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계원 기자= 밀양시가 15일 밀양물산(주)과 함께 밀양 딸기 태국 첫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식에는 밀양시농업기술센터 김진우 소장, 밀양물산(주) 박용호 대표, 밀양딸기생산자협의회 송기석 회장 등 7명이 참석했다.
밀양시에 따르면 이번 수출 물량은 약 260kg으로, 밀양물산(주)은 지난해 수출 검역 단지로 지정돼, 농산물의 선별, 검역, 포장 등 수출 절차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품질 경쟁력을 크게 높였다.
특히 이번에 수출된 브랜드 밀양딸기1943은 지난 4년간 밀양딸기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으로 개발된 밀양 딸기의 대표 브랜드다.
앞으로 국내∙외 많은 매장에 입점하며 밀양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딸기 시배지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태국 첫 수출은 밀양딸기1943이 아시아 시장 진출 확대의 교두보로 평가되며, 시는 이를 기반으로 연간 200톤 이상의 딸기 수출을 목표로 해 태국뿐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주요 국가로의 시장 다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김진우 소장은 “밀양딸기1943이 태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와 적극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밀양 딸기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딸기 시배지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목표로 지속적인 수출 확대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운영 활성화 회의
밀양시는 15일 특색 있는 밀양형 관광자원 도약을 위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운영 활성화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6개 주요 공공시설 운영 부서와 위탁운영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운영 실적∙성과 보고, 2025년 추진 계획∙주요 행사 공유, 시설 활성화를 위한 협업 연계 방안 논의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시설별 수익구조 개선을 통한 손익분기점 도달 ▶개별시설 간 시너지 확대를 위한 종합적 연계 방안 모색 ▶관광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테마파크 시설 개선 ▶타 시∙군과 차별화된 특색 있는 테마 발굴 ▶주변 상권∙관광시설 연계 체험 확대 등 향후 신속한 검토 과정을 거쳐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밀양시에 따르면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지난해 5월4일 정식 개장 후 35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밀양의 새로운 관광 명소이자 체류형 복합 테마단지로, 밀양시를 찾는 다양한 관광객을 위해 타 시∙군과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과 특색 있는 볼거리와 이벤트를 연중 추진하고 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앞으로도 관련 부서∙위탁 운영기관 간 연계 협업 방안을 적극 추진해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가 특색 있는 밀양형 관광자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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