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1일 유통·식품 업계 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CU, 권성준 셰프 레시피 담은 면요리 간편식 선봬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를 통해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인 맛폴리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면요리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맛폴리 알리오올리오, 트러플 머쉬룸 등 2종이다.
CU가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의 품질을 높이려는 이유는 고물가로 인한 외식 물가 급등으로 대체제인 편의점 간편식의 수요가 매년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의 간편식 전년 대비 매출은 2022년 16.4%, 2023년 26.1%, 2024년 32.4%로 꾸준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GS25, 소비자 아이디어 반영 도시락 선봬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예능 콘텐츠와 연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39% 득표율로 1위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위로(UP) 도시락’이다. 이름 그대로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도시락인데 참신한 디자인과 손잡이를 활용한 휴대 편의성, 고물가 속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S25는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출시한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상품기획자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고객 검증 효과까지 그 이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 나서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 막바지 수요 잡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5년(2020년~2024년)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선물 세트 매출의 30%가 연휴 직전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1월 27일까지 ‘바로 픽업’ 상품 50여종을 엄선해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부터 청과, 수산, 가공식품에 이르기까지 비교적 가벼운 상품들로 준비했다.
최형모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연휴 직전에는 축산, 청과와 같은 전통 선물 세트는 물론, 구매 후 직접 들고 가기 좋은 ‘바로 픽업’ 상품까지 명절 선물 세트의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다”고 말했다.
◇아워홈, 별미 김치 신제품 3종 출시
아워홈은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김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별미 김치 3종은 ‘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춧값 상승, 1인 가구 증가로 ‘김포족’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포장김치는 물론 별미 김치의 수요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갈치김치, 청잎김치 등 이색 김치 제품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별미 김치 라인업을 강화하고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 출시
CJ푸드빌은 제일제면소를 통해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깊고 진한 국내산 한우 사골 육수, 풍미 가득한 한우 왕만두, 쫄깃한 면발의 완벽한 조화를 한 그릇에 정성껏 담아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2024년 개인 컵 이용건수 3371만건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024년 개인 컵 이용건수가 3371만건을 기록해, 개인 컵 이용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개인 컵 이용건수는 2019년 연간 실적 1000만건을 돌파한 이후 연평균 15% 이상 성장하며 지난해에는 3000만건을 넘어섰다. 2007년부터 2024년까지 17년간 누적된 개인 컵 이용건수는 1억7461만건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된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756억원이다.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선봬
롯데칠성음료는 설 명절을 맞이해 ‘델몬트주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델몬트주스 제품 총 7종을 판매한다. 1만원 내외 중저가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올해 취약계층 어르신 1200여명에게 쌀·김치 전달
하이트진로는 을사년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을 위한 음식 나눔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전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 하이트진로 정세영 상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민주 팀장 등 관련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 명절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는 구로노인종합노인복지관 및 전국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설 명절에 가족과 함께하기 어려운 전국 취약계층 어르신 1200여명에게 쌀과 김치를 전달한다.
◇동서식품, 화훼마을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
동서식품은 지난 20일 서울시 송파구 화훼마을에서 에너지 취약 가구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절기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다이소몰, ‘뷰티 신상 집중 포커스’ 행사 진행
아성다이소는 자사 온라인몰 다이소몰을 통해 ‘뷰티 신상 집중 포커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바이 리얼베리어’에서는 크림과 토너, 밤, 마스크팩 등 총 6종으로 구성한 ‘세라베이스’ 라인을 출시했다. ‘프릴루드 딘토’는 강점인 틴트 제품 6종을 비롯해 아이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펜슬 등 22종 상품을, ‘리노이아’에서는 ‘노워시’ 에센스 2종과 트리트먼트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신상 뷰티 브랜드와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아이템의 재고를 확보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몰에서는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쇼핑경험을 드릴 수 있는 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인스타서 ‘월드 베스트 피자 선발전’ 진행
도미노피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해외 도미노피자에서 판매 중인 6개의 인기 제품 중 소비자 투표를 통해 1등을 출시하는 ‘월드 베스트 피자 선발전’ 투표를 오는 26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피자 후보는 멕시코의 멕시카나 피자와 미국의 필리 치즈 스테이크 피자, 호주 더 랏 토핑 피자, 일본 치즈버거 콰트로 피자, 사우디아라비아 레전드 치킨 랜치 피자, 영국 비프 해쉬 브라운 피자다.
변상이 기자
difference@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