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김영택 기자]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스퀘어가 개장 두 달 만에 100만 관람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서울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13일 신세계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월과 12월 두 달간 신세계스퀘어를 찾은 관람객 수는 99만 2000여명에 달했다.
이는 하루 평균 1만 4000여명이 방문한 셈이다. 특히 이 수치는 전년도 대비 20여 일 앞서 달성한 것으로, 신세계스퀘어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신세계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명동의 지리적 이점과 1292.3㎡ 크기의 압도적인 스크린이 제공하는 몰입감, 그리고 크리스마스와 청동용 등 K-컬처 영상 콘텐츠가 국내외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주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스퀘어는 K-팝 콘텐츠의 새로운 무대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빅히트 뮤직과 협업한 뷔와 박효신의 디지털 싱글, 올해 1월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신곡 뮤직비디오 공개 등을 통해 글로벌 K-팝 성지로 평가받고 있다.
또 신세계스퀘어의 인기는 명동 관광특구와 신세계백화점 본점 일대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이틀간 15만여명이 신세계스퀘어를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 실시간 도시 데이터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당일 순간 최대 인파 기준 10만여 명이 명동 관광특구 일대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 본점도 지난해 11월과 12월, 외국인 고객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6% 성장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신세계는 K-컬처 외에도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일부터는 ‘타임리스 모먼트(TIMELESS MOMENT)’ 영상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의 외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를 매시 정각마다 상영하고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스퀘어가 압도적인 크기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몰입감을 앞세워 콘텐츠 명소로 국내외 많은 방문객들을 이끌고 있다”며 “K-컬처,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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