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연구센터는 지난 11일 대구 북구 복현동 본교에서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사회복지계열 취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와 대구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협력으로 약 50여 명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분야 취업 준비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세미나 개최에 앞서 영진사이버대와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사회복지 관련 인재 양성과 취업 지원을 위한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정연모 사회복지연구센터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들이 사회복지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며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재취업 사관학교’ 비전 아래 2025학년도 신·편입생으로 총 3809명(정원 외 포함)을 선발 중이다.
◆경북보건대, 대구·경북 전문대학 취업률 최상위권 달성
경북보건대학교는 대학알리미 공시 고등교육기관(전문대학) 졸업자 취업통계(2023년 12월 31일 기준)에서 취업률 79.5%로 대구·경북 전문대학 가운데 최상위권인 3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경북보건대는 저학년 대상 취업동기부여 프로그램과 진로성향가이드, 진로캠프 등을 운영하며 입학과 동시에 취업에 대한 다양한 입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을 앞둔 고학년을 대상으로 전공역량강화프로그램, 취업스킬향상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실질적으로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높은 참여도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은직 총장은 “경북보건대가 대구·경북 지역에서 취업률 3위를 달성한 것은 우리대학의 교육과정과 취업지원시스템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증거”라며 “이번 성과는 우리 대학의 비전과 성과를 한번 더 확인시켜주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제149기 체험연수 ‘서바이벌 및 클레이 사격’ 실시
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대구국제격장에서 재학생 33명을 대상으로 공동체, 집중력,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한 ‘서바이벌 및 클레이사격’ 체험연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149번째 체험연수는 ‘서바이벌 게임’, ‘클레이 사격’, ‘권총 사격’ 3종 체험으로 진행했다.
체험연수에 참여한 윤창길 학생(스마트IT과 3학년)은 “사격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업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날리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 체험연수는 체험비, 교통비, 식비 등 모든 경비를 학교에서 부담하고 있으며 지난 2000년 제1기 번지점프 체험을 시작으로 스키, 번지점프, 짚라인, 사격체험, 실내서핑, 승마 등 다양한 체험을 20여년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대구한의대,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 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학교는 최근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은 교육생 25명과 함께 포항 뱃머리마을(뱃머리평생학습관), 경주 한수원 홍보관과 경주 동학교육수련원을 방문했다.
서동명 교육생은 “이번 현장학습은 우리 교육생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지식 습득의 장이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 교육을 이끌어 갈 지도자로서 많은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도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양성사업(2차)’은 지난해 11월 7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2회 총 15회 진행된다.
◆DGIST 최홍수 교수, 세계 권위 학회인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 석학회원(Fellow) 선정
DGIST는 로봇및기계전자공학과 최홍수 교수가 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인 ‘전기전자공학자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이하 ‘IEEE’)’의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최 교수는 올해 1월부터 공식적으로 IEEE 석학회원으로 활동한다.
최홍수 교수는 의료용 마이크로·나노 로봇의 개발과 구현, 관련 기술의 사업화 및 우수 학술 논문에 기여한 공로로 IEEE 로봇 및 자동화 분야(Robotics and Automation Society)에서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최 교수는 “IEEE 석학회원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이며, 이는 개인의 성취라기보다 DGIST와 연구팀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능형 로봇 기술의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근 2024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된 최홍수 교수는 올해부터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정회원으로도 활동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