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계원 기자= 밀양시가 지난해 12월 감사원이 발표한 ‘2024년 자체 감사 활동 심사 평가’에서 B등급을 획득하고, 전국 인구 30만 미만 기초자치단체 48개 시(市) 중 6위를 차지했다.
감사원은 해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자체 감사 활동과 내부통제를 심사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실지심사 236개 기관과 서면심사 441개 기관 등 총 67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평가는 ▶기관 차원의 자체 감사기구 지원에 관한 관심과 의지 ▶자체 감사기구의 구성과 인력 수준 ▶자체 감사 활동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A부터 D등급까지 부여한다.
밀양시에 따르면 3개 영역 가운데 특히 내부통제 강화 노력, 기관 차원의 자체 감사기구 지원에 관한 관심과 의지 영역에서 전년 대비 크게 향상돼, 전국 인구 30만 미만 기초자치단체 48개 시(市) 중 6위를 차지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 활동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으로 책임∙공정∙투명의 가치가 시정 전반에 실현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한 밀양시 농∙특산물로 건강한 설 선물하세요”
2025 ‘밀양팜’ 설맞이 농∙특산물 기획전 진행
밀양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밀양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밀양팜에서 ‘설맞이 농∙특산물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밀양시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시민들의 실속 있는 장보기를 지원하고, 지역 소비를 도모하고자 밀양시 대표 농특산물인 얼음골 사과, 단감, 딸기, 한우∙한돈 등 49종을 대상으로 하며, 택배는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무료 배송된다.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밀양팜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지급하며, 1일 합산 금액 200만원 이상은 5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 지원, 구매 금액에 따라 3~5%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기획전은 밀양시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 ‘해맑은상상 밀양팜’을 통해 사전 주문 예약으로 운영되며, 인터넷 주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화주문 또는 메일 주문 모두 가능하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밀양팜 설맞이 기획전은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라며 “많은 분들이 해맑은상상 밀양팜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년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본격 시행
밀양시가 지난해 12월 모집한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113명을 실무현장에 배치하고, 오는 2월19일까지 근무를 시행한다.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 자격은 밀양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 미취업 청년으로, 이번 모집에서는 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113명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청년들은 시청,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며 공공일자리 경험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6일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정신건강증진∙질병예방 교육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동계 청년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실무 경험과 시정 체험을 통해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마련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행복한 밀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