4dba-9385-a96f04b39cbc.jpeg)
◇이마트24, 중고차 렌트 서비스 제공
이마트24는 12~26일 차량 딜러 할인 프로모션 플랫폼 ‘카피아(Carfia)’와 손잡고 중고차 렌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연락처를 남기면 ‘카피아’가 상품 관련 상담 및 결제 등을 전화상담으로 진행하고 가장 높은 할인 가능한 차량 매칭을 지원한다.
◇CJ올리브영, 밸런타인데이 겨냥 최대 43% 할인전 진행
CJ올리브영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향수, 화장품 등 500여종의 상품을 최대 43% 할인하는 ‘밸런타인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 CJ올리브영](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933698c6-ba71-4f95-8b7c-1deeaea5ab5a.jpeg)
◇배민, 배민프렌즈 9기 발대식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9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9기 멤버로 선발된 업주들과 함께 앞선 기수의 업주들,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권용규 센터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배민프렌즈는 외식업주들이 서로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배민이 운영을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사장님들이 평소 장사 고민이나 어려움을 나누는 기회가 부족한 점에 주목하고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취지로 지난 2020년 10월부터 활동을 이어왔다. 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9기 15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26명의 업주들이 참여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사장님들과 배민 서비스의 소통도 더욱 적극적으로 만들고 서비스의 발전 방향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소재 배민아카데미 서울센터에서 배민프렌즈 9기로 선정된 외식업주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8aff66e2-63f6-4eba-8c72-0be062b7b01b.jpeg)
◇배민, 이륜차 타이어 교체·차량점검 지원
배달의민족(배민) 물류서비스 전담사 우아한청년들은 겨울철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이륜차 타이어 교체와 차량점검을 지원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역별 이륜차 전문정비업체와 협력해 사전신청한 라이더들에게 ‘이륜차 타이어 무료교체’와 ‘차량(오토바이) 점검’을 완료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서 ‘비나 눈 등으로 인한 도로상황 악화에 따른 미끄러짐 사고’가 주요원인으로 나타난 만큼 차량 및 타이어 점검과 무상교체를 지원했으며 미끄러짐 방지에 도움되는 스노우체인도 함께 전달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실제현장 의견을 반영한 위험성평가를 기반으로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지원 프로그램을 제설작업부터 시작해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민 안전체크캠페인. / 우아한청년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1cf60293-07bb-4d4c-a032-bee028ac632a.jpeg)
◇오뚜기, ‘마라볶음밥’ 출시
오뚜기는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마라상궈식 볶음밥이다. 알싸하고 매운 마라의 맛과 향을 살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마라볶음밥. / 오뚜기](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f9d65d03-b963-4a4a-8f07-2eb482fcc457.jpeg)
◇bhc, 공식 앱 리뉴얼… 브랜드 경험 강화 초점
bhc는 새로운 공식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 앱은 고객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편리한 주문 환경을 조성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이용객 관점에서 앱의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최적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새로운 bhc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회원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도 한층 강화해 bhc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앱 론칭이 배달앱 수수료 문제 등으로 한층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맹점주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다이닝브랜즈그룹](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a58b11bf-b18d-4ece-85f9-b3cbc9f9700a.jpeg)
◇굽네치킨, 미국 LA 4호점 열어
굽네치킨 운영사 지앤푸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알테시아(Artesia) 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굽네치킨 LA 4호점은 토런스(Torrance), 플러튼(Fullerton), 코리아타운에 이어 LA에서 4번째로 출점한 매장이다. LA 4호점의 주요 오븐치킨 메뉴로는 ‘소이갈릭’, ‘고추 바사삭’, ‘오리지널’ 등이 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내 매장 확대에 집중하고, 신규 국가 진출을 위한 파트너를 발굴해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굽네치킨 LA 4호점. / 지앤푸드](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77641e90-fce9-4029-b3b6-d826fa64b919.jpeg)
◇BBQ “금메달 따면 5천원 할인”
제너시스BBQ 그룹은 동계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금메달 획득 시 당일에 황금올리브치킨(이하 황올)을 5000원 할인해 주는 ‘금메달 게릴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는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금메달을 획득할 경우 당일 BBQ앱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황올)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 / 제너시스BBQ](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72f8435d-d65c-48fc-b0fc-5f3d5cc01791.jpeg)
◇도미노피자,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밸런타인데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록버스터 4 주문시 고구마쥬 엣지를 추가하면 코카-콜라 1.25L를 200원에, 모든 피자 주문시 게살 크림 고로케 & 코카-콜라 1.25L를 2140원에 구매 가능하다.
![. / 도미노피자](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e1cbc655-05f2-409b-855b-7956cd495020.jpeg)
◇노랑통닭, 차은우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노랑푸드는 노랑통닭 브랜드 모델인 차은우의 이미지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되었던 이미지가 담겨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노랑통닭 멤버십 앱과 배민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멤버십 앱을 통해 주문 시 차은우 포토카드 3종 모두와 스페셜 쿠폰이, 배민을 통해 주문하는 경우 차은우 포토카드 1종과 스페셜 쿠폰이 증정되며 포토카드 종류는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17일부터 3월 2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노랑통닭 차은우. / 노랑푸드](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f4a297f7-320f-49b5-9c94-0004e8b8a824.jpeg)
변상이 기자
difference@chosunbiz.com
- 현대건설, 우수 협력사 CEO 242명 초청 세미나 개최
- 안성일 KTC 원장 “BACnet 공인기관 지정 韓 스마트 빌딩 산업 전환점 될 것”
- 코오롱베니트 “향후 3년내 국내 최고 데이터 전문 기업 성장”
- 효성重, AI·디지털 기반 전력기술 선봬
- 삼성화재, 지난해 순익 2조 전년比 1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