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미국 캘리포니아서 ‘갤럭시 언팩 2025’ 개최
삼성전자가 올해 첫 갤럭시 신제품 공개 행사 공식 초대장을 배포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서 오는 2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23일 오전 3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25’ 행사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 S25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이다.
초대장 영상이 4대의 스마트폰 모서리가 맞닿아 있는 모습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갤럭시 S25 △갤럭시 S25+ △갤럭시 S25 울트라 뿐만 아니라 △갤럭시 S25 슬림까지 한 번에 공개할 것으로 추측된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AI 경험의 커다란 도약(The Next Big Leap in Mobile AI Experience)’을 주제로 갤럭시 S25에 탑재될 갤럭시 AI(인공지능) 기능의 발전에 집중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언팩은 갤럭시의 AI 비서 ‘빅스비’를 활용한 초개인화된 AI 기능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초대장 영상에서 빅스비는 사용자들에게 언팩 일정을 안내했다. 화면에 빅스비를 인식하는 마이크 표시가 나오면 사용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이 언제야?(When is the Samsung Galaxy unpack?)”라고 묻고, 곧바로 화면에 언팩 날짜가 나오는 방식이다. 뒤이어 사용자가 “내 일정에 추가해 줄 수 있어?(Can you put it on my calendar?)”라고 말하며 영상은 끝난다. 이는 AI의 음성으로 자연스럽게 사용자 의도를 인식하고 개인에게 딱 맞는 작업을 수행해준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초대장을 공개한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에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갤럭시 AI로 모바일 AI 경험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삼성닷컴·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