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차세대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Homeniq)’이 서울 문래 힐스테이트와 반포 아크로리버파크에 적용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신규 래미안 단지를 포함해 홈닉 이용가구가 5만여 가구를 넘어섰다.
이와 관련, 삼성물산은 최근 2003년 준공한 영등포구 문래 힐스테이트에 홈닉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물산은 입주민들은 홈닉 앱을 통해 신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그라운드 메뉴를 통해 관리비 확인, 설문조사 등도 가능하며 입주자대표회의 소통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첨단 보안 시스템 ‘홈닉 원패스’를 도입해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 환경도 제공한다.
단지별 솔루션 도입 시에는 사물인터넷(IoT) 제어, 커뮤니티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홈닉의 라이프 인사이드 메뉴에서는 소통 게시판을 통해 입주민들이 취미와 관심사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홈니커스클럽과 홈닉공구, 아파트케어 등을 통해 주거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그동안 삼성물산은 신축단지 중심으로 홈닉을 적용해왔으나, 문래 힐스테이트와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 기존 아파트로 확대하면서 현재 기존 단지 적용 가구 수가 8개단지 6000가구를 넘어섰다.
삼성물산은 앞으로도 홈닉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신축 단지와 구축 단지를 비롯해 현재 입찰이 진행 중인 한남4구역과 여의도, 압구정 등 입찰 예정단지에도 홈닉 도입을 적극 제안키로 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주택사업본부장)은 “홈닉은 단순한 스마트홈 플랫폼을 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입주민이 홈닉의 편리함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곤 선임기자 gsgs@public25.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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