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가 문화예술 분야 공연과 창작활동 등을 지원하고자 내달 3일까지 ‘2025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인 등으로, 단체는 고유번호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 단체증명서를, 문화예술인은 예술인활동증명서를 보유해야 한다.
모집 분야는 ▲오케스트라 활동 지원 ▲창작활동 지원 ▲공연문화 활성화 ▲섬박람회 특화사업 등 4개 분야다.
문화예술 지원사업 신청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방문, 이메일, 우편, 팩스 신청은 불가하다.
시는 접수 기한 후 1차 정량평가와 2차 외부전문가에 의한 정성평가, 3차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이번 보조금 사업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 코리아월드써비스㈜, 한려동에 500만 원 상당 백미 후원
취약계층 108세대에 20kg씩 전달
여수 코리아월드써비스㈜가 지난 1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려동 주민센터에 500만 원 상당의 백미(10kg) 186포를 후원했다.
한려동 주민센터는 후원받은 백미를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108세대에 20㎏씩 전달할 예정이다.
서은주 한려동장은 “코리아월드써비스㈜의 지속적인 온정 나눔에 감사드리며, 관내 취약계층 발굴에 더욱 힘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월드써비스㈜는 여수국가산단 원료이송관로 전문업체로, 지난 1992년 설립 후 사랑의 연탄 지원, 백미 나눔, 저소득가구 물품 지원,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33년째 펼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