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한복이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4 (사)대한민국한식포럼 비전선포식’에서 특별 패션쇼를 가졌다.
600여 명의 대한민국 한식대가와 한식명장 및 외식 관련 단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에서 사업비전영상 상영, K-팝 그룹 홍보대사 임명식과 함께 이선영한복 모델 패션쇼가 열렸으며, 2부에서는 지난 11월 국회에서 열린 제12회 한국식문화 세계화대축제에 우수 작품을 출품한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시상식과 함께 한식문화와 한식정책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개최됐다.
비전선포식의 축하무대로 마련된 이번 패션쇼에서는 한복디자인 명장 이선영 태극기 한복 전속모델 40여 명이 무대에 올라 한복의 아름다운 자태를 마음껏 뽐내며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선영한복 대표 이선영 원장은 대한민국 한식포럼 한복세계화위원장으로, 우리나라 전통한복을 재해석한 태극기한복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복에 대한민국을 담다’라는 슬로건으로 독도와 태극기를 한복에 담아 지난 10월 대한민국 최초로 독도에서 태극기한복 패션쇼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선영 원장은 이번 특별 패션쇼에 대해 “뜻깊은 자리에서 태극기한복 패션쇼를 열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며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무대에서 우리 한복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문웅선 회장은 “대한민국 한식문화가 발전할 수 있도록 한식 관련 업체와 명인, 연구자들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흥열 사무총장은 “한식문화 엑스포가 열리기를 염원한다. 문화, 관광, 비즈니스 엑스포에서 한식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