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가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가성비(가격 대비 고품질)’ 세트가 예약 판매에서 인기를 끈 만큼, 본 선물 세트 판매에서도 고물가 상황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 선물 세트가 주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설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 주로 가격 만족도가 높은 실속 세트에 집중할 계획이다.
과일은 시세가 안정적이면서도 품질이 높은 샤인머스캣을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세트를 대표하는 한우는 10만원 초반에 기획했다. 가성비 좋은 돈육 세트도 지난해보다 물량을 2배 이상 늘렸다.
수산 세트는 10만원이 채 안 되는 고등어 혼합 세트를 처음 판매할 예정이다. 조미료 세트는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진 2만~4만원대 물량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0% 늘렸다. 통조림 세트도 원 플러스 원(1+1) 세트 물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확대했다.
이 기간 행사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 최대 50만원을 증정한다. 또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에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최대 50% 할인해 준다.
롯데마트도 같은 기간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선보인다. 대표 축산 선물 세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9만9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과일은 스테디셀러인 사과 선물 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고물가 시대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반영해 사전 물량 기획을 한 만큼, 올해 설 사과 선물 세트의 가격은 지난해 대비 약 10% 낮췄다.
가성비 주류를 찾는 고객 수요에 맞춰 5만원대 이하 와인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또 롯데마트는 1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 세트도 기획했다. 조미김 선물 세트를 9900원에 판매할 뿐 아니라 10개 구매 시 1개를 덤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건강식 트렌드로 인기가 높아진 견과류 선물 세트는 1+1 세트로 구성했고, 실속 가성비 선물 세트로 꼽히는 양말 선물 세트도 1+1으로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이 기간 행사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과일 선물 세트는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했다는 게 홈플러스 측 설명이다. 대표 상품인 샤인머스켓+망고 세트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 원물 수급 상황을 반영해 기존 태국 골드망고를 페루산 애플망고로 교체해 구성했다. 사과 세트는 지난해보다 약 10% 저렴한 가격대로 구성했고, 환율 변동 영향이 없는 국내산 만감류 선물 세트를 늘려 2만원대 가성비 상품도 준비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수입육과 양념육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미국산 1885 블랙앵거스 세트는 21만4400원에 판매하고, 호주 청정우 블랙앵거스 정육 세트는 9만12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 실속형 선물 세트로 꼽히는 김·육포 선물 세트는 10개를 사면 하나를 더 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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