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의 대표 브랜드인 ‘수려한합천’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문화관광도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전국 지자체와 기업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을 종합평가해 각 사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합천군은 전략적인 브랜드 체계 구축으로 기존 농∙축∙임∙특산물 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와도 연계해, 스포츠와 문화관광 분야로 더욱 확장한 자체 브랜드를 통해 ‘합천형 명품문화∙관광산업’을 육성한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매년 관광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합천군은 △합천운석충돌구의 세계적인 관광자원화 △합천영상테마파크 활성화를 통한 거점 관광지 육성 △명품 관광벨트 구축으로 머무는 관광지 조성 △‘휴(休)가 있는 여행도시’ 합천 관광브랜드 활성화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합천군은 올해 ‘수려한합천’이란 브랜드 슬로건처럼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해 사계절 내내 매력 넘치는 여행지인 ‘휴(休)가 있는 여행도시’, ‘웰니스 관광도시’ 관광브랜드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앞으로 ‘수려한합천’의 브랜드명처럼 ‘합천에서 휴식과 힐링 모두 가능한 곳’이라는 ‘관광도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때”라며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현재 우리 지역의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군민과 함께 힘찬 여정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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