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조두희 기자]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아트 TV로 입지를 다져온 ‘더 프레임(The Frame)’으로 호텔 TV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액자 형식의 베젤과 슬림핏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으로 △4K QLED 화질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팬톤으로부터 획득한 ‘아트풀 컬러 인증’ 등 차별화된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에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함으로써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호텔 투숙객은 객실 TV 화면의 QR 코드를 통해 보유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연속성 있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동글이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며, 객실 체크아웃 시에는 연동된 기기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삭제돼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2025년 호텔 TV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와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는 한층 더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으로 차별화된 투숙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호텔 TV용 ‘더 프레임’을 비롯해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호텔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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