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학생들이 ‘2024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 학생발표 부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확산포럼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022~2024년까지의 3년간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체계에서 전문대학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진행됐다.
교육 혁신지원 사례 공유와 함께 성인학습자, 외국인 유학생, 학령기 학습자 등이 참여하는 학생발표도 진행됐다.
계명문화대는 한국어문화과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딜락시(스리랑카)와 심리상담케어과 성인학습자인 서진희 학생이 참가해 외국인 유학생 부문 대상과 성인학습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 2018년부터 2024년까지 6년 동안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대학 혁신과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 그리고 지역 정주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1차 및 2차년도 연차평가에서 모두 정성평가 영역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확립했다.
◆경일대 부트캠프사업단, ‘제1회 KIU Job Booster Fair 2024’ 개최
경일대학교 부트캠프사업단은 최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부트캠프사업 참여 학생, 교수,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KIU Job Booster Fair 2024’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채용기업 박람회를 시작으로 PBL(Problem-based Learning)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졸업생 초청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경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채용박람회와 함께 취업 컨설팅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강상균 경일대 첨단산업부트캠프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인재 양성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 STAR+ 미래혁신포럼 개최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신산업STAR사업단은 지난 22일 대학 연마관 304호에서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STAR+ 미래혁신포럼’을 진행했다.
포럼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부총장의 ‘RISE와 AI-Dx 변화에 대한 전문대학의 준비’ ▲㈜인텔코리아 김준호 전무의 ‘최신 인공지능 동향’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최대규 매니저의 ‘보건의료 분야 글로컬 대학의 클라우드와 AI 활용 방안’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안승주 신산업STAR사업단장(임상병리학과 교수)은 “RISE 체계와 AI-Dx 기술의 발전은 전문대학이 지역과 산업을 연결하는 핵심 축으로 자리잡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신산업STAR사업단은 지역 보건의료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혁신적 교육 모델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사업(2차)’ 수료식 개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최근 청도평생학습행복관 다목적홀에서 수강생과 내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은 지난해 11월 7일 개강식 및 1주차 수업을 시작으로 12월 26일까지 총 15회(45시간) 진행됐다.
‘함께 나누는 공동체, 함께 성장하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사업은 평생 교육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있다.
김진숙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과 지역주민들이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 수료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