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 주재로 본청 및 직속기관 실과장, 읍면동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시정 운영의 성과를 점검하고, 을사년 새해를 맞아 시정 여건과 전략, 운영 방향을 정립하며 역점 추진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2025년 정부예산 5115억 원 확보 ▲탄소중립 에너지 기회발전특구 지정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정 ▲충남 유일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등급 달성 ▲골드시티 업무협약 체결 ▲3대 해양메가이벤트 성공 개최 ▲보령머드축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국무총리상) 수상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3년 연속 수상 ▲명천삼거리~보령시청 간 도시계획도로 개통 ▲보령배드민턴구장 개관 ▲만세보령쌀 삼광미골드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대한민국 탄소중립의 심장! 보령’이라는 비전 아래 3대 추진전략을 수립했으며 ▲新성장산업 고도화를 통한 ‘탄소중립 에너지, 新해양 선도도시 건설’ ▲ 튼튼한 경제 기반의 ‘민생안전, 활력도시 조성’ ▲친절하고 명쾌한 행정을 통한 ‘도시품격 향상’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선도도시 실천 확산, 기회발전특구 안착 지원, 미래형 모빌리티 실증센터 통합준공에 따른 행정지원, 충남방문의 해 in 보령 등 22개의 역점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025년은 보령군과 대천시가 통합돼 출범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이자, 민선 6, 7기에서 8기까지 이어온 정책을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정치·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각 부서가 거둔 가시적인 성과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번 보고회가 보령시의 미래 100년을 위한 기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계획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보령시, 시비 7억 투입 농기계 지원 나서

보령시는 농업 기계화를 통한 노동력 부족 해소와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시비 7억을 확보하고 230대 이상의 농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농활동에 종사하는 농업인(농업경영체 등록)이 해당된다.
대형농기계는 구입가격의 40%를 지원하되, 트랙터와 콤바인, 타작물 재배장비는 2,000만 원, 이앙기는 1,200만 원을 정액 지원한다.
일반농기계는 구입가격의 30%를 지원하며 보조금액이 100만 원을 초과할 경우 100만 원을 정액 지원한다,
단, 한국농업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업기계목록집에 등재된 기종에 한해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친환경인증농가, GAP인증농가, 여성농업인, 귀농인 등을 우대 지원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41-930-7622)로 문의하면 된다.
오제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의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농기계 지원을 영농기 이전 완료하여 사업효과를 높이겠다”며 “농업기계화 촉진을 통한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원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보령시 새마을부녀회, 설 맞이 ‘사랑의 떡국 쌀 나누기’ 행사 개최

보령시 새마을부녀회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13일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 사무실에서 ‘사랑의 떡국 쌀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진원 부시장과 새마을부녀회 신명숙 회장, 박상모·김재관·서경옥 시의원 등 25명이 참석했다.
부녀회는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400여가구에 떡국 쌀 1kg씩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 신명숙 회장은 “떡국 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동일 충남 보령시장 일정(1월15일)

김동일 보령시장은 15일 오전 10시 청라면 삼다향 실버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후 오후 2시 시장실에서 진행되는 설 명절 후원물품 전달식에 참석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