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군이 오는 24일까지 ‘제34회 창녕군민대상’ 후보자와 ‘제17회 명예군민증서’ 수여자를 모집한다.
창녕군민대상은 봉사, 산업, 체육, 교육∙문화, 효행 등 5개 부문에서 선정될 예정이며, 대상자는 창녕군의 복지 증진∙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각급 기관∙단체장, 관할 읍면장의 추천을 통해 후보로 추천될 수 있다.
명예군민증서는 군정 발전에 기여하거나 현저한 공로가 인정되는 인물을 대상으로 수여되며, 수여 후에는 군민에 준하는 행정상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군정 관련 위원회 위촉, 군 주관 행사 참여 등의 권한도 주어진다.
현재까지 창녕군민대상은 총 3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명예군민증서는 52명에게 수여됐다.
한편 올해 창녕군민대상 시상과 명예군민증서 수여는 오는 4월3일 창녕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32회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창녕군민의 날에는 기념식과 함께 군민체육대회도 열리는데, 지난 2019년 이후 6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창녕군민대상 시상과 군민체육대회를 통해 군민이 화합하고, 결속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많은 군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엔에이텍 박장락 대표, 인재육성 장학금 300만원 기탁
㈜엔에이텍 박장락 대표가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박장락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성낙인 창녕군수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장학금 기탁을 통해 지역 사랑을 실천해주신 데 감사드리며, 기탁금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