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1일 유통·식품 업계 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쿠팡, 정월대보름 먹거리 최대 51% 할인 판매
쿠팡은 12일까지 정월대보름에 먹기 좋은 식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정월대보름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곡밥·부럼 등 물가가 오른 가운데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 상차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정월대보름 세일’ 행사를 열고 오곡·잡곡·찹쌀, 즉석 잡곡밥 등 밥 종류부터 부럼·견과류, 각종 나물, 함께 먹기 좋은 식품 등 상품을 최대 51%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쿠팡은 12일까지 정월대보름에 먹기 좋은 식품들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정월대보름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쿠팡](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3160808b-8ed4-40d4-b4f8-d3c072532546.jpeg)
◇배민, 기아대책과 기부 문화 확산 맞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국제구호개발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배민은 기아대책의 정기후원 캠페인 ‘희망친구 스토어’ 입점 가게를 지원한다. 앱 내 ‘함께가게’ 페이지에 가게를 추가 노출하는 등 배민이 기부 실천 가게의 홍보와 프로모션을 돕는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배민 중소상공인 상생관인 ‘함께가게’가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2000억원을 기록했다”며 “꾸준한 기부로 나눔을 실천해 온 입점 가게들을 다방면으로 알려 매장 활성화를 돕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왼쪽)과 박재범 기아대책 미션파트너십부문장이 10일 서울 강서구 희망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851af99a-13ec-46e9-a800-2605fb64a021.jpeg)
◇11번가, 특가 쇼핑 코너 ‘60분러시’ 시작
11번가는 매일 오후 6시, 60분간 진행되는 새로운 초특가 쇼핑 코너 ‘60분러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상품성 및 구매 리뷰, 가격 등을 토대로 직접 엄선한 추천 제품을 한정 시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다양한 카테고리(먹거리, 패션잡화, 화장품, 가전제품, 리빙용품, 여행상품 등)에서 선별한 상품을 하루 3개씩 초특가에 선보이며, 제품은 모두 무료배송 한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10분러시’는 오전 중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시간대를 고려했다면, ‘60분러시’는 퇴근 무렵 시간대를 겨냥한 만큼 퇴근 이후 쇼핑을 시작하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 11번가](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b2df9098-9300-47c1-b06f-90f2407c7b16.png)
◇컬리, 발렌타인데이 선물 최대 72% 할인 판매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이닝 밀키트와 디저트, 발렌타인데이 선물 등 770여개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롯데월드, ‘포켓몬 월드’ 운영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일본 캐릭터 ‘포켓몬’과 손잡고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봄부터 가을까지 3개 시즌에 걸쳐 장기간 진행될 예정이다. 파크 곳곳은 포켓몬 지식재산권(IP)를 적용한 거대한 ‘포켓몬 월드’ 컨셉으로 구현되며, 시즌별로 이어지는 스토리와 이에 따라 계절마다 새롭게 변하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확장된 축제를 펼칠 예정이다.
권오상 롯데월드 대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고유 IP와 포켓몬이라는 메가 IP의 만남을 통해 그 시너지를 더욱 확장하고, 국내외 손님들에게 보다 풍성하고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일본 캐릭터 ‘포켓몬’과 손잡고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 롯데월드](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0496e803-2c33-41ec-9509-e3feb0a643bd.png)
◇롯데칠성음료 연매출 4조원… “필리핀펩시·새로 덕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 4조245억원, 영업이익 1849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4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로 분석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3년 3분기말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2024년도 연간 매출 1조294억원을 달성한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핵심 자회사다.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2023년도 4분기부터 적용되었고 2024년도부터 연간 실적이 반영되며 롯데칠성음료의 2023년도 연매출 3조원 돌파 이후 1년만에 4조원 달성을 견인했다.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24년 10월말 기준 누적 판매 5억병을 넘어서는 등 소주 시장의 주요 브랜드로 성장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경기침체, 고물가로 인한 국내 소비심리 위축과 고환율,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한 경영환경 악화 등 시장 전반에 드리워진 부정적 요인에도 필리핀펩시를 비롯한 글로벌 사업을 중심으로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매출 4조원을 넘어섰다”며 “올해는 롯데칠성음료의 기반인 국내 사업에 대한 제로 탄산음료, 소주와 맥주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자회사의 수익률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며 음료와 주류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음료기업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만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롯데칠성 대표 음료 제품. / 롯데칠성음료](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f2a67a2c-fa3b-4189-bcd7-381b1ca896cd.jpeg)
◇롯데백화점, 정월대보름 부럼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은 2월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부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두, 땅콩, 밤 등의 부럼과 찹쌀, 보리 등의 오곡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원하는 부럼을 선택해서 포장할 수 있는 ‘부럼 햄퍼 Gift’도 처음 기획해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2월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부럼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7ea8c87d-b8fc-46ef-89ab-b967186821bd.jpeg)
◇스타벅스,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 전년比 55% 증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5%나 늘어난 3270만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디카페인 음료 판매를 시작한 2017년 이래 가장 많은 연간 판매량이다. 디카페인 음료는 지난해 5월 누적 판매량 1억잔을 넘어 지난해말까지 누적 1억2800만잔 이상 판매됐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디카페인 음료의 꾸준한 성장은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기 원하는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 / SCK컴퍼니](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0bd6adc9-62c2-4787-a5a4-6b37dc504872.jpeg)
◇CU, 생과일 하이볼 1500만캔 판매… 제주 감귤 대량수매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지난해 출시한 생과일 하이볼의 인기에 힘입어 제주 지역의 잉여 감귤을 대량수매한다고 11일 밝혔다.
CU가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지금까지 10개월 동안 1500만캔 이상 판매됐다. 하이볼을 포함한 CU의 기타 주류의 매출은 전년 대비 186.7% 늘었다.
CU는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인 ‘생감귤 하이볼’을 지난해 11월 출시하고 해당 상품에 제주 감귤 슬라이스와 감귤 착즙액을 사용해 546톤의 감귤을 소비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는 “제주 감귤을 활용한 생감귤 하이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실효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생감귤 하이볼. / BGF리테일](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9ec84195-fc0a-4e02-b4a9-5e3fbc960e76.jpeg)
◇대상, 정원e샵 UX·UI 개편
대상은 온라인몰 ‘정원e샵’의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개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업계에서는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로 유통·물류 비용 절감과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자사몰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온 ‘정원e샵’을 통해 일찍이 자사몰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그룹사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다양한 외부 소싱 제품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식품 전문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화면 구성 최적화, 직관적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한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 이용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식품 전문 플랫폼의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다”고 말했다.
![대상은 온라인몰 ‘정원e샵’의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개편을 진행했다. / 대상](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405affee-d8db-4ce8-a101-25e03cbcc770.jpeg)
◇오뚜기, ‘코코하’ 협업 팝업 운영
오뚜기는 자사 브랜드 세계관을 담은 복합 식문화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 브랜드 ‘코코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3월 17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롤리폴리 꼬또의 갤러리 ‘큐브’에서 코코하가 공정무역을 통해 과테말라에서 들여온 카카오 원물과 제주에서 직접 로스팅한 카카오 제품을 전시하고, 베이커리 ‘르밀’에서는 코코하의 제품을 활용한 한정 메뉴도 선보인다.
![오뚜기는 식문화 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카카오 및 견과류 전문 브랜드 ‘코코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3월 17일까지 운영한다. / 오뚜기](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6a6311f4-e601-4ecd-98dd-42761ae3b37e.jpeg)
◇BBQ, 해외 인플루언서 송리단길점 방문
제너시스BBQ 그룹은 자사 송리단길점이 ‘러브 인 런던’프로모션 기간 중 딸기 애프터눈티를 선보이는 등 특색 있는 메뉴와 운영을 통해 트렌디한 미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11일 밝혔다. VIP 파티서 40여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참석해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를 즐기고, 플라워 아치와 영국 상징 중 하나인 빨간색 전화박스의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겼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주한영국인 먹방유튜버 koreanosh(오른쪽에서 세 번째) 등 인플루언서. / 제너시스BBQ](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b0aca64b-851b-4035-ae87-0dd735283a3f.jpeg)
◇에버랜드, 바오패밀리 삼성 라이온즈 서포터 활동 나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올해 바오패밀리가 삼성 라이온즈의 승리를 위한 서포터로서 활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삼성 라이온즈와 연간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순 협업을 넘어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바오패밀리의 삼성 라이온즈 우승을 위한 서포터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루이바오 후이바오 삼성라이온즈 어린이 회원 입단식.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4e099645-b072-48d6-9c9c-a902b5a101f8.jpeg)
◇이디야커피, iM뱅크 협업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iM뱅크와 함께 iM뱅크 앱 첫 이용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와 iM뱅크는 2월 23일까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iM뱅크 앱에 가입한 후 첫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시그니처 라떼’ 쿠폰을 제공한다. 로그인 후 계좌개설까지 완료할 경우 ‘시그니처 라떼’ 쿠폰 3장을 추가로 증정해 최대 4잔의 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다이닝 이용권(20명∙1인 2매) ▲이디야커피 3만 원 쿠폰 ▲이디야커피 1만 원 쿠폰 등 추가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 / 이디야커피](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5b2cbb65-813f-4b95-8eca-5b5b1e592fe2.jpeg)
◇다이닝브랜즈그룹 “매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bhc 치킨,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앞으로 매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다이닝브랜즈그룹 신입사원 공채에는 ▲마케팅 ▲구매 ▲매장 운영 관리 ▲메뉴개발 ▲디자인 ▲인사(HRD) ▲재무 ▲해외사업 ▲IT 등 9개 모집 분야에 1400명이 넘는 지원자가 지원했으며, 서류전형,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됐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사회에 첫 받을 내딛는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신입사원 공채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며 “체계적인 교육과 성장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외식 문화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나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매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 다이닝브랜즈그룹](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ba2b7ace-d56e-46b0-b866-74a539c9d66d.jpeg)
◇해태제과, 홈런볼 ‘말차딸기’ 한정수량 판매
해태제과는 홈런볼 ‘말차딸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 봄 250만개만 생산된다. 논산 딸기 크림을 말차 슈로 감싼 것이 특징이다.
![홈런볼 말차딸기. / 해태제과](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5/02/CP-2023-0274/image-691997dc-023c-4e20-8a17-dd072e20611a.jpeg)
변상이 기자
difference@chosunbiz.com
- 오픈AI, 脫엔비디아 속도…TSMC에 AI칩 생산 맡긴다
- 美 시카고 경찰, 보안 최적화 ‘갤럭시S’ 스마트폰 1만대 쓴다
- 오리온, 영업익 5000억 돌파… “해외 실적 호조”
- 오세훈 시장 “서울시가 대한민국 AI 선도”… 7대 핵심 전략 발표
- 90세 노인도 실손보험 가입, 110세까지 보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