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번들(묶음) 상품을 선보인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한꺼번에 충족해 매출 증대를 노리려는 포석이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SKT), KT, LG유플러스의 OTT 상품에는 다양한 조합이 결합됐다.
SK텔레콤은 현재 구독상품 ‘T 우주패스’를 통해 ‘넷플릭스+웨이브 콘텐츠 팩’을 월 1만2000원에 판매한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넷플릭스 스탠다드, 넷플릭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기본으로 선택하면 웨이브 동시 접속 최대 1회선(HD화질)을 추가로 제공한다. 여러 OTT를 구독하는 고객 수요를 노린 것이다.
SK텔레콤은 또 우주패스에서 다양한 조합을 내세운다. ‘T 우주패스 편의점&카페 위드 유튜브 프리미엄’은 세븐일레븐 1000원당 300원 할인과 투썸플레이스 최대 30% 할인 혜택을 기본 상품으로 선택하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추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T 우주패스 위드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을 기본 상품으로 총 13개의 추가 상품 선택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롯데시네마 쿠폰팩, BBQ 쿠폰, 쉐이크쉑 쿠폰,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메가MGC커피 쿠폰팩, 카카오페이지 캐시, 티맵 대리 쿠폰, 카카오웹툰 캐시 등 범위도 다양하다.
KT는 원래 월 2만9900원인 ‘유튜브 프리미엄+롯데시네마’ 상품을 월 1만49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스타벅스와의 조합이 상당히 많다. 일례로 티빙 프리미엄+스타벅스 상품은 월 2만1500원보다 4500원 싼 월 1만70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티빙 스탠다드+스타벅스’, ‘티빙 베이직+스타벅스’,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디즈니플러스 프리미엄+스타벅스’, ‘디즈니플러스 스탠다드+스타벅스’ 등을 판매한다.
LG유플러스는 OTT를 동시에 2개 볼 수 있는 더블 스트리밍 연간권을 월 1만5900원부터 판매한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당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멤버십 VVIP·VIP 등급에 7만5000원 이상 요금제를 쓰는 고객은 최대 월 1만1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월정액, 디즈니플러스 월정액 이용권, 지니뮤직 월정액, 노벨피아 웹소설 중 하나를 선택하고 메가MGC커피, 배스킨라빈스,올리브영, 파리바게뜨, 리디셀렉트, 카카오페이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유독 픽2’를 운영한다. OTT, 뮤직, 웹툰, 게임에 추가로 라이프 혜택을 더한 1+1 구독팩이다.
업계 관계자는 “2030을 중심으로 니즈가 굉장히 광범위하다”며 “고객 관점에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다”고 말했다.
김광연 기자
fun3503@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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